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걸 어떻게?
난 귀찮아서 하기싫음..
나 같은 경우는 주소만 적고..
알아서 들가슈~~
하는 방식..
귀찮은거 딱 질색..
세상을 편한하게.. 살려는 아 주 착 한(?) 사람..
어쨌든 고생 많으시네여
--------------------- [원본 메세지] ---------------------
라이트 운즈(light wounds)- 가벼운 상처. 가벼운 상처를 입히는 주문이다.
크리티컬 운즈(critical wounds)- 심한 상처. 심한 상처를 입히는 주문이다.
함(harm)- 목표에게 상처를 입히는 주문이다.
버닝 핸즈(burning hands)- 불타는 손. 손 주변을 마법으로 가열한 후 그 손으로 상대를 잡는다.
플라잉 피스트(flying fist)- 나는 주먹. 하늘을 날아서 적을 맞추는 주먹이다.
큐어(cure)/큐어 라이트(cure light)- 치유. 가벼운 상처를 치료하는 정도입니다.
힐(heal)/큐어 크리티컬(cure critical)- 치료. 상처를 치료하는 마법이다. 큐어보다는 강한다.
리스토어(restore)/리스토레이션(restoration)- 회복. 상처를 치료하는 마법이다. 힐보다 강한다.
리서렉션(resurrection)- 부활. 죽은 사람을 되살리는 마법이다. 마력의 소모량이 엄청난 편이며, 리서렉션을 구사하는 성직자는 보통 대도시의 아주 큰 신전에서만 볼 수 있다.
큐어 디지즈(cure disease)- 질병치료. 질병을 치료하는 마법이다. 지저분한 쥐등에게 물려서 병에 걸렸을 경우등에 효과가 좋습니다.
디지즈(disease)- 질병. 목표에게 질병을 거는 마법이다.
큐어 데프니스(cure deafness)- 귀머거리 치료. 선천적인 귀머거리를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마법에 의해 듣지 못하게 된 경우에 효과가 있다.
데프니스(deafness)- 귀머거리. 일시적으로 목표가 아무말도 듣지 못하게 하는 마법이다.
큐어 블라인드니스(cure blindness)- 실명 치료. 선천적인 장님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마법에 의해 보지 못하게 된 경우에 효과가 있다.
블라인드니스(blindness)- 실명. 일시적으로 목표가 아무것도 볼수 없는 상태로 만드는 마법이다. 인프라비전을 가진 생명체들도 이 마법의 영향에서 벗어날 수는 없습니다.
포이즌(poison)- 중독. 목표를 중독시키는 마법이다.
큐어 포이즌(cure poison)- 중독 치료. 중독을 치료하는 마법이다. 마법에 의한 중독상태나, 일반적인 중독상태에도 대부분 효과가 있다.
블레스(bless)- 축복. 신의 축복을 내려주는 마법이다. 판타지에 따라 각각 다른 효과를 보여주는 마법이다. 일반적인 효과로는 일시적으로 방어력이나 공격력을 올려주거나, 공격의 정확성을 높여주거나 최대한 적에게 타격을 줄수 있는 효과등을 내려 준다.
커스(curse)- 저주. 저주를 내리는 마법이다. 실제로는 저주의 종류에 따라 다양하지만, 일반적인 판타지의 저주들은 그리 강력한 저주는 아닙니다. 판타지에 따라서는 석화도 저주에 속하는 경우가 있다. 일반적인 효과로는 방어력이나 공격력을 떨어뜨리거나, 공격의 정확성을 낮추는 등의 효과를 보이다.
리무브 커스(remove curse)- 저주 해제. 저주를 해제하는 마법이다. 실제로는 내려진 저주의 종류에 따라서 단순한 저주 해제 마법으로는 해제가 안되는 경우도 많다.
아머(armor)- 갑옷. 일시적으로 방어력을 높여주는 마법이다.
프로텍션(protection)- 보호. 일시적으로 외부의 타격에서 보호해 준다.
생추어리(sancuary)- 성소. 일시적으로 받는 타격을 줄여주는 마법이다.
