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니쿠퍼S R56
주행중 차량 울컥울컥 하면서 엔진체크 경고등점등으로 스로틀밸브교환 하였습니다.
--
-
오늘 정비할 차량은 미니쿠퍼S 차량입니다.
중고차량을 구매한지 대략2주된 차량입니다.
차량처음 입고시 오류증상은 점화실화와스로틀밸브이상과 여러가지 이상이있어서
처음입고시 오류 코드삭제와 고급휘발유 주유후 방문하시기로 하시고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
-
다시 1주일이 흐른후 전용 진단기로 오류코드를 확인해보니
스로틀밸브고장 오류코드로 스로틀밸브를 교환 하기로 하였습니다.
-
스로틀밸브 고장시 나타나는 현상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차량이 잘나가지않음,약간울컥울컥거림
*엑셀밞으면 울컥하면서 엔진체크등 점등
엑셀점등후 엑셀 밞아도 천천이 움직임
-
-
-
스로틀밸브를 탈거를 위해 흡기쪽을 모두 탈거합니다.
-
-
흡기쪽 부품을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흡기를 제거를 하니 헤드의 흡기 포트가 보입니다.,
-
-
서지탱크입니다.
스로틀밸브가 흡기 서지탱크에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
-
서지탱크를 탈부착을 많이 해서 그런지 부서진 자국도많이있고
스로틀밸브가 서지탱크에 비해 좀더럽습니다.
-
-
왼쪽 차량에서 탈거한 고품 스로틀밸브이며 오른쪽은 신품 스로틀밸브입니다.
스로틀밸브전자식이어서 아마 스로틀밸브의 모터의 이상으로 고장나는것이죠
케이블식이면 고장 날일은 거의 없었겠지만
차량은 점점 최첨단으로 변화되기 때문에 전자쪽의 오류가 많이 생기겠죠
-
신품 스로틀밸브 장착후 테스트 주행
엑셀레이터 걸리는 느낌은 없었으며 고rpm쪽에서
엔진체크점등으로 다시 차량을 입고하여
전용 진단기로 진단결과
점화실화가 오류코드로 들어와 있습니다.
점검 결과 ↓
↓
-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은 유관으로는 별이상이 없는상태이며
보통 N14엔진에는 순정 점화플러그는 NGK가 장착이 되며
N18엔진에는 BERU가 장착이 되어있죠
먼저 점화플러를 교환 해보았습니다.
-
오류코드 삭제후 테스트 시운전
테스트 주행 아무 문제없습니다.
전용진단기 오류 코드없습니다.
점화플러그 였습니다.
-
-
위 수리 한차량의 엔진룸입니다.
모두 점검 완료후 차량 출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www.zero400.co.kr www.ecumapping.co.kr
www.ecutuning.co.kr www.chiptun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