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최승용(2승 6패 5.88)을 내세워 연패 저지에 나섭니다. 16일 LG 원정에서 4.1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최승용은 최근 3경기 연속 4.1이닝 이하 3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입니다. 그나마 홈이라는게 강점이긴 하지만 SSG 원정에서 6이닝 4실점 패배를 당했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전날 경기에서 무수한 찬스를 날려버리면서 9회말 2사에 올린 1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두산의 타선은 7개의 안타와 8개의 볼넷으로 1득점이라는 처참한 결과를 남긴바 있습니다. 이번 시리즈 내내 타선의 집중력 문제는 패배로 바로 직결되는 중. 3.2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제 정철원도 믿을수 없게 되어가는 중입니다.
◈SSG
커크 맥카티(6승 3패 2.48) 카드로 시리즈 스윕에 도전합니다. 16일 롯데와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맥카티는 NC 원정 부진을 또다시 빠르게 극복한바 있습니다. 두산 상대로 홈에서 6.2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잠실에서의 투구 역시 기대를 걸기에 부족함이 없다. 전날 경기에서 최원준과 박신지 상대로 3점을 올린 SSG의 타선은 폭발적이진 않지만 어찌됐든 필요할때 득점이 나와주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다만 홈런포가 필요한건 부인할수 없을듯. 제구난으로 1실점을 허용한 서진용의 투구는 그야말로 롤러 코스터.
◈코멘트
4월 28일 맥카티와 최승용은 문학에서 맞대결을 펼쳤고 당시 승자는 맥카티였습니다. 잠실임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크게 변함은 없을듯. 양 팀 모두 불펜이 상당히 지쳐 있는 상태지만 최승용은 이닝 소화력 문제가 있느데 반해 맥카티는 이닝 소화력이 좋다는 점도 승부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SSG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SSG 승
[[핸디]] : -1.5 SSG 승
[[U/O]] : 8.5 오버 ▲
◈삼성
알버트 수아레즈(2승 5패 4.79) 카드로 연패 저지에 나섭니다. 16일 KT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수아레즈는 조금씩 투구 내용이 나아지고 있는 중입니다. 5월 4일 키움 상대로 홈에서 7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그때보다는 조금 부진할 가능성이 높은 편. 전날 경기에서 키움의 투수진 상대로 10회까지 단 1점도 올리지 못하고 완봉패를 당한 삼성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전혀 힘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득점권에서의 무기력함이 너무 심한 상황. 마지막을 버티지 못한 불펜은 이런때만큼은 오승환이 그리울지도 모릅니다.
◈키움
안우진(4승 4패 1.77)을 내세워 시리즈 스윕에 도전합니다. 16일 한화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안우진은 2군에서 휴식을 취하고 온 뒤 2경기 연속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4월 19일 삼성과 홈 경기에서 6이닝 2실점 투구를 해냈는데 지금의 안우진이라면 쾌투를 기대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9회까지 무수한 찬스를 날려버리다가 10회초에 간신히 2점을 올린 키움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여전히 삼성의 선발 투수 공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나 이틀 연속 불펜 공략에 성공했다는 것도 주목할 포인트.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하위팀 상대론 충실히 제 몫을 해내고 있습니다.
◈코멘트
이번 시리즈에서 삼성의 타선은 그야말로 완전 침묵이라는 표현이 매우 잘 어울립니다. 이번 경기도 안우진 공략이 매우 힘들듯. 물론 키움 타선 역시 뷰캐넌-원태인-수아레즈로 이어지는 선발진 공략이 상당히 어렵겠지만 이틀 연속 불펜을 공략한 기세는 여전할 것입니다. 뒷심에서 앞선 키움이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키움 승
[[핸디]] : -1.5 키움 승
[[U/O]] : 7.5 언더 ▼
◈NC
이재학(2승 1패 2.86)이 러버 게임의 선발로 나섭니다. 16일 KIA 원정에서 3.1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이재학은 KIA 징크스를 벗어나지 못한바 있습니다. 그러나 LG 상대로 원정에서 6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둔건 이번 경기에서 강점이 될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임찬규 상대로 홈런 2발로 3점을 올린 NC의 타선은 좋은 타격 흐름이 끊겨버린게 아쉬움을 남길수 있는 부분입니다. 특히 9회말 무사 1,2루에서 번트 실패와 주루사로 끝내기를 하지 못한게 패배로 연결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블론과 패배로 무려 8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김영규의 실점 퍼레이드가 대단히 심각한 문제일 것입니다.
◈LG
이민호(2패 3.86)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16일 두산과 홈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이민호는 투구 내용만큼은 많이 나아진 상태. 그러나 워낙 원정 기복이 심한 투수고 유독 NC 상대로 부진했다는 점도 문제. 전날 경기에서 NC의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17안타로 9점을 올린 LG의 타선은 10회초에만 무려 6점을 몰아치는 위력을 선보인바 있습니다. 특히 8회 동점을 만들어서 역전에 성공한게 포인트. 임찬규 강판 이후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승리조가 확실히 제 역할을 해냈습니다.
