끔찍한 경기는 아니지만, 여전히 적응해야 합니다. 라 리가에서는 이제 겨우 두 번째 경기입니다. 동료들과 함께 뛴 적이 거의 없기에 더 많은 걸 요구할 수 없습니다. 다른 나라, 다른 리그, 다른 기후 등 어렵습니다. 그는 경이롭게 발전할 겁니다. 이번 시즌에 30~40골을 넣을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리그앙에서는 모든 공간이 그의 앞에 있었고 그것이 그의 게임에 완벽하게 맞았다는 겁니다. 라 리가는 훨씬 더 폐쇄적입니다. 바야돌리드는 후방에 8명이 있었어요. 그는 자신의 게임을 조금 바꿔야 합니다. 그는 리더가 되지 않고 적응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그에게도 새로운 경험입니다. 하지만 그는 재능이 넘치기 때문에 리더가 될 겁니다. 인내가 핵심 단어입니다.
José Alvaro (75세)
좋은 경기를 펼치지 못했습니다. 좋지 않았어요. 매우 평범했습니다. 아직 최고 기량과는 거리가 멀죠. 때때로 몇 가지 기술적인 움직임이 보였지만 그 이상은 아니었습니다. 우리가 알던 음바페가 아니었어요. 문제는 그가 자기 포지션을 소화하지 못한다는 겁니다. 센터 포워드로 뛸 때는 아무것도 하지 않죠. 음바페가 제 역할을 하려면 왼쪽 윙에서 뛰어야 합니다. 왼쪽에서 그는 괴물입니다. 안첼로티 감독이 그를 왼쪽 윙에 배치하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비니시우스는 중앙에서 더 많이 뛸 필요가 있습니다. 첫 홈 경기라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가 레알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Sergio Duran (20세)
그의 플레이가 조금 실망스럽지만, 레알도 특히 전반전에 좋은 경기를 펼치지 못했고, 이는 그에게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최전방 3인방은 함께 뛰고 더 잘 결합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음바페는 아직 팀에 적응해야 하지만 제가 보기에 그는 세계 최고의 선수입니다. 그래서 저는 낙관적입니다. 지난 시즌을 매우 복잡하게 보냈기 때문에 신체적으로도 아직 최상의 컨디션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 후에는 오늘 오후에 얻은 기회처럼 더 효과적으로 행동해야 합니다. 그는 두 번의 확실한 기회를 잡았지만 놓쳤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해낼 거라고 확신합니다. 경기장 전체가 그에게 힘을 주고, 우리가 그의 뒤에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그가 교체로 물러날 때 박수를 보냈습니다.
Javier Marin (30세)
저는 오히려 그의 경기에 실망하지 않았어요. 월드컵 결승전을 두 번이나 뛰었지만, 매우 어려운 경기장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는 그가 발을 딛고 다른 공격수들과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을 줘야 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가 매우 활동적이고 공을 잡기 위해 내려가고 항상 돌파를 시도하며 끊임없이 기회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것을 봤습니다.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면 그는 우리에게 행복한 순간을 많이 선사할 겁니다. 두 번의 확실한 찬스가 있었기 때문에 골문 앞에서 좀 더 정확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항상 노력하고 있고 조만간 상황이 반전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Alejandro Barquero (43세)
그가 약간 길을 잃은 것 같았어요. 그는 여전히 자신의 자리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니시우스가 경기에서 찾고 있는 것은 공간과 역습 기회라고 생각해요. 첫 번째 기회에서 골을 넣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았을 겁니다. 킬리안은 이전의 모든 위대한 스타들처럼 적응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걸릴 겁니다. 아직 팀에서 킬리안을 위해 뛰고 있지 않으니, 팀에서 킬리안을 잘 만들어줘야 하죠. 그에게 가장 어려운 일은 베르나베우에서 첫 골을 넣는 겁니다. 그가 골을 넣으면 경기장 전체가 그의 발 앞에 있을 겁니다. 현재 그는 득점하지 못해 고통받고 있습니다. 바야돌리드와의 프리시즌 경기였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챔피언스리그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골을 넣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