턴언데드(turn undead)- 언데드 퇴치. 주변의 언데드들을 원래의 상태(시체나 해골)로 되돌리는 마법이다.
홀리 워드(holy word)- 신성한 말. 주변의 언데드들에게 타격을 준다.
홀리 샤우트(holy shout)- 신성한 외침. 주변의 언데드들에게 타격을 준다. 홀리 워드보다도 영향의 범위가 넓다.
크리에이트 푸드(create food)- 음식 창조. 음식을 만들어 내는 마법이다.
크리에이트 워터(create water)- 음료 창조. 물을 만들어 내는 마법이다.
디비네이션(divination)- 에.. 배째.. 등따...-.-
콜 갓(call god)- 강신. 신을 부르는 마법이다. 효과는...엄청스리 좋다.
퓨리피케이션(purification)- 정화. 깨끗하게 하는 마법이다. 더러운 물에 사용할경우는 마실수 있을 정도의 깨끗한 물이 됩니다. 기타 마법적으로 오염된 곳을 정화하는데도 사용할 수있다.
현혹- 상대방이 이 기술에 걸리면 마치 시전자가 아주 오래된 옛 친구같이 친근하게 느껴 진다고 함. 이 주문이 걸린 동안은 자신의 가치관 한도 내에서 친구의 말을 모두 다 들어준다고 합니다. 단, 자신에게 위협적이거나 친구로써 상식이하의 일을 부탁할 경우등에는 거부하기도 한다.
영원한 빛- 빛 마법과 같지만 이 마법은 지속 시간이 영원. 역시 생명체에게 걸어 그 눈을 마비 시킬 수 있으며 효과는 빛과 같다.
떠다니는 원반- 작은 원형 방패와 같은 투명한 원반이 마법사의 허리 옆 부근에 나타나게 됨. 그 원반은 마법사를 따라 다니며, 그 위에 물건을 놓을 수 있다. 이동이 너무 천천해서 무기로는 사용이 힘들다고 하며, 시전이 끝났을 때 위에 있던 짐이 갑자기 떨어져 버린다고 한다.
투명체 탐지- 주변에 투명한 생명체와 물건을 감지할 수있다.
초감각- 다른 자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다. 언어가 달라도 쓸 수 있는 마치 텔레파시 같은 기술. 납으로 만들어진 장벽은 통과가 불가능 하다.
빛- 횃불 밝기에 커다란 빛 덩어리를 만들어 냄. 상대방에게 이 주문을 쓰면 지속 시간동안 눈이 부셔서 상대방의 공격이 거의 불가능.
투명술- 하나의 생명체나 물건을 투명하게 만들어 줌. 생명체가 안보이면 그가 가지고 있던 소지품도 같이 보이지 않게 됨.
마법 화살- 빛나는 마법 화살을 마법사의 주위에 띄워 줌. 마법사의 레벨에 따라 나타나는 화살의 갯수가 달라진다.
부유- 이 주문은 마법사로 하여금 공중으로 뜰 수 있게 해 준다. 수직 이동은 가능하지만 좌우이동은 주변 벽을 이용하여 사용해야만 한다. 일반적인 사람 하나는 들 수 있을 정도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다.
물건 위치 파악- 찾을 물건을 어떻게 생겼는지 정확히 알게되면 이 기술을 이용하면 물건을 찾을 수 있다. 사정거리밖에 있는 물체는 단지 방향밖에 알 수가 없다.
분신술-자신의 모양과 똑같은 분신을 만들 수 있다. 분신은 공격할 수는 없지만 상대방을 혼란시킬 때 유용.
잠재움-일정한 범위내의 사람들을 모두 잠재워 버리는 기술. 물론 정신이 없는 언데드 몬스터에겐 먹히지 않는 마법이고, 지나치게 큰 생물에게도 먹히지 않는다. 참고로, 범위내에 있는 사람이 아군이건 적군이건 같이 잠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마법.
복화술-마치 다른 곳(물체)에서 말을 하는 것 같이 들리게 하는 기술.