◈코멘트
이번 시리즈에서 불펜은 어느 정도 LG가 우위에 있습니다. 그러나 확실하게 NC가 선발에서 우위를 잡을 경우 그 우위는 사라지는 편인데 이번 경기가 그런 케이스. 게다가 이재학은 LG 상대로 강점이 있는 투수인 반면 원정의 이민호는 기대가 안됩니다. 선발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NC 승
[[핸디]] : +1.5 NC 승
[[U/O]] : 9.5 오버 ▲
◈KT
웨스 벤자민(6승 3패 4.67)이 시즌 7승 도전에 나섭니다. 16일 삼성과 홈 경기에서 7이닝 5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벤자민은 초반에 무너졌지만 중반부터 잘 막아내면서 역전의 단초를 마련한바 있습니다. 롯데 상대로 원정에서 6이닝 3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최근 그가 등판한 6경기 모두 팀이 승리했다는걸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롯데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8점을 올린 KT의 타선은 홈런 없이 집중타로 승리했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홈 경기의 집중력만큼은 역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중. 다만 실책이 있었다고는 하지만 이선우의 실점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롯데
이인복이 시즌 첫 1군 마운드에 오른다. 작년 23경기에 등판해 9승 9패 4.19의 성적을 남겼던 이인복은 5이닝은 잘 막던 투수인바 있습니다. 다만 이번 시즌 2군에서 투구 내용이 너무나 좋지 않은데다가 최근 투구도 좋지 않다는 점이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고영표에게 또 막히면서 단 2점을 올린 롯데의 타선은 그나마의 점수도 상대의 실책이 없었다면 낼수 없던 득점이었다. 이번 시리즈에서의 타격은 기대를 걸수 없는 레벨. 3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제 나균안의 팔꿈치를 걱정해야 합니다.
◈코멘트
이번 시리즈는 완벽한 KT의 시리즈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고영표 뒤의 벤자민은 여전히 롯데에겐 상대가 쉽지 않을듯. 게다가 KT의 타선은 투심 공략도가 상당히 좋은 팀이고 2군에서 부진했던 이인복이 이 타선을 막아내는건 매우 힘들어 보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KT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T 승
[[핸디]] : -1.5 KT 승
[[U/O]] : 8.5 오버 ▲
◈한화
한승혁(1패 5.19)이 친정팀 상대로 마운드에 오릅니다. 17일 키움과 홈 경기에서 선발로 나서 3이닝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한승혁은 선발로서 나쁘지 않은 투구를 과시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제구가 관건인데 직전 등판처럼 공격적인 투구가 필요할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KIA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노시환의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한화의 타선은 단숨에 타격감을 회복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입니다. 이 팀의 타선은 확실히 홈 경기에 강점이 있는 편. 그러나 마지막에 박상원이 깔끔하게 경기를 마무리 짓지 못하고 1점을 허용한건 옥의 티일지도 모릅니다.
◈KIA
이의리(6승 3패 3.66)가 러버 게임의 선발로 나섭니다. 16일 NC와 홈 경기에서 3.2이닝 7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이의리는 6개의 볼넷을 허용하면서 볼넷 공장장의 기세를 이어간바 있습니다. 한화 상대로 홈에서 강하고 원정에서 헤드샷 퇴장을 당했는데 지금의 이의리에게 제구란게 존재할지는 미지수. 전날 경기에서 페냐와 박상원 상대로 4점을 올린 KIA의 타선은 상대의 실책 덕분에 그나마 점수를 올렸다는 점에 대해 반성해야 합니다. 두번의 결정적 기회를 날려버린 소크라테스는 전날 경기의 역적이라는 말을 들어도 할 말이 없긴 합니다. 6이닝동안 4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김기훈의 제구난만 새삼스레 확인했을 뿐입니다.
◈코멘트
최근의 한화 타선이 이전과 크게 바뀐점이라면 역시 타석에서 인내심이 매우 좋아졌다는 점입니다. 완벽하게 제구가 무너진 이의리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듯. 관건은 한승혁이 얼마나 버텨주느냐, 그리고 한화의 불펜이 얼마나 버텨주느냐지만 KIA의 불펜 안정감은 현재 한화의 그것에 비해 좋지 않다는게 문제가 될 것입니다. 집중력에서 앞선 한화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한화 승
[[핸디]] : +1.5 한화 승
[[U/O]] : 8.5 오버 ▲
출처 : NAVER 스포츠 분석카페 토토프로토매니아
회원수 7만명 보유중 15년된 장수카페입니다
https://cafe.naver.com/pretty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