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짱이 어렷을때는 수정과에 들어가는 계피와 생강의 매운맛이 강하여 잘 안먹었어요.
어른들이 주시면 네~하고 받아서 그냥 두기가 일쑤였는데..ㅎ
나이가 들면서 우리네것이 좋아지고.. 입 맛이 점점 변하여... 가끔은 시원한 수정과와 식혜 한사발이 생각나네요.
한식을 준비하기에는 정말 정성과 손이 많이가는 음식이지만,
식혜와는 달리 수정과는 제일로 쉬운.. 아마 화채중에서는 제일 쉬운것이 아닌가 싶네요.
보통 레시피를 보면 금세 따라 할 수 있고 실패율이 거의 없으니..만들어 먹기에 얼마나 좋은 음료인가요?
더군다나 수정과 재료의 궁합과 약리작용도 좋고,금세 뚝딱하면 수정과가 한병 만들어지니.. 정말 간단하답니다.
이 수정과는 남들어 두었다가 떡과함게 곁들이면 아주 좋고, 환절기 감기예방에 특효~!
명정음식에 속이 더부룩할때.. 시원하게 한사발 쭉 들이키면..ㅎㅎ 소화에도 도움이 되고.
제일로 중요한 것은.. 숙취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예요.
명절끝에 손님들도 많이오고.. 술을 먹을일이 종종 있을텐데..수정과를 만들어 ..
술드신후 속풀이에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아무쪼록 참고하여..이번 명절에는 간단하고 쉬운 수정과를 만들어 냉장고에 두었다가.. 드셔보세요.
명절의 음식의 느끼함도 사라지고 속이 개운하답니다.
◈ 아주 쉬운, 곶감 수정과 만들기 ◈
첫댓글 네~~울 집에 곳감있는데......넘 맛잇는 수정과 잘 봤습니다..한모금 마시고 싶포라~~~
한국을 대표하는 차라고 할수 있져?쫀득한 곶감 한입 먹구 싶네요 ㅎ
흑설탕과 황설탕은 어디에...???
꼬야님 재료들 넣구 끓이시다가 개인 취향에 맞게 맛을 봐 가면서 적당히 넣으세요 울 식구들은 워낙에 단걸 안좋아해서 신경 많이쓰면서 간을 맞추어야 해요 **^^**
요 것두 좋아요.
혹,,, 만드는줄은 아시는지... 저거 만들기 엄청 쉬워요 ㅋ
맛있는 수정과 만드는데 남과여가 따로 있나. 참 쉬워 보이는데 도전해 볼까나. 우리 중전 반응이 어떨까요??
오우~ 이사나라님 멋쟁이~~~~!! 중전마마님 입이 귀에 걸리지 않을까요? 행복이 묻어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