언록- 자물쇠나 빗장등을 풀고 문이나 상자들을 여는 마법
패밀리어- 작은 동물을 자신의 부하로 만드는 마법, 이 소환된 동물과는 정신적 교감이라는 것이 존재하여 패밀리어가 타격을 받으면 그 고통이 시전자에게도 전달 된다. 패밀리어가 죽는다면 거의 고통에 몸부림 쳐 심지어 미쳐 버리기까지 한다.
에너지 볼트- 고농도 에너지의 화살을 만드는 기술
인첸트 웨폰- 무기의 타격력을 높이는, 즉 좀더 칼을 날카로워 지게 하는 마법
크리에이트 이미지- 시각적인 환각을 만드는 마술. D&D와는 달리 동영상적인 환상과 창조적인 환상도 만들 수 있다.
카운터 매직- 마법에 대한 저항력을 생기게 하는 마법
피지컬 인첸트- 여러 가지 능력을 낮추거나 높히는 마법. 일정 시간동안만 지속.
카멜레온- 시전자의 모습을 주위의 환경과 동화시켜 안보이게 하는 마법
라이트닝 번개- 술자의 지팡이 끝에서 나가는 번개 자락.
프로텍션- 목표에게 마법의 방어막을 쳐 보호하는 기술. 효과는 매우 약하다
레비테이션- 시전자의 몸을 공중에 띄우는 마법.
슬립 클라우드- 효과 범위 안에 있는 자를 잠재우는 마법
컨실 셀프- 자신의 모습을 남이 볼 수 없게 하는 마법.
다크니스- 어둠의 공간을 만들어 내는 마법
셰이프 체인지- 시전자 자신의 모습을 바꾸는 마법. 시전자의 의지에 따라 달라진다.
디스펠 매직- 다른 마법주문의 효과를 해제 함
텅- 모르는 언어로도 대화를 할 수 있게하는 마법.
틴더- 탈 수 있는 것들을 발화시키는 마법
센스 오라- 시전자 주위에 존재하는 힘의 종류를 판별. 주로 발견 될 수 있는 것들은 정령력과 마력등을 판별.
센스 매직- 마법의 힘이 움직이는 장소나 물건을 찾을 수 있게 하는 마법
패럴라이즈- 상대의 움직임을 봉하는 마법
라이트- 마법적으로 빛을 만들어 내는 마법
로케이션- 목적의 물건이 존재하는 방향을 알게하는 마법
록- 문이나 뚜껑을 마법적으로 잠그는 마법
블리저드- 북부 빙원의 눈바람을 소환해서 그 힘으로 얼음의 폭풍을 일으킨다.
디스가이즈- 시전자의 모양을 변화 시킨다. 마치 전혀 다른 사람이나 물체로 보이게 하여 다른 사람들을 속이는 마법
센스 에네미- 시전자에게 적의를 지닌 존재를 감지하는 마법. 즉, 적의라는 것은 데미지를 의미할 뿐
사프레스 엘레멘탈- 4대 정령력 중 주변에서 하나를 없애 버리는 마법.
파이어 웨폰- 무기에 불을 붙이는 기술.
스켈레톤 워리어- 로도스에서 나오는 용아병을 만드는 주문. 드래곤의 이빨이 있는 채로 이 마법을 시전하면 이 용아병이 된다.
폴링 컨트롤- 낙하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정하는 마법, 단 0으로 하여 제자리에 부유할 수는 없다.
트렌슬레이트- 미지의 언어를 해독하는 주문.
리플레이스 사운드- D&D의 복화술과 같은 마법, 다른 장소에서 마치 소리가 들리는 것처럼 하는 것.
비젼- 시전자의 시력을 마치 망원경으로 보는 듯하게 확대시켜 줍니다.
플라이트- 시전자에게 비행능력을 주는 마법.
매직 애로우(magic arrow)-압축된 공기의 화살을 쏨. 흔히 말하는 마법화살
매직 미사일(magic missile)-매직 애로우와 비슷
라이트닝 볼트(lightning bolt)-번개공격
에너지 볼트(energy bolt)-쓴 사람이 있다고는 하지만 지금은 쓰지 못하는 금지된 마법.
