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에 갑상선암 전절제 수술하고 11월에 동위원소하고,
2010년 4월에 검사용 동위원소했습니다. 결과는 완전깨끗하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한 달 후에 오른쪽 턱밑에 커다란 혹이 생겼습니다.
병원에 여러번 문의해서 선생님진료까지 봤는데 아무런 검사없이 그냥 구두로 괜찮으니까 신경쓰지 말라하셨습니다.
어쩔때는 더욱 커졌다가 어쩔때는 작아지기도 하는데 없어지지 않고 계속 있습니다.
이게 재발이나 혹 임파선전이 증상인가요?
너무 궁금합니다...
◆갑상선질환 전문 사이트 갑상그릴라 ▶
첫댓글 신경이 많이 쓰이시겠어요
걱정되시겠네요. 확실히 검사를 해보시는게 마음이 편하실것 같네요.
힘네세요.
저는 작년에 전절제 수술하고 이번년도 1월에 방사선치료 했는데요 한달전부터 저도 갑자기 방사선치료하고 한달동안 부어있었던 오른쪽 턱밑이 부어올랐다가 다시 없어졌다가 그래요 ㅜ 그래서 한달동안 동네 내과에서 약먹었거든요 침샘이 부은거 같다고 근데 너무 안나으니깐 대학병원가보라셔서 수술했던 병원으로 갔어요 검사할려고 보니깐 또 가라앉아서 검사도 못하고
지금 저는 공무원 준비하고 있는 학생인데요 하루종일 공부하고 잠 제대로 못자니깐 피곤해서 더 그러는것 같기도해요 제 담당선생님도 침샘은 수술하고 잘 부을수 있다고 시간이 많이 지나야된다고 하시구요,, 어쩔땐 부은 오른쪽 턱밑에 동글동글한 혹 같은게 만져지기도 해요 근데 아마 제 생각이지만 침샘이 보통사람보다 잘 붇고 하니깐 그런증상이 나타나는게 아닐까 생각해요 그래서 많이 부은날은 좀 쉴려고 하고있어요 좀 지켜보시다가 심해지시면 CT한번 찍어보세요~그리고 좀 휴식을 취하시구요~ 저도 지금 몸걱정할 상황이아니라서 쉬지는 않고있지만 ^^ 시간지나면 괜찮아질꺼에요~걱정많이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