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커맨드 중에서 add_trait_species가 있기는 한데
wiki를 봐도 변수 중에 하나인 species id를 당최 엉성하게 설명을 해놔서 작동이 안되더군요.
몇 번 실험과 세이브 에디팅을 해보고 나니 저 넘의 정체를 알았습니다.
commom/species_name 폴더에 있는 name_list가 키 값이었습니다.
제가 자주 플레이하는 인류연방의 경우를 예로 들면
species id가 "HUM4"이고 거주 적합성을 올려주는 trait_adaptive을 붙이면
add_trait_species HUM4 trait_adaptive라고 입력하면 작동이 됩니다.
다만 유전조작점수를 소모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인류 외에 다른 여러 종족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종족 형용사로 키값을 판단하시거나 세이브파일 열어서 보시면 됩니다.
첫댓글 debugtooltip 명령으로 종족ID가 숫자로 표기되는데 그 숫자를 대신 입력해도 적용됩니다
예를 들면 add_trait_species 0 trait_adaptive 로도 적용이 되죠
( 0 은 바닐라 상태일때 플레이어의 시작 종족으로 지정되는 숫자입니다)
0을 입력을 해본 적이 없어서 확인이 안 됬던 것이군요. -ㅅ-
debugtooltip이라는 좋은 정보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윗분말대로 debugtooltip 치고 종족탭 가셔서 초상화 보시면 종족별 숫자값이 뜹니다.
유전조작점수 상관없이 add/remove 명령어를 사용하면 컨셉대로 특성 추가/제거가 수월하죠..
전 걍 시작할때 세이브파일에서 고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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