일렉트릭 스파크(electric spark)-정전기
체인 라이트닝(chain lightning)-번개공격인데 이웃한 사람들도 공격
에어 블래스트(air blast)-압축된 공기의 폭발
에어 스톰(air storm)-폭풍
메테오 샤워(meteor shower)-대기권 밖의 운석을 소환해서 떨어뜨림
메테오 스웜(meteor swarm)-....참아 뭐라고 말할수 없다...
메테오 스트라이크(meteor strike)-운석을...공처럼 작게 만들어서 상대에게 던진은 마법. 이력은 그대로 이다.
인시너레이트(incinerate)-단일 목표에 대해 초고열의 불덩이를 쏘는 마법. 왠만한 적들은 이 마법 한방에 재가 되어버립니다.
파이어 링(fire ring) - 자신의 주변을 거대한 불꽃으로 감싸는 마법. 가까이 접근하는 모든 적들에게 타격을 준다.
파이어 버스트(fire burst) - 강력한 불꽃의 구가 폭발하면서 주위에 타격을 주는 마법. 파이어볼과 비슷하지만 어감처럼 폭발하는 성격이 강함.
파이어 블래스트(fire blast) - 파이어볼과 비슷하지만 더욱 위력이 강력하고 영향을 미치는 범위가 넓은 마법. 파이어 볼의 강화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파이어 스톰(fire storm) - 주변 전체를 불의 폭풍으로 감싸는 마법
인센디어리 클라우드(incendiary cloud) - 인화성 있는 구름으로 목표 주위를 덮어버리는 마법. 불꽃이 튀거나 기타 불계열의 마법으로 공격하면 주위는 순식간에 불바다가 됩니다.
토치(torch) - 마법의 횃불을 만들어내서 주변을 밝힘. 어두운 동굴 같은데서 쓸만한 마법.
프로텍션 프롬 파이어(protection from fire) - 불이나 불계열의 마법으로부터 받는 타격을 줄여주는 마법.
파이어 쉴드(fire shield) - 자신의 전면에 인간 정도 크기의 불꽃의 장벽을 만들어 적으로 부터 보호
월 오브 파이어(wall of fire) - 불의 장벽을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만들어내는 마법. 단 너무 멀리떨어진 위치에는 만들수 없습니다.
콜드 빔(cold beam)- 조그마한 냉기의 덩어리를 빠른 속도로 쏘아보내는 마법.
포이즌 스프레이(poison spray)- 독기가 있는 액체를 적에게 뿌려 적을 중독시키는 마법
아이스 볼트(ice bolt)- 냉기의 덩어리를 빠른 속도로 적에게 쏘는 마법
아이스 볼(ice ball)- 얼음의 덩어리를 쏘는 마법. 목표에 도달한 얼음덩어리는 산산히 부서지면서 사방으로 날아가 주위의 모든 생명체에게 타격을 입힌다.
아이스 스톰(ice storm)- 일정 지역에 얼음의 폭풍을 부르는 마법.
콘 오브 아이스(cone of ice)- 원뿔 모양의 얼음조각을 만들어 적들을 공격
애시드 스톰(acid storm)- 일정지역에 산성 폭풍을 불러 일으키는 마법
프로스트 링(frost ring)- 특정 지역 둘레에 냉기의 고리를 만들어서 공격하는 마법
블리자드(blizzard)- 아이스스톰과 유사한 마법이지만 위력이 강하고 범위가 더 넓다
웨이크 업(wake up) - 슬립(sleep)주문으로 잠든 사람을 강제로 깨우는 마법. 일반적인 수면상태의 사람들도 당연히 깨울 수 있다.
포이즌(poison)-적을 일시적으로 중독시키는 마법. 중독상태에 있는 생명체는 자연적인 회복이 더뎌지고, 지속적으로 타격을 입습니다. 중독상태가 오래되면 사망할수도 있다.
프로텍션 프롬 포이즌(protection from poison)- 독에 대한 내성을 일시적으로 강화시켜주는 마법
워터 워크(water walk)- 물위를 걷는 마법.
싱크(sink)- 물속으로 가라앉히는 마법. 무게나 밀도에 관계없이 이 마법에 걸린 물건 혹은 생명체들은 무조건 물속으로 가라앉습니다. 주로 운디느들이 많이 사용한다.
