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의 내용은 대부분 이지택시에 대한 충고라 이지택시 관련자들이 본 카페에 와서 글을 읽는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잘읽어보라고 이렇게 다시 올립니다..
.
화물콜에 화물차기사들이 휘들리듯이, 택시콜(이지택시)때문에 택시기사들이휘들릴수있다는
경고에 대하여( 앱거지냐? 이런 질문에 대하여)
님, 그런데 너무 화물어플하고 택시 콜어플하고 동일시 하는데요. 좀 다릅니다. 우선 화물콜은 전적으로 화물이란 것 자체가 콜위주로 영업할수밖에 없는 속성이 있습니다. 용달이나 화물은 전화로 연락해서 뭐 그렇게 하잖아요. 기본적으로 콜이 주영업방법이라고 보면되겠지요. 하지만 택시는 주로 길빵(길손님)위주로 영업하구요. 콜은 부수적인 것이죠. 그래서 콜앱이 나중에 지금보다 활성화 된다고 해도 절대로 길빵을 능가하긴 힘듭니다. 물론, 장거리 손님의 경우 콜에 뺐길 가능성이 많은데 지금도 장거리 콜은 중앙콜,광역콜,한강콜 이내들이 장악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이지택시가 지금보다 활성화되고 그러면 가장 큰 타격은
택시독립중앙콜,한강콜,광역콜 같은회사가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이지택시는 현재 기사로 부터 사용료를 안받고 있고요. 그리고 목적지도 알려줘서 잡고 싶으면 잡고 안잡고 싶으면 안잡으면 됩니다. 콜 떨어지는 것 보면 잘하면 도움이 될듯은 한데, 뭐.그렇다고 님이 우려할 만큼 이 이지택시가 활서와 될 가능성은 높지 않구요. 똥콜 마구 떨어지고 그런거 안잡죠..그러다 보면 이 이지택시도 한계가 있는 것입니다. 화물콜같이 종속될 가능성은 사실 좀 없습니다. 걱정 하지마시구요. 그리고 콜위주로 영업한다고 한것은 지금 이지택시 뿐만 아니라 중앙/한강 그리고 우버까지, 콜택시가 좀있는데요. 콜택시는 속성상 상호 협의해서 가는 것이
죠. 전화를 하거나 앱을 구동하여 손님하고 기사가 서로 합의 하여 가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이 콜택시에 대하여 지금은 소위말해 똥콜손님은 잘 안받는데요. 차라리 콜요금을 자율화 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시장경제원리에 콜손님과 택시기사가 합의하에 갑니다. 그러니까. 콜회사마다 요금을 달리하구요. 아무리 가까운 거리라도 기본 5000원받던지 1만원을 받던지 콜회사에서 알아서 하라 이말입니다. 그리고 지금 택시중에 길빵영업을 안하고 차라리 콜만 뛰는 콜택시를 만들자 이겁니다. 지금 렌터카애들이 콜시장을 장악하려고 하는데요. 그러지 말고 택시중에 콜만뛰는 택시를 만들자 이겁니다. 지금 개인택시중에 1만대를 콜택시로
돌리자 이말입니다. 뉴욕이나 영국 등은 우리가 알고있는 소위말해 옐로캡, 블랙캡말구요. 리무진이나 기타 콜택시가 따로 있습니다. 뉴욕의 택시가 12000대 밖에 안되지만 콜택시는 5만대인가 그럽니다. 영국도 마찬가지구요. 우리는 지금 서울택시가 7만대인대 이중에 개인택시 1만대 정도를 콜택시로 전용하자, 일반 택시는 콜영업을 못하게 하고(길손님만 받고) 콜택시는 자율화하는대신에 요금은 서울시에 신고를 한금액이나(매달 변경가능)그렇게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택시독립사무실(주차장)을 택시의 길빵이라고 가정해보면 지금 사무실(주차장)들은 일 없어서 거기 기사들 바둑,장기 두거나 tv보면서 시간 때우고 있습니다 그게 왜 그렇게 됐는지 아세요? 예전에 그 많던 오더들 어플한테 다 뺏겼습니다 택시도 어플이 대중화 되면 길빵 손님은 존재한다고 해도 무시하지 못할만큼 줄어들 겁니다 화물도 예전에 처음엔 화물 어플은 부수적인 거라고 했었지만 지금의 화물 어플은 부수적인걸 이미 넘어선지 오래구요 택시 어플들이 지금의 나비콜,한강콜 같은 회사들 밀어내고 나면 그 다음엔 어떻게 될 것 같나요? 출근료, 수수료 다 안 받을 것 같나요? 어플 사용료 안 나가서 좋다구요? 화물차 기사들도 그랬었구요
마지막으로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이지택시가 절대로 택시기사 가지고 놀지 못합니다. 현재로는 실패할 가능성도 농후합니다. 왜냐하면 지금 이지택시가 분수를 모르고 택시기사들 열받게 만드는데요. 이지택시는 분명히 알아할 게있는데요. 이지택시를 먹여살리는 것은 일반 손님이라기 보다는 택시기사입니다. 지금처럼 콜비 안받니 깝치다보면, 택시기사들이 똥콜 안받고, 콜보다는 길손님위주로 영업하고 그러다보면 이지택시는 언젠가는 망합니다. 그들이 잘몰라서 그래요. 그리고 그들이 이 택시콜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똥콜날리는 똥손님 쫒아내고, 지금 한강콜/중앙콜/광역콜 같은 서울<-->경기 콜을 잡아먹으면 성공합니다.
