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학생을 둔 학부모입니다.
현재 제 아이가 인도에 가 있어 학교 기숙사생활에 필요한 추가적인 물건을 보내고자 합니다.
수고스러우시겠습니다만 인도 국제소포가 불가능한 품목이 있는지, 불가능하다면 어떻게 배송해야 하는지, 혹시 알고 계시거나 경험이 있으신 분께서 도움 주시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반송 여부를 불문하고 그냥 보내야 하는지 등등)
ㅇ스킨, 로션 등 화장품 조금 ㅇ컵라면 조금 ㅇ감기약 ㅇ참치통조림 조금 ㅇ고추장, 쌈장, 간장(슈퍼에서 파는 완제품) 조금 ㅇ손목시계(전자시계로 시중가 3만원선) ㅇ탁상용 알람시계(전자시계로 시중가 1만원선) ㅇMP3(아이가 쓰던 중고품임, 새것 10만원선) ㅇ1회용 카메라 3개 ㅇAAA 건전지 조금 ㅇ자물쇠 1개 ㅇ십자가목걸이 및 반지(귀중품이 아니며 예배용으로 쓸것임)
----------------------
참고로 인터넷 우체국에 이메일로 문의했더니 다음과 같은 답변이 있었습니다.
인터넷우체국을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에서 인도로 보내는 금지품목과 통관 지연품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30KG/1CON 이상의 탁송물,동식물/귀금속/음식물/화학.화공제품, 주류,컴퓨터 관련기기, 카메라(렌즈),보석,전자부품,필름,음란 (서적,잡지).의료장비,정치서적,담배,시계,의약품,지퍼,화폐
1. 지연이 될 수 있는 물품 : 안전관련 제품, 씨앗, 의약품, 장난감(3개,5KG미만),화장품(통관 확인), 도면,광고도안,설계도 는 샘플(Non-Dox)로 발송,브로셔:5kg 미만(value:6000이하), 칼(2개)
2.세율계산법 : 간이 통관은 5kg이하 value :6,000(India) 이하 인 경우에 한하며, HS 품목기준 종가세 -기본관세 : 1~40%, 특 혜관세,부가관세 등 , 관세면제제도- 수출을 위한 원부자재,포 장재,컴퓨터기자재등이나 사전/특별승인 승인서가 있어야함(대 부분 물품에 과세가 많이 되고 있음), 이미 부과된 관세는 폐기 요청을 해도,관세는 납부 해야되며,수취인이 관세를 납부하기전 에는 배달 보류됨.
* 일부 품목은 통관시 관세가 많이 발생 할 수 있음
<<제한 용적 및 중량>> - 국제특급(EMS) : 무게는 최대 30kg까지, 규격은 최대길이≤1.5m, 최대길이+둘레≤3m
인도로 반입되는 물품에 대한 관세나 통관절차는 인도의 우편법 과 관세법에 의하여 진행이 되므로 세관의 고유권한으로 우체국 에서는 안내가 어렵습니다.
하오니 번거로우시더라도 인도에 계신 수취인께서 인도의 통관/ 관세 부서로 관세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 하신 이후 우편물을 발송해 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
첫댓글 라면..감기약..통조림은 괜찮구요..저도 여러번 받아 봤구요..다른 전자 제품은 모르지만..저는 밥솥을 받아 본적이 있는데 분해를 하더라구요..그런데 조립은 안해주더군요..^__^a..전혀 쓸수가 없었어요..글구 책도 자주 받아서 봤는데 가끔씩..하드보드로 된거는 하드보드 커버를 뜯더라구요..^^
한국에서 캔제품과 김치를 보냈는데 잘 받았다고 하네요. 캔통조림이 2개가 터져서 안이 엄망이 되었다고 하니 김장비닐을 깔고 그안에 물건을 넣는것이 좋을것 같고 하나하나 지퍼백에 넣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건전지, mp3, 탁상시계, 약등을 우체국 특급우편으로 보낸는데 제대로 모두 받았습니다. 그런데 음식(과자, 고추장, 라면등등)은 기숙사에서 모두 압수당했습니다. 교칙에 외부 음식 반입이 안되다고... 기숙사에서 안 걸리면 되지만.....
여기도.. 전기밥솥 팝니다.. 2000루피 내외인데.. 좀 더 알아보면 더 쌀 수도 있구요,.. 한국 제품이 좋긴 하시겠지만.. 여기도 필립스나 파라소닉인지 소니인지.. 아무튼... 종류도 좀 있습니다.. 밥솥은 여기서 구입하시구요.. 외국으로 가는 물건이니.. 파손의 우려가 있는 건 포장을 잘 하셔야 할 듯...
항공이 아니라면.. 시일이 오래 걸릴 수 있사오니.. 김치 같은 것들은.. 부패할 수 있고.. 고추장류는 터질 수 있으니.. 시일을 잘 맞춰서 가시는 분께 부탁을 한번 해 보시는 것이.. 어떨런지.. 하는 생각도 듭니다.. ㅡㅡ; 별도움이 못 되 죄송합니다.. (__)
지금 적어놓으신 물품 종류를 봐서는 붙이시는데 별 문제는 없을듯 싶군요. 김치나 음식물등은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보내고 나면 꼭 터져서 책이나 주변 물건을 버리더군요, 보내시더라도 공간이 충분한 용기에 넣어서 보내시길..
김치담그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배추랑 고추가루랑 다팔거든여.. 저두 담궈서 먹었는데 생각보다 맛있떠라구여^^
도움 의견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도 보내고 나서 그 결과가 확인되면 다시 글을 올리겠습니다. 거듭 감사의 인사들 드립니다.
전자제품은 보내시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실때는 보내는 물건을 정확히 기입을 해주세요... 기입을 안하시면..중간에 없어집니다... 조심하세요.. 음식제품은 받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단지 전자제품은 저도 책임을 못 집니다..^^
아이와 통화결과 유실 물건없이 화물이 정상적으로 도착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우체국 국제특급(EMS)로 보냈구요, 6일 소요되었습니다. 도움말씀 주신 여러분들께 거듭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