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머리말
이번이 네 번째입니다 일본어에 대한 최근 연구를 소개하기 위해 고안된 연속 시리즈의 한 권 국제 영어권 청중을 위한 종교. 앞의 세 가지 저서로는 『마츠리』(Matsuri), 『근대 일본의 신종교와 민속신앙(New Religions and Folk Faiths in Modern Japan)』이 있다. 네 번째 볼륨에서는 카미를 테마로 한 컨셉.
신도(神道)는 일반적으로 형태(文地)로 분류되지만, 다신교, 카미의 개념, 신도의 핵심 개념 중 하나인 신도는 매우 복잡합니다 대부분의 일본인조차도 그것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체계적으로 컴파일된 카미는 Kojiki와 Nihon Shoki와 같은 고전 문서에서는 사람들이 일상 생활에서 숭배하는 신들. 다른 경우에는 카미가 일본어 과정을 통해 불교의 부처와 불교의 부처와 보살트바 역사.
이 책에는 다섯 편의 에세이가 수록되어 있다 원래는 일본어로 출판되어 독자들에게 일본에서 카미 개념의 다양한 차원. 편집자 이노우에는 서론으로 오리지널 에세이를 추가했다. 이 책에서 논의의 일반적인 구조를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번역가 Havens는 다양한 논의를 하는 마무리 에세이를 제공했습니다. 카미 개념의 측면, 특히 종교적 합법화 과정에서의 역할과 관련하여.
이토 미키하루(Itô Mikiharu)의 논문은 카미의 개념이 진화했습니다. 그 는 기(氣), 미(美), 타마(王馬)의 개념이 가미(神美)의 개념과 함께 형성되었다는 가설을 말한다. 그는 또한 카미의 통합과 복수 신의 공존에 대해 논의합니다. 인연에 관하여 카미와 타마 사이에서 그는 다음과 같이 주장한 오리쿠치 시노부의 명제를 언급합니다. 타마는 원래 추상적 실체, 그것은 선과 악, 즉 카미와 모노. Itô는 장군을 제공했습니다 카미의 역사적 통합에 대한 개요와 오야 카미 또는 "부모 카미"의 개념이 발전한 방식.
마츠무라 가즈오(Matsumura Kazuo)의 논문은 여성에 초점을 맞춘다 일본 신화에 등장하는 신들. Kojiki와 Nihon Shoki는 외국 신화와 독립적 인 이야기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많은 요소를 공유합니다. 그들과 공통적으로 그는 물론 아마테라스 중 하나인 아마테라스의 독특한 성격을 분석하려고 합니다. 일본 신화에서 가장 중요한 신.
마쓰무라는 아마테라스가 한 시대에 대한 대중적인 개념을 반영하지 않는다고 결론지었다. 여성이 실제 정치 권력을 휘둘렀지만 상징으로 묘사되었습니다. 남성 정치 권력의 정통성을 과시하기 위한 목적.
우에다 겐지(上田健健)의 논문은 다양한 신학을 논한다 신도 연구의 문제, 특히 "악의 가미"에 관한 문제는 주로 노리나가 모토오리의 이론에 근거합니다. 유명한 도쿠가와 시대의 자연주의 학자 (Kokugaku). 모토오리가 최초라는 견해를 부정한 후 마가츠비노카미를 악의 카미로 보는 이론을 지지하는 우에다는 마가츠비노카미에 대한 모로오리의 논의를 주의 깊게 분석하고, 모토오리가 "악"의 문제를 다루고 싶었다. 모토오리 씨를 인정하면서 악의 카미의 존재를 전제로, 우에다는 선과 악이 상호 존재한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신도(神道)의 친척. 우에다는 신의 뜻은 신의 뜻이 아니라고 결론을 내린다. 절대적 신(神)이지만, 천상(天神)의 집단적 가미(神美)의 뜻(共正)으로 해석되어야 하며, 천상의 천자(天子)의 핵심(正心)으로 해석되어야 한다. 신토.
사사키 키요시의 논문은 유명한 자연주의 학자들이 가지고 있던 카미의 개념을 다루고 있으며, 주로 히라타 아츠타네와 그의 카미에 대한 추종자들의 생각. 그랬다. 일부 학자들은 히라타가 기독교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다고 주장했다. 최고의 존재에 대한 개념 그가 자신의 카미 개념을 확립했을 때. 이 이론을 고려한 후, 사사키는 히라타 학파의 자연주의 학자들이 주장하는 카미 개념을 면밀히 조사한다. 도쿠가와 시대, 그들이 실제로 영향을 받았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하나님에 대한 기독교 관념.
이노우에 노부타카(井上三野隆)의 논문은 의 창시자인 사노 쓰네히코(Sano Tsunehiko)가 주장한 가미(上美)의 개념에 대해 논하고 있다. 종교 단체 Shinrikyô. Shinrikyô는 종파의 시체 중 하나였습니다 전쟁 전의 신도, 규슈 북부에 위치. 대부분의 이 단체의 멤버들은 지금도 규슈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사노는 도쿠가와 시대 말기 무렵 의사였지만 신도가되기로 결심했다. 기독교가 일본을 압도할 것이라는 두려움 때문에 사제는 이렇게 말했다 종파적인 신도 단체 Shinrikyô를 설립. 사노는 간단한 "Shinri-zu"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개를 그렸습니다. 카미의 작품에 대한 설명과 카미와 카미의 관계 인간. 그의 활동과 주장은 종파주의의 전형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메이지 시대의 신도.
이 시리즈의 볼륨에서 우리는 다음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죽음에 대한 일본인의 견해를 다루는 일련의 기사를 소개합니다.
늘 그렇듯이 나는 나의 깊은 마음을 표현하고 싶다. 이 번역에 대한 그의 작업에 대해 Mr. Havens에게 감사하고 저와 함께 제 입문에서 영어를 도와 주신 Mr. Timothy Kelly에게 감사드립니다 종이.
끝으로, 저는 IJCC가 이제 독자가 전자 버전을 찾을 수 있는 인터넷의 홈 페이지 이 시리즈의 처음 세 권의 전체 텍스트와 우리의 신도 용어집, 신도의 기본 용어. 집합 브라우저에서 다음 URL로 이동합니다.
<http://www2.kokugakuin.ac.jp/ijcc/>
이노우에 Nobutaka, 편집장
[목차]
머리말제작: INOUE Nobutaka카미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한 관점제작: INOUE Nobutaka카미 개념의 진화제작: ITÔ Mikiharu"여자들 가운데 홀로": 아마테라스 신학의 발전에 대한 비교 신화적 분석제작: MATSUMURA Kazuo마가쓰비노카미와 노리나가 모토오리의 신학제작: UEDA Kenji도쿠가와 시대 후기의 아메노미나카누시노카누시노카미(天野上一の上)제작: SASAKI Kiyoshi사노 츠네히코와 「신의 원리(신리)」제작: INOUE Nobutaka내재적 정당성: "카미 개념"에 대한 고찰작성자 : Norman HAVENS
$Date : 2000/12/20 01:52:28 $
Copyright © 1998, 2000 고쿠가쿠인대학 일본문화고전연구소. 판권 소유.
$Date : 2000/12/20 01:52:28 $
Copyright © 1998, 2000 고쿠가쿠인대학 일본문화고전연구소. 판권 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