인챈트 아이템(enchant item)- 가지고 있는 물건에 마법을 부여하는 마법
타운 포탈(town portal)- 가장 가까운 마을로 통하는 마법의 문을 여는 마법
로이즈 비콘(Lloyd's beacon)- 마법으로 표시해놓은 장소들간에 이동할때 쓰는 마법
월 오브 아이스(wall of ice)- 마법으로 얼음의 장벽을 만드는 마법. 불의 장벽과는 달리 공격보다는 적의 진로를 방해하는데 많이 쓰인다.
데스 스웜(death swarm)- 독충떼를 불러내서 적을 공격
블레이즈(blades)- 회전하는 칼날을 불러내서 적을 공격하는 마법
록 블래스트(rock blast)- 돌덩어리로 공격하는 마법이다.
플레쉬 투 스톤(flesh to stone)- 흔히 석화마법으로 알려진 마법이다. 생명체를 돌로 만듭니다.
스톤 투 플레쉬(stone to flesh)- 돌을 살덩이로.......;;;;;;;;;설이 이상타....
매스 디스토션(mass distortion)- 생명체의 질량을 변화시키는 마법입니다. 갑작스럽게 몸무게가 늘어나면 움직이기 힘들겠죠?
패스 월(pass wall)- 벽을 통과하는 마법이다. 대지의 정령과 관계된 돌벽등에서만 가능하다. 쇠로된 문등은 통과할 수 없습니다.
바인딩(binding)- 적을 움직이지 못하게 잡는 마법이다. 땅계열에서는 발밑의 땅이 변화해서 잡으며 숲속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주위의 식물들이 잡아주는 경우도 있다.
~~~~~~~~~~~~~~~~~~~~~~~~~~~~~~~~~~~~~~~~~~~~~~~~~~~~~~~~~~~~~~~~~~~~*불의정령 (Fire Elemental) - 사라만다
불의 엘리멘탈이다.불 덩어리 상태로 돌진하여 상대를 태워버리는 것이다.상대가 비록 잘 타지 않는 것이라도 엘리멘탈의 불은 매우 강력하므로 무엇이든 다 태워 버린다고 한다.물론, 파이어 엘리멘탈에게 불 종류의 공격을 해봤자 전혀 효과가 없다. 유일하게 효과가있는것은 물이다. 그러나 보통 물을 끼얹는 정도로는 대미지를 입힐 가 없다.
*물의정령 (Water Elemental) - 님프(운디네)
물의 엘리멘탈이다. 바다에 사는 동물의 모습을 하고 있을 때도 있으며 그냥 물 일 때도 있다. 이 엘리멘탈과 물 속에서 싸운다는 것은 확실히 무모한 일이며, 육지에서도 마찬가지 상황이다. 상대방을 덮쳐 물에 빠뜨리는 것이 육지에서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엘리멘탈에게는 불의 공격이 유효하지만, 파이어 볼 정도의 불은 쉽게 꺼져 버린다. 이것을 쓰러트리기 위해서는 집 한 채를 다 태울 정도의 불이 아니고서는 절대 불가능하다. 아마도 이 엘리멘탈로부터 도망치기 위해서는 사막에 가지 않으면 안 될것이다.
*바람의정령 (Air Elemental) - 실프
바람의 엘리멘탈이다. 그 모습은 용권(龍券)과 같은 공기의 혼이다. 바람을 조정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자유롭게 용권을 일으킬 수 있으며 건물이라도 가볍게 날려버릴 수 있다.이동능력은 당연히 빠르다. 인간이나 동물의 힘으로는 도망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만일 도망치고 싶다면 텔레포트라도 사용할 수밖에 없다.
*흙의정령 (Earth Elemental) - 놈
흙의 엘리멘탈이다. 흙으로 만들어진 거인이라고 하는데, 얼굴이 없다. 힘이 매우 세기 때문에 커다란 바위 등을 던지며 공격한다. 그러나 동작이 느리므로 피하려고만 하면 얼마든지 피할 수 있다. 그러나 엘리멘탈에에서 벗어나기란 매우 어렵다. 왜냐하면 지면과 동화되어 흙 속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만일 이것으로부터 도망치고 싶다면 날아가는 방법 외에 달리 길이 없다.
