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 무득무설분
수보리야 어의운하오 여래득아뇩다라삼먁삼보리야 여래 유소설법야 수보리언하되 여하해불소설의로는 무유정법을 명아뇩다라삼먁삼보리며 역무유정법을 여래가설이니 하이고오 여래소설법은 개불가취며
불가설이며 비법 비비법이니라 소이자하오 일체현상이 개이무위법에 이유차별이시니이다
제8. 의법출생분
수보리야 어의운하오 약인이 만삼천대천세계칠보로 이용보시하면 시인의 소득복덕이 영위다부아
수보리언하되 심다니이다 세존이시여 하이고오 시복덕이 즉비복덕성일세 시고로 여래설복덕다니이다
약부유언이 어차경중에수지내지사구게등하야 위타인설하면 기복이승피니 하이고오 수보리야 일체제불과 급제불 아뇩다라삼먁삼보리법이 개종차경이 출이니라 수보리야 소위불법자는 즉비불법이니라
제9. 일상무상분
수보리야 어의운하오 수다원이 능작시념이면 아득수다원과부아 수보리언 하되 불야니이다 세존이시여 하이고오 수다원은 명위입류로되 이무소입하야 불입색성향미촉법이 시명수다원이니다
수보리야 어의운하오 사다함이 능작시념이면 아득사다함과부아 수보리언하되 불야니다 세존이시여
하이고오 사다함은 명일왕래로되 이실무왕래일세 시명사다함이니이다
수보리야 어의운하오 아라함이 능작시념이면 아득아나함과부아 수보리언하되불야니다 세존이시여
하이고오 아나함은 명위불래로되 이실무불래일세 시고로 명아나함이니라
수보리야 어의운하오 아라한이 능작시념이면 아득아라한도부아 수보리언하되 불야니이다 세존이시여 하이고오 실무유법을 명아라한이니다 세존이시여 약아라한이 작시념하되 아득아라한도라하면 즉위착아인중생수자니이다
세존이시여 불설아득무쟁삼매 인중에 최위제일이라하시면 시 제일이욕아라한이니다 세존이시여
아부작시념하되 아시이욕아라한이니이다 세존이시여 아약작시념하되 아득아라한도라하면 세존은
즉불설 수보리 시요아란나행자언마는 이수보리가 실무소행일세 이명수보리 시요아란나행이니라
제10. 장엄정토분
불고수보리하사대 어의운하오 여래 석재연등불소에 어법에 유소득부아 불야니이다 세존이시여
여래재연등불소에 어법에 실무소득이시니이다 수보리야 어의운하오 보살이 장엄불토부아 불야니이다
세존이시여 하이고오 장엄불토자는 즉비장엄일세 시명장엄이니이다
시고로 수보리야 제보살마하살이 응여시생청정심하되 불응주색생심이며 불응주성향미촉법생심이니
응무소주하야 이생기심이니라 수보리야 비유인이 신여수미산왕하면 어의운하오시신이 위대부아
수보리언하되 심대니이다 세존이시여 하이고오 불설비신이 시명대신이니이다
제11. 무위복승분
수보리야 여항하중에 소유사수 여시사등항하를 어의운하오 시제항하사가 영위다부아 수보리언하되 심다니이다
세존이시여 단제항하도 상다무수은 하황기사리니이까 수보리야 아금에 실언으로 고여하노니 약유선남자 선녀인이
이칠보 만이 소항하사수 삼천대천세계 이용보시하면 득복이 다부아 수보리언하되 심다니이다 세존이시여
불고수보리하사되 약선남자선녀인이 어차경중에 내지수지사구게등하야 위타인설하면 이차복덕은 승전복덕하니라
제12. 존중정교분
부차수보리야 수설시졍하되 내지사구게등하면 당지차처는 일체세간천인 아수라 개응공양을 여불탑묘온 하황유인이
