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회자 칼럼 ● 깨끗한 그릇이 중요합니다.
영국의 정치가이자 작가인 “벤저민 디즈레일리”는 성공의 비결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생에서 성공하는 비결은 기회가 다가올 때 그것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가, 그렇지 않은가에 달려 있다."
성공한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기회가 찾아왔을 때 나의 것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그릇”이 준비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기회를 담을 그릇은 기회가 오기 전에 늘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작은 그릇을 준비하고 있으면 작은 그릇 만큼 기회를 담을 수 있고,
큰 그릇을 준비하고 있으면, 큰 그릇 만큼 기회를 담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성경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특히 하나님의 자녀들이 준비하고 있어야할 그릇에 대해서 또 다른 중요한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습니다. 그 교훈은 “깨끗한 그릇이 귀히 쓰는 그릇이라.”는 교훈입니다.
디모데후서 2장 20-21절 말씀입니다.
“큰 집에는 금 그릇과 은 그릇뿐 아니라 나무 그릇과 질그릇도 있어 귀하게 쓰는 것도 있고 천하게 쓰는 것도 있나니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은 “어떤 재료로 만들어진 그릇인지?”에 관심을 둡니다.
“금 그릇”이나 “은 그릇”이 의미하는 비싼 그릇을 부러워합니다.
그래서 “금 그릇”이나 “은 그릇”이 의미하는 “많은 재물”, “좋은 집” “큰 성공”을 위해서 살아갑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어떤 재료로 만들어진 그릇인지?”보다 더 중요하게 여기는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은 “깨끗한 그릇을 귀히 쓰신다.”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그릇이 깨끗하면, 그 그릇에 담긴 모든 기회가 행복이 되고, 축복이 됩니다.
하지만 그릇이 더러우면, 아무리 금 그릇이라도 그 그릇에 담긴 많은 재물, 좋은 집, 큰 성공 또한 더럽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행복이 아니라, 불행해지는 것입니다.
축복이 되지 못하고 오히려 저주가 되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는 깨끗한 그릇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그러면 그 속에 담게 되는 모든 기회 또한 행복이 되고 축복이 됩니다.
그릇을 깨끗하게 하면,
금 그릇이든 질그릇이든 그 그릇에 담긴 모든 것이 행복이 되고, 축복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깨끗한 그릇이 되어 하나님께서 귀히 쓰시는 그릇을 준비하는 지혜로운 성도로 살아가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