Interview
“아들과 함께 미용실을 운영하는 것이 제 꿈입니다”
강릉 <긴머리짧은머리> 김은진 원장
-미용계 입문은 어떻게 하셨는지요?
학교 담임선생님께서 제가 예능적으로 끼가 있다 보니 예술적으로 도전해보면 좋겠다 해서 강릉에 있는 ‘김동자 미용학원’에 등록하며 미용계에 입문하였습니다.
김동자 미용학원에서 자격증도 취득하고 미용에 대한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불항 속에서도 미용실이 잘되고 있다던데 비결이 있나요?
38년 동안 미용을 하면서 단골손님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미를 추구하기 위해서 지금까지 스타일을 개발,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고객들께 믿음과 신뢰를 주었고 그로 인해 저희 미용실을 많이 찾아주시고 계십니다. 이것이 저희 미용실의 자랑이자 비결입니다.
-바이오로지 제품을 잘 사용하셔서 매출을 많이 올린다고 들었습니다. 이것도 비결이 있나요?
저 같은 경우는 젖은 머리에다 물과 염색가루를 1:1로 희석해서 두피 쪽에 바르고 약 40분 가량 타임을 가지고 한 번 더 도포하고 5분 정도 타임을 두고 스팀다이샤워기로 헹궈줍니다. 이로써 트리트먼트, 린스를 안 해도 되는 편리함을 바이오로지 제품은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하기도 쉬워서 많은 미용인들께 권하고 싶습니다.
-평소 미용 철학은?
남을 비판하지 않고 자기가 맡은 바 끝까지 책임을 다하며, 시대가 변하듯 헤어도 시대에 맞게 변해가고 있으므로 늘 자만하지 않고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개발하고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는 게 저의 철학입니다.
-미용을 하면서 즐거웠거나 흐뭇했던 일이 많았을 것 같습니다.
각종 행사 때 단체 손님이 헤어를 하고 무대에 올랐을 때 흐뭇해하는 모습을 보면 즐겁습니다. 또 저의 아들이 저를 보면서 미용을 시작했는데, 저의 옛날을 보는 거 같아서 자랑스럽고 뿌듯합니다. 아들과 함께 미용을 한다는 것도 미용을 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앞으로의 계획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제가 미용을 할 수 있을 때까지 저를 찾아와주시는 손님들의 헤어를 만족스럽게 해주는 게 일차적인 목표이고, 정말로 오래까지 한다면 아들이 미용을 더 꾸준하게 노력하고 연습해서 기회가 된다면 아들과 함께 미용실을 운영해보는 게 저의 최대 꿈이자 계획입니다.
<뷰티라이프> 2023년 6월호
첫댓글 강릉에서 👍👍끊이없는손님. 단골 등등 꾸준한 이용고객이 많아욧 긴머리짧은머리많이 이용해주시고 많이찾아주시구 많이 사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