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소개
글|김해등
서해안 비금도에서 태어나 바다가 들려준 이야기를 먹고 자랐습니다. 어렸을 때는 소금 장수가 되는 게 꿈이었지만 대산대학문학상을 받으며 동화 작가가 되었고, MBC창작동화대상, 웅진주니어문학상, 정채봉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쓴 책으로 《전교 네 명 머시기가 간다》, 《연습 학교》, 《반토막 서현우》, 《마음대로 고슴도치》, 《흑산도 소년장군 강바우》, 《발찌 결사대》,, 《별명폭탄 슛!》, 《대대로 홍어 하나씨야》, 《산만이의 오늘의 날씨》, 《허균과 사라진 글벗》, 《역사가 된 팔만 개의 나무 글자》, <서울 샌님 정약전과 바다 탐험대>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전교 네 명 머시기가 간다》는 4학년 2학기 국어활동 교과서에 수록되었습니다.
그림|신민재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홍익대학교와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회화와 디자인을 공부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 학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그린 책으로 그림책 《눈 다래끼 팔아요》, 《가을이네 장 담그기》, 《왕할머니는 100살》, 동화책 《책 만드는
마법사 고양이》, 《폭력은 싫어!》, 《콜라 요괴》, 《처음 가진 열쇠》, 《어미개》, 《요란요란 푸른 아파트》, 《베컴 머리 힙합 선생님》, 《차이나 책상 귀신》, 어린이 교양서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사고력 놀이》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