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ㄱ,ㄷ,ㅁ,ㅅ 칸에 들어갈 교수적 수정의 유형을 쓰시오.
2. 다음은 통합교육 상황에서 교사 간 협력적 접근 방 법을 적용한 예이다. 물음에 답하시오.
경도 지적장애 중학생 A는 친구들과 대화하거나 학습 할 때 급우의 신체를 부적절하게 접촉한다. 특수교사는 통합학급에서 A의 부적절한 사회적 관계 유형을 분석하고, 바람직한 대인관계 형성을 위한 교수계획을 수립하였다. 특수교사는 교과 담당 교사들로 구성된 협력적 팀원들에게 A의 교수계획을 설명하고, 수업활동 시 지도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교수전략을 안내하였다.특히 특수교사는 A를 지도할 수 있도록 자신이 알고 있는 전문적 지식, 정보 및 전략을 각 팀원들에게 자문하였다.
1) 경도 지적장애 학생 A를 위해 적용한 협력적 접근 방법의 모델명을 쓰고, 밑줄 친 글에 해당하는 방법을 쓰시오.
3.1,2에 적용된 교육과정 운영 방식을 순서대로 쓰시오.
첫댓글 1.교수환경의 수정,교수집단의 수정,교수방법의 수정,교수내용 수정
2.초학문적팀접근,역할방출
3.중복교육과정,중다수준교육과정
1. ㄱ 교수환경의 수정 / ㄷ 교수집단의 수정 / ㅁ 교수방법의 수정 / ㅅ 교수내용의 수정
2. 초학문적 팀접근 / 역할 방출
3. 1. 중복 교육과정 / 2. 중다수준 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