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번 미션을 계기로 처음 다음 검색트렌드를 이용해 보게 되었는 데요, 이것 저것 보면서 고민을 많이 하다가, 사실은, 제 남자친구가 관심많은 자동차 트렌드에 둔한 것 같아서 알고 싶어 검색하고 싶었는 데!! 자동차에 대한 검색이 없더라고요!!? (제가 못찾은 것인가요??^^ 워낙 길치? 방향치?라서 ^^;)
일단 여기서 개선 할 점 하나를 찾았죠!! 좀더 다양한 분야에서 검색트렌드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것이죠~!!!!
갤럽? 인가 하는 여론조사나 뉴스의 트렌드 분석에 유용할 지 모르겠으나 일반 사람들의 관심사는 무궁무진 다양하잖아요?
또 트렌드에 대해 개선할 점을 물어볼 때 설문 조사등을 통해 '자기의 관심분야가 무엇이냐?' '어느 분야를 조사하면 좋겠냐'는 식의 구체적인 질문도 괜찮았을 것 같군요! 너무 광범위한 미션이다보니 초점을 못잡고 시작해서 시간도 많이 걸리고 방향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
자동차에 대해 포기하고 아래를 살펴 보니 와인이 나와있습니다. 최근 이원복 교수의 '세계의 와인'시리즈 책이 베스트셀러??도 되고 focus무료일간지에 만화연재가 되면서 와인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이 높아지고 있는 데요!~ 그래서 요즘 제일 잘 나가는 와인이 무엇인지 검색해 보았죠!!
1위는 보졸레 라는 와인!!
좋았던 것은 다시 보졸레를 클릭 했더니 그 자세한 정보가 또 한 주루룩 나왔다는 것!! 레드와인이 대세 이군요^^
그리고 노타지 힐 리스리 이라는 와인이 4위인데 순위가 급상승한 것으로 봐서 현재 많이 애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죠!!!
참 괜찮은 것이!! 최근 6개월간의 조사인것 , 그리고 성별, 연령별, 지역별 로 반응이 나와있다는 거죠! 그런데 의문이 드는 것은 이 반응들이 정말 신뢰가 가는 결과인가 하는 것이였어요!! 와인에 대해서는 잘 모르기 때문에 '아~~~~~~'하고 받아들였지만 우연히 여기저기 보니 제가 관심있어하는 '화장품' '여성복' '속옷'에 대한 반응 들을 보았는 데 ~~
1위가 DHC 라는 데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 출시로 인해 1위였다는 것이 참고로 적혀있어요. 그런데 제 생각으로 잠깐의 인기로 1위가 된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최근 6개월간의 분석결과라고 들었는데,.. 화장품 쪽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던 제가 듣지 못했던 정보였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마스카라 광고도 오히려 랑콤이나 보브 쪽이나...에뛰드 하우스의 빗카라등 그 당시 인기를 끌었던 마스카라가 더 많았던 것으로 기억이 되거든요!( 물론 검색결과로만 순위를 정해 오차가 있겠지만요)
그리고 2,3,4,5위가 모두 중저가 브랜드이고, 더군다가 2위인 미샤는 ...2006년인가 2007년까지 새로 오픈했을 때는 인기가 많았지만 2008년 당시에는...인기가 절대로 많지 않았습니다. (너무 싸다는 인식이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주지 못했거든요.)오히려 이니스프리라던지, 스킨푸드, .. 가 많았지요!
생각해 보니 대체로 정보는 정확하지만 업뎃이 6개월의 기간을 두고 된다는 것이 문제인것 같습니다.
가령!!! '난 지금 유행하는 핸드폰을 사겠어!'하고 다음 트렌드를 검색하면,,
어랏!! 작년 자료를 통계로 작년에 유행했던 제품이 나온다는 것이죠!!!
아마 제 소견으로는 조금 , 많이????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화장품 말고 속옷브랜드나 의류를 보면
아핫, 여기서 또 문제점이 보이네요.
속옷 사는 것을 좋아하는 저로서, 사실 1위로 나온 빅토리아 시크릿이라는 브랜드를 처음 들어보는 데요!!!
여기서 빅토리아 시크릿 브랜드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모델이 인기가 가장 많고 , 검색됐는 지 알 수가 없습니다.(제가 못찾는 것인가요? ) 빅토리아 시크릿 클릭해서 들어가니,, 보통 일반 검색과 똑같이 싸이트 나오고, 블로그 나오고, 카페 나오고 그렇게 되네요, 그러니... 좀더 구체적으로 어떤 모델로 인해 1위가 되었다는 결과를 보여주면 좀 더 네티즌들이 좀 더 신뢰할 수 있지 않을까요?? 아직 이런 트렌드쪽은 다음도 , 개척하지 못한 분야 이니 다음이 잘 해서 선두주자가 되길 바래요!! 개인적으로 다음을 응원하는 이유가 있어요.^^:;
일단 서치하는 자들이 무엇을 원하는 지가 중요하겠죠!!!!
이런 약한 트렌드 가지고는 네티즌들이 매료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건방진 말이지만^^:)
속옷이나 의류분야에서 1,2,3위 하는 브랜드를 아는 것 가지고는 별 크게 정보가 되지 않아요. 저 순위는 조금 관심이 있다면 다 아는 브랜드들이고요. 의류에서도 마찬가지 1위를 한 로엠이라는 브랜드 송혜교가 광고하고 , 매장에 예쁜 옷이 많아서 아마 좋아하나 보지요?! 하지만!! 어떤 옷이 왜 인기가 많은지..그 정보를 입력하는 것은 다음 개발자는 아니겠지요! 누가 그런 구체적인 정보를 입력해야 할까요??!!!
음, 도움이 되었는 지 모르겠습니다. 전 회사를 다녀서 미루다가 이렇게 미션을 수행하는 데, ..어떤 식으로 방향을 잡아야 할지 고민하다가 마감시간이 다 되어가 급하게 쓰다보니 횡설수설 하였네요!!
제 말투가 혹시나 기분 나쁘게 해드린 것은 아니지요? 어쩌다 이런말투가..^^;
여튼 저는 다음의 건승을 빕니다!!!!
다음이 네이버에 비해 강점인 것 한가지!!! 여론을 중시한다는 것이죠!!!!! 능력 뛰어난 정치가 보다 민심얻는 정치가가 지도자가 되지 않습니까??? ^^
좀더 네티즌의 마음을 헤아리는 다음이 되기를 !
화이팅!!
첫댓글 <미션 통과> 유저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Daum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