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동안 카자흐스탄에서는 전기 자동차의 사용이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동시에 적절한 인프라를 개발해야 할 긴급한 필요성이 있다고 Kazinform 통신원이 보도했다.
내무부에 따르면 현재 국내에는 10,633대의 전기 자동차가 등록되어 있으며, 그 중 절반 이상이 알마티(6,689대)에 위치하고 있다. 아스타나에는 총1,513대의 전기자동차가 등록되어 있고 카자흐스탄 국내에서 2위를 차지했다.
올해 7개월 동안 카자흐스탄에는 4,344대의 전기 자동차가 수입되었으며, 2023년에는 8,441대의 전기 자동차, 2022년에는 344대의 전기 자동차가 수입되었다. 가장 많은 양이 중국에서 수입되고 있다. 이 데이터는 카자흐스탄 재무부에서 제공한 것이다.
산업건설부가 지적한 바와 같이, 전기자동차의 사용은 작동 중에 유해한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내연기관이 장착된 기존 자동차에 비해 환경 친화적인 것으로 간주된다. 그러나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재활용 문제는 여전히 중요한 과제로 남아있다.
자동차 대체 수단 개발 및 전기 자동차를 위한 합당한 인프라를 개발하는 것은 2013년 5월 30일자 제577호 카자흐스탄 대통령 명령서로 승인된 녹색 경제로의 카자흐스탄의 전환 개념 방향 중 주요한 하나이다.
“현재까지 카자흐스탄 정부는 전기 자동차 운영을 위한 인프라 개발 로드맵을 승인했으며, 그 틀 내에서 전기자동차 리튬 이온 배터리 재활용에 대한 국제 사례 연구 분석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카자흐스탄에 리튬 이온 배터리 재활용 공장 건설을 위한 투자자를 유치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기자들의 공식 질문에 대해 카자흐스탄 생태계 및 자연자원부에서 보도했다 .
부서는 현재 잠재적 투자자들과 협상이 진행 중이므로 공장 건설 시작에 대해 이야기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언급했다.
생태계부는 또한 환경법에 따라 기업 확대 의무 운영자, 즉 산업 발전 기금이 제조업체와 수입업체로부터 은행 계좌로 받은 자금을 재활용 지불로 기업의 재정으로 보낸다고 언급했다. 환경 개선을 목표로 하는 제조 산업 프로젝트에 대한 추가 자금 조달을 위해 이 조직의 의결권 지분 중 50% 이상을 주정부가 직간접적으로 소유하고 있다.
따라서 잠재적 투자자는 폐기물 처리 및 재활용 단지 건설을 위한 자금을 받을 수 있다. 동시에,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산업개발기금은 후속 폐기를 위해 국민들로부터 배터리를 수집하는 작업을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지정된 기간 동안 82,000톤의 배터리가 수거 및 폐기되었다. 가장 발전된 리튬 이온 배터리 재활용 공장은 중국, 독일, 캐나다 및 미국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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