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1월에 낡은 보일러를 교체하면서 설치 하러 오신분에게 이것저것 물어 보았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외에 경동보일러등등의 장단점을요.
설치하시는분은 당연히 "금액이 조금 비쌀뿐이지 A/S와 수명, 열효율면에서 좋다"는 말씀에 귀뚜라미 보일러(월드3000)를 설치하였습니다.
그런데 몇주전 아래층 사람들이 보일러실에서 물이 샌다고 연락이와서 확인해보니 우리집 보일러실에 물이 흘러 넘처서 아래층까지 스며든 것입니다.
A/S를 불러 확인한 결과 동코일(열교환기)에 구멍이 생겼다는데 유료라는겁니다.
설치 할때엔 분명히 일반 부품은 2년 동코일은 5년간 무료라는데 왜 유료입니까 하니 내부 규정으로 3년으로 바뀌었답니다...
부산 대리점과 서울 본사에 전화를 하면 부산대리점은 5년이 아니라 2년 이라면서 해줄수 없다는 말만 하고 서울 본사는 내부 규정이 3년으로 바뀌었으므로 해 줄수 없다는 "죄송합니다"라는 말만 되풀이 합니다.
내부 규정이 바뀌면 바뀐 시점부터 적용하면 될것이고 그전의 설치시 기준은 준수 되어야 하는것 아니겠습니까...
귀뚜라미 홈페이지의 고객의 소리와 A/S 신청 의뢰에 전화번호 이메일을 기록하지 않으면 접수조차 안되는데 접수시켜도 대답도 안해 줍니다.
팔기만 하면 그만인 제품은 다시 소비자가 찿을까요...
지금도 TV에서는 거꾸로 거꾸로 하면서 선전을 합니다...제가 볼땐 신용도가 거꾸로 내려가는것 같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의 2005년 월드 3000 보증서를 찿아도 없습니다...혹시 가지고 계시는분 연락 좀 주십시요...
그리고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첫댓글 보증서가 있어야 100% 이기겠네요....아니면 지네들 내부적으로 보관하고 있기도 할텐데...나쁜사람들이네요.
예!!! 보증서에 보증기간이 적혀 있을 것 같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