이지택시는 기존의 중앙/한강/광역콜을 take down시켜서 그들을 죽여야합니다. 그러지 않고는 승산이없어요. 이지택시의 장점은 목적지를 알려준다는 것과 손님과 기사가 상호 이름을 알고 그리고 편리하게 콜을 부를수 있따는 것입니다. 이지택시는 현재 손님에게 택시의 등급을 체크하게 하는데요. 거꾸로 택시기사도 손님을 평가하게 만들어야합니다. 지금 이지택시는 애들이 주로 부르는데..성공하려면 장거리 손님(서울경기 통근)인 직장인을 공략해야합니다. 내가 이지택시 사장이면 기존 콜들 작살낼 자신있는데 그러지 못한게 한이죠.ㅋㅋ
당연히 이지택시 같은 택시 어플사들이 택시카페 눈팅하구요 어느 택시 어플사 대표는 저랑 다른 택시카페에서 댓글로나마 의견 교환까지 했었습니다 그때 특히 제가 그 대표라는 사람한테 뭐라고 했냐하면 뉴스기사 뜬 거 보니까 완전히 뭐 택시기사들 범죄자 취급하는듯한 뉘앙스가 강하던데 택시기사 범죄자 취급 하지 마시죠? 라고 하니까 그 부분에 대해선 검토하겠다고 하더니 그 다음부터 사라지던데...... 그러더니 여전히 택시기사들 범죄자 팔이 하고 있죠 저는 택시 어플사들 머리 꼭대기 위에 눌러 앉아서 훤히 내려다 보고 있구요 그리고 제 댓글은 안 올리고 왜 님 댓글만 올려놨나요? 아 진짜 너무하시네
제 얘기 아직 다 끝나지도 않았는데 대충 님이 하고 싶은 말만 하고 휙 가버리고.... 이런식으로 님이 써놓은 댓글만 찍어서 올리면 객관성이 떨어지지 않나요? 제가 님한테 달은 댓글도 같이 올리셔야죠 그래서 회원들의 생각은 어떤지를 물어봐야죠 차라리 예전부터 그래왔듯이 다른 분들의 의견에 대해 답변 할 떄처럼 초장문의 글로 반박하는 듯한 글을 쓰세요 솔직히 저도 장문으로 쓰면 아직 못한 말이 더 많구요 다른 건 몰라도 이 어플 문제에 대해선 님 이길 자신 있습니다
첫댓글 이지택시 듣거라 콜비 천원 환원하거라
이지택시 듣거라 택시기사 가입자가 엡 삭제 했다가 다시 깔면 전화하게 만드는데 그거 존나 짜증난다.
니네들이 엡 우리한테 준건데 왜 그렇게 귀찮게 하니? 그럴바에는 엡스토어에 있는 이지택시 기사용 삭제해라!
당연히 이지택시 같은 택시 어플사들이 택시카페 눈팅하구요 어느 택시 어플사 대표는 저랑 다른 택시카페에서 댓글로나마 의견 교환까지 했었습니다 그때 특히 제가 그 대표라는 사람한테 뭐라고 했냐하면 뉴스기사 뜬 거 보니까 완전히 뭐 택시기사들 범죄자 취급하는듯한 뉘앙스가 강하던데 택시기사 범죄자 취급 하지 마시죠? 라고 하니까 그 부분에 대해선 검토하겠다고 하더니 그 다음부터 사라지던데...... 그러더니 여전히 택시기사들 범죄자 팔이 하고 있죠 저는 택시 어플사들 머리 꼭대기 위에 눌러 앉아서 훤히 내려다 보고 있구요 그리고 제 댓글은 안 올리고 왜 님 댓글만 올려놨나요? 아 진짜 너무하시네
제 얘기 아직 다 끝나지도 않았는데 대충 님이 하고 싶은 말만 하고 휙 가버리고.... 이런식으로 님이 써놓은 댓글만 찍어서 올리면 객관성이 떨어지지 않나요? 제가 님한테 달은 댓글도 같이 올리셔야죠 그래서 회원들의 생각은 어떤지를 물어봐야죠 차라리 예전부터 그래왔듯이 다른 분들의 의견에 대해 답변 할 떄처럼 초장문의 글로 반박하는 듯한 글을 쓰세요 솔직히 저도 장문으로 쓰면 아직 못한 말이 더 많구요 다른 건 몰라도 이 어플 문제에 대해선 님 이길 자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