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이 서서히 불어오고 햇살도 매일매일 따사로워지는 요즘,. 훌쩍 떠나고 싶다는 생각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봄을 좋아한다면 봄의 기운이 더욱 빨리 자리잡는 남쪽으로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도 있을 듯합니다. 아름다운 자연이 기다리는 거제도는 어떨까요? 거제도의 자연을 느끼고 장승포항항 맛집까지 섭렵하면 즐거운 여행이 될 테니까요.
성게의 맛을 느껴봐
해미촌
장승포항은 여전히 어업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항구에요. 그런 만큼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한 음식을 먹어봐야겠지요? 청정 남해바다에서 잡은 성게로 만든 성게비빔밥은 어떨까요?
해미촌에서는 신선한 성게비빔밥을 맛볼 수 있어요. 성게비빔밥은 비빔밥 재료가 매우 단순한 것이 특징인데요, 야채, 밥, 참기름, 성게가 전부입니다. 맛깔스런 노란색을 띄는 비빔밥은 바라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아요.
숟가락에 떠 입에 넣으면 감칠맛, 은은한 단맛, 고소한 맛, 짠맛, 바다향 등 복잡미묘한 성게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지요. 남해이기 때문에 맛볼 수 있는 신선한 성게의 맛을 여러분도 느껴보세요.
해미촌
 ̄ ̄ ̄ ̄ ̄ ̄ ̄ ̄ ̄ ̄ ̄ ̄ ̄ ̄ ̄ ̄ ̄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장승포로2길 27
[문의]
055) 681-3115
1951년부터 시작된 전통
천화원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천화원입니다. 천화원은 1951년 10월 개업해 65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중식당이에요. 간판에서부터 세월과 내공이 느껴져요.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거제에서도 소문난 맛집인 천화원은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되며 전국적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특히 잘 알려진 탕수육, 류산슬, 짬뽕도 있지만 이곳의 숨은 보석은 유니짜장입니다.
다진 고기가 듬뿍 들어가는 유니짜장은 보통 느끼하기 쉬운데요, 천화원의 유니짜장은 적당한 기름기와 짜지 않은 간으로 담백한 맛을 냅니다. 고기를 씹을 때 퍼져 나오는 춘장 맛이 일품이에요.
천화원
 ̄ ̄ ̄ ̄ ̄ ̄ ̄ ̄ ̄ ̄ ̄ ̄ ̄ ̄ ̄ ̄ ̄
[주소]
경남 거제시 신부로 2-4
[문의]
055) 681-2408
거제를 담은 냉면
하면옥
여러분은 ‘냉면’하면 어떤 맛을 떠올리시나요? 쫄깃한 함흥냉면? 슴슴한 평양냉면? 거제에는 냉면에 대한 상식을 깨는 식당이 있습니다. 바로 거제 태생의 냉면집 하면옥이에요.
하면옥에서는 우리가 평소 접하는 고기 육수가 아닌 해물 육수 냉면을 만날 수 있어요. 멸치, 가다랑어포, 새우, 디포리, 홍합, 가리비, 꽃게, 대합 등을 우린 육수로 우동이나 멸치육수보다 훨씬 맛이 풍부하고 깊어요.
쫀득한 면에선 강원도 막국수처럼 진한 메밀향이 나요. 얇게 썬 소고기에 옷을 입혀 구운 육전이 올라가는데 해물육수와 어우러지는 맛이 독특하지요.
하면옥
 ̄ ̄ ̄ ̄ ̄ ̄ ̄ ̄ ̄ ̄ ̄ ̄ ̄ ̄ ̄ ̄ ̄
[주소]
경남 거제시 장승포로 18
[문의]
055) 682-3434
출처: 한화리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