진능수지독송이랴 수보리야 당지 시인은 성취최상제일희유지법이니라 약시경전소재지처는 즉위유불과 약존중제자니라
제13. 여법수지분
이시에 수보리 백불언하되 세존이시여 당하명차경이며 아등이 운하봉지리이까 불고수보리하사대 시경은
명위금강반야바라밀이니 이시명자로 여당봉지니 소이자하오 수보리야 불설반야바라말은 즉비반야바라밀이요
시명반야바라밀일새니라 수보리야 어의운하오 여래 유소설법부아 수보리 백불언하되 세존이시여 여래소설이니이다
수보리야 어의운하오 삼천대천세계 소유미진이 시위다부아 수보리언하되 심다이니다 세존이시여 수보리야 제미진은
여래설비미진일세 시명미진이니 여래설세계도 비세계일세 시명세계니라 수보리야 어의운하오 가이삼십이상으로 견여래부아
불야니이다 세존이시여 불가이삼십이상으로 득견여래니 하이고오 여래설 삼십이상은 즉시비상일세 시명삼십이상이니이다
수보리야 약유선남자선녀인이 이항하사등신명으로 보시하고 약부유인이 어차경중에 내지수지사구게등하여 위타인설하면 기복이 심다니라
제14. 이상적멸분
이시에 수보리 문설시경하고 심해의취하여 체루비읍하며 이백불언하되 희유세존이시여 불설여시심심경전은
아종래소득혜안으로 미증득문여시지경이니이다 세존이시여 약부유인이 득문시경하고 심심청정하면 즉생실상하니라
당지시인은 성취제일희유공덕이니이다
세존이시여 시실상자는 즉시비상일세 시고로 여래설명실상이니이다 세존이시여 아금득문여시경전하고
신해수지는 부족위난이어니와 약당래세 후오백세에 기유중생이 득문시경하고 신해수지하면 시인은 즉위제일희유이니다
하이고오 차인은 무아상하며 무인상하며 무중생하며 무수자상이니 소이자하오 아상이 즉시비상이며 인상중생상수자상이
즉시비상이니 하이고오 이일체제상이 즉명제불일새니이다 불고수보리하되 여시여시하니라 약부유인이 득문시경불경불포
불외하면 당지시인은 심위희유니 하이고오 여래설제일바라밀은 즉비제일바라밀이요 시명제일바라밀일새니라 수보리야
인욕바라밀도 여래설비인욕바라밀이요 시명인욕바라밀이니 하이고오 수보리야 여아석위가리왕에 할절신체로되
아어이시에 무아상하며 무인상하며 무중생상하며 무수자상하니 하이고오 아어왕석절절지해시에 약유아상인중생상수자상
이면 응생진한일새니라 수보리야 우념과거 어오백세에작인욕선인하여 어이소세에 무아상하며 무인상하며 무중생상하며
무수자상하고 시고로 수보리야 보살응리일체상하고 발아녹다라삼먁삼보리심하되 불응주색하고 생심하며 불응주성향미촉법하고 생심하여 응생무소주심이니라 약심유주하면 즉위비주니 시고로 불설보살심은 불응주색보시라하니라 수보리야
보살이 위 이익일체중생하여 응여시보시니 여래설일체제상은 즉비중생이니라 수보리야 여래는 시진어자며실어자며
여어자며 불광어자며 불이어자니라 수보리야 여래소득법이 무실무허니라 수보리야 약보살이 심주어법하여 이행보시하며
여인입암에 즉무소견이어니와 약보살이 심부주법하여 이행보시하면 여인유목커던 일광조하여 견종종색이니라
수보리야 당래지세에 약유선남자선녀인이 능어차경에 수지독송하면 즉위여래이불지혜로 실지시인하며 실견시인하나니
개득성취무량무변공덕하나니라
첫댓글 ()()()
관세음보살 ()()()
원이차공덕 보급어일체 아등여중생 당생극락국 동견무량수 개공성불도
오늘 하루도 사경 공덕으로 행복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