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v.daum.net/v/20220911184752570
"물건 분실했다"는 해당 고객, 전액 환불 요청
CCTV 확인 결과 '자작극' 들통나
택배 기사 "사기 혐의로 고소할 계획"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배송된 물건을 수령한 뒤 받지 못했다고 거짓 신고해 물건값을 전액 환불받은 한 고객의 행각이 폐쇄회로(CC)TV에 포착됐다.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쿠팡의 하청 택배사에서 일하는 택배기사 A씨는 지난 7월 말 경기도 한 아파트에 33만8000원 상당의 커피머신을 배송했다.
A씨는 택배 상자를 현관문 앞에 배송한 뒤 고객에게 사진까지 찍어 보냈지만, 해당 고객은 물건을 받지 못했다며 쿠팡 측에 전액 환불을 요청했다.
A씨는 분실된 물건을 찾으려고 며칠이나 샅샅이 헤맸다. 아파트 10개 동을 오르내리고 단지를 다 뒤졌다. 배송 완료 당시 찍어둔 사진이 현관문 호수를 식별할 수 없을 정도로 흐릿해 고객 집 앞에 제대로 배송했다는 것을 증명할 길이 없었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택배기사가 분실된 택배물을 찾아 쿠팡에 반납해야 한다고 한다. A씨는 끝내 배송품을 찾지 못했고, 결국 쿠팡에 물건값을 전액 배상해야 했다.
정산 기간인 지난 달 2일 이 사실을 알게 된 택배사 팀장은 배송품을 누가 가져갔는지 추적하기 위해 경찰관 입회하에 아파트 엘리베이터 CCTV를 확인했다. 그런데 물건을 가져간 건 바로 커피머신을 주문한 고객이었다
CCTV에는 해당 고객이 엘리베이터에서 내린 뒤 택배 상자를 발로 밀어 집안에 들여놓는 장면이 엘리베이터에 난 투명창을 통해 포착됐다.
커피머신을 주문한 고객이 배송된 물건을 수령한 뒤 받지 못했다고 거짓 신고를 하고 물건값을 전액 환불받은 것이다.
그는 뒤늦게 택배기사 측에 잘못을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분실 건을 왜 기사님이 다 물어줘야 하냐고 걱정해주던 고객의 위선적인 모습이 더 괘씸하다”면서 “사기 혐의로 경찰에 고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첫댓글 양심없네ㅠ
미쳤네..
정신병 아니야? 왜저래 진짜..?
거지냐고
악마다;
와 엘베가 살렸네..
이번 한번이 아닐 거 같다. 저 사람 쿠팡주문 조사해봐야하는 거 아님?
이런 사람 한 둘 아닐듯 으휴
와.....;;
뭐하냐 진짜? 한심하다
미친ㅡㅡ
한심하네
인생을 왜 그렇게 사냐 인간아.. 한심하다 진짜
왜 저러고 살아; 33만원 없으면 사지를 마;
존⃫나⃫ 한심하다 진짜 ㅋㅋ왜 저러고 살아???
한심하다 제대로 처벌받아라
cctv에 걸려서 다행이지 안들킨 사례도 많겠다..
미친 인생그따구로 살지마라
어후 한심해
참 무서울거없이산다;; 저게 안걸릴거라생각했나
걸려서 다행이다 이번에 택배 진짜 안와서 쇼핑몰에 고민하다 얘기했는데 악용하는 사람 있을 것 같았음 인간들아 그렇게 살지마라ㅡㅡ
와 엘베 투명창에 마침 딱 찍혀서 다행이다
허억..미친.....진짜양심 ...미친... 걱정까지해? 미친...
택배일 해봤는데 이런 사람 ㅈㄴㅈㄴ많았음ㅎㅎ
그지야 그렇게살면 다 돌려받아 ㅉㅉ
한심하다진짜
피곤하게도 산다
저런 사람 은근히 있대... 이런 기사 벌써 두번째 봤어.. 고소 제대로 했으면 좋겠다...
ㅁㅊㅋㅋㅋ
배민원 알바할때도 은근 많았어
문앞에 두래서 두고나왔는데
몇분후에 상담사가 전화와서 고객이 못받았다한다고
가서 음식 찾아서 전하거나 음식값 내라고 ㅋㅋ
100배로 물어냈으면 도둑새끼라고 동네 소문 다나길 엘베 쪼끄만 유리창문으로 찍혔나본데 다행이다..
쿠팡거지들 어휴
많아... 진짜 은근 많아
존나 괘씸해
왜저래 ㅁㅊ..
괘씸하다 무조건 처벌받아야지 저건
왜그러고 사냐 진짜
우리부모님도 택배하시는데 진짜 거지같은 인간들 존많..
해산물같은게 택배로 왔는데 물이 줄줄흐르고 냄새가 나서 받는사람이 반품한다고 해놓고 업체에는 자기는 아무말 안했는데 택배기사가 마음대로 반품했다고 이지랄하질 않나..
그리고 어디 회사 사무실로 온거 사무실안에 두고 택배왔다고 안에있던 직원한테 얘기도 했는데 그거 없어졌다고 지랄해서 엄빠가 물어냄ㅠㅠ
어휴 개거지 새끼들ㅡㅡ
그지새끼
커피머신 집안에 있는데 전액환불받고 자기 계략이 통한 줄 알고 얼마나 기뻤을까
택배기사 걱정해줬다는 부분이 공포다 소름이 다 돋네
쓰레기의 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