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내 가장 애물단지가 바로 이눔입니다!
툭하면 오작동에 디립따 건물 전체를 공포분위기로 몰아 놓고, 그 다음 밀물처럼 울리는 전화!
일일이 해명하기에 바쁘고,
소방공무원이 제일 먼저 보자구 하는게 바로 이눔입니다! 오작동 방지한다고 조작해놓지 않았나? 하고
그리고 작동시켜 봅니다!(어느 하나라도 안되면 그때부터 야들 눈에 심이 들어가면서 목소리에 톤이 달라집니다. 두서네개 나오믄 그 때부터는 완조니 공포분위기!)
여기부터 부드럽게 넘어가야지 여기서 문제가 시작되면 단지내 소방설비 사그리 디빕니다!
100% 걸리게 되어 있습니다!(과태료 안 때리면 땡큐!죠)
그래서 예비소장님들은 소방설비 작동법은 미리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화재 경보의 원리(감지기의 종류/수신기의 종류 작동 원리). 스프링클러 설비의 종류(습식, 건식, 준비작동식 etc), 각종 소화밸브의 작동원리 및 테스트 방법 etc!
원리를 알면 이상 발생시 대처 방법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수신기는 한번 A/S 요청하면........ 징그럽게 잘 안옵니다! 이사람들은 팔아먹을 때는 대구리 90도 숙이고 보증기간에는 쏜살같이 와두 그 기간 끝나면 바쁠거 읎네요~! 이럽니다!
이러다가 그 단지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 누가 채금질까요? 수신기업체? 아님 방화관리자? 물론 이눔두 채금이 있지만 최종 채금은 쏘장님입니다! 요즘은 거의 쏘장님이 몇만원 챙길려고 방화관리자 겸직을 하고 있는데....(전기는 2~3십마넌 주는데.... 이건 못한다고)
여기서 TIP!을 드리죠
자체 점검이던 소방관 지적이던 A/S 요청하고 언제까지 온다는 학실한 답변이 없고 그럴때는 관할 소방서에다 공문으로
당단지의 수신기가 우찌저찌하여 망가져불었는디 이눔을 고쳐 달라고 이눔 친정으로 요청을 했건만 시방 메칠 째 답변두 읎구 오지두 않구 해서 디게 불안합니다! 만약 이기간에 수신기를 A/S 못받아 워떤일이 발생 하였을 때 수신기가 원인이라구 하면 우덜은 채금이 읎는지? 답변 바랍니다! 요렇게 보내믄? 즉각 소방서에서 전화가 옵니다! 그 다음 소방서에서 수신기(A/S)업체루 니덜 주글려? 하고 전화 겁니다! 그럼 그 즉시 야들 달려오게 되어있습니다!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재밌는 분이시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