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과정은 여타의 모델과 같다. 항공기용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한 몸체는 유선형으로 디자인했다. 공기 역학적으로 매우 우수한 형상이다. 실질적으로 박스형 카라반보다 연료 효율 측면에서 평균 20% 높은 연비 수치를 나타낸다. 차체는 세미 모노코크 알루미늄 방식을 적용했다. 1대당 소요되는 작업시간은 일반 카라반보다 약 10배가 넘는 250~350시간에 달한다. 주행 중 비틀림을 방지하는 토션 엑슬 서스펜션도 기본으로 장착된다.
외형은 하나의 개념으로 묶인 전면과 좌우 측면, 그리고 후면으로 나뉜다. 전면은 좌우 측면과 파노라마 창으로 이어져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자아낸다. 틴트 처리된 창은 사생활보호가 가능하다. 10kg 가스 봄베 2개와 견인차와 연결할 수 있는 견인장치는 전면에 마련되어 있다.
좌우 측면에는 외부샤워기와 외부전원연결구, 청수주입구 등이 위치한다. 강화플라스틱으로 부착한 사이드 스커트와 휠하우스는 노면으로부터 발생되는 손상을 최소화한다. 18인치 알루미늄 휠에 타이어 크기는 255/55R다.
반달 모양의 어닝은 외부 디자인에 적합하다. 어닝과 연계해 부착할 수 있는 텐트를 설치하면 아늑한 휴게공간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카누와 자전거와 같은 부피가 큰 아웃도어 레저용품을 후면 출입구를 통해 손쉽게 수납할 수 있다.
지붕에는 환기구, 에어컨, 쏠라 패널 등이 부착되어 있다.
내부는 단출하지만 알찬 구성이 매력적이다. 파노라마 창 영역에는 주방, 후면 출입구에는 소파와 테이블을 두고, 그 사이에는 화장실을 위치시켰다.
주방은 2구 가스레인지와 원형 싱크대, 전자레인지, 냉장고로 구성된다. 좁은 공간에서 짜임새 높은 구성이 돋보인다. 수납공간은 상단 영역에 부착 형태의 그물과 하단영역에 서랍형으로 마련되어 있다.
화장실은 변기와 샤워기, 세면대로 짜여있다. 유럽형 소형 카라반에서는 화장실을 찾아볼 수 없다. 대부분 이동식 변기가 제공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기본 사양이다.
내부에서는 보스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품격 높은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블루투스와 USB 단자도 제공된다. 난방은 트루마 콤비TM 플러스 히팅 시스템이 책임진다.
베이스캠프의 제원은 외부 길이 4,968mm, 외부 너비 2,133mm, 외부 높이 2,628(내부 1,935)mm이다. 청수 탱크는 83 리터, 오수 탱크는 109 리터다. 공차 중량은 1,172kg이다.
베이스캠프의 장점은 소형 SUV로 견인 가능, 공기역학 디자인이 적용된 차체로 연료 효율 우수, 크기가 큰 휠의 적용과 강화 플라스틱을 적용한 사이드스커트로 노면으로부터의 작은 충격으로부터 차체 보호, 보관에 따른 주차 용이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