발로그(BARLOG)- 역사적인 유래가 없는 몬스터이지만 유럽에서는 매우 유명한 몬스터이다. 왜냐하면 D&D 세계의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는 J.R.R. 톨킨 원작의 '반지의 지배자'에 등장하는 몬스터이기 때문이다. 이미 소설로도 발로그의 무서움은 익히 알려져 있다. 날개를 달고 있으며 눈은 빨갛게 타고 있고 좌우에 회초리를 들고 있다. 신장은 5미터 가까이 되며 날개를 이용하여 날 수가 있다. 발로그는 악마를 이미지로 만들어진 몬스터이므로 당연히 인간을 증오하는 존재이다. 발로그는 지능이 높아 마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골치아픈 존재라고 할 수 있다.
버서커(BERSERKER)- 몬스터가 아니라 사람이다. 직역을 하면 광폭한 전사가 된다. 즉, 오로지 싸움만을 생각하는 파이터를 말한다. 싸우는 데 능숙하므로 같은 무기라도 상대방에게 보통 이상의 데미지를 가할 수 있고, 공포심이 없으므로 아무리 불리한 상황이라도 도망가지 않고 최후까지 싸운다. 판타지 게임에서 기술로도 나온다.
데몬(DEMON)- 데몬은 원래 신이었다. 데몬은 전투에 있어서 실패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무기에 의한 공격으로 데미지를 입는 경우는 거의 없다. 반대로 데몬이 무기를 사용해 공격해 오는 경우도 적다. 데몬은 주로 마법을 사용하여 공격한다. 사악한 신이라고 말해지는 것처럼 사악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에 대해서는 가차없이 공격해 온다. 울티마 온라인의 히어로
도펠겡거(DOPPELGANGER)- 생긴 것은 인간의 모습과 똑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인간과 만나면 그 인간과 똑같은 모습으로 변한다. 도펠겡거는 쓰러뜨린 상대를 대신하여 파티에 참가하기도 하므로 조심해야 하는 몬스터로 여겨진다. 복수로 출현하는 경우도 있다.
드래곤(DRAGON)- 가장 유서깊고 강력한 두 가지 원형이 결합된 최강의 몬스터. 그 두려운 원형의 정체는 새와 뱀이다. 자유이자 천향성이며 신에게로 날아드는새, 그리고 집착이자 지향성이며 땅 아래로 숨어드는뱀. 이 두가지 원형이 결합되어 나타난 드래곤은 동서 고금을 막론하고 가장 유명한 몬스터다. 보물의 보관자며 강탈자, 강력한 힘, 무한한 지식, 처녀의 약탈자, 영웅.
드래곤은 따로 자세히 설명하겠다.
드워프(DWARF)- 난쟁이. J.R.R 톨킨이 확립한 모습에 따르면 드워프는 발라이자 위대한 대장장이인 아올레가 만들어낸 종족이며, 엘프들에 이어 대지를 걷게된 종족이다. 타고난 대장장이 이며 건축가이자 석공이며, 세공품 제조자이자, 광부로서 손재주가 필요한 모든일에 능통하다. 키는작고 보석에 대한 탐욕이 많다.
엘프(elF)- J.R.R 톨킨의 '반지의 지배자'의 엘프는 훤칠한 키와 잘 생긴 용모, 무한한 지식과 품위, 용기, 선을 추구하는 자이며 불사의 존재이다. 이들은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로 고상한 종족이며, 시와 노래를 사랑한다. 뾰족한 귀가 특징이다.
하피(HARPY)- 그리스 신화에서 유래된 이 몬스터는 다른 몬스터 만큼 강력하지는 않다. 상반신은 여성, 하반신은 독수리(대형)인 하피는 매우 불결하다고 한다. 공격할 때는 독수리의 다리로 바위를 집어 올려 상공에서 떨어뜨리거나 손에 들고 있는 조잡한 무기(뼈, 단검)나 독수리의 발톱 등으로 습격한다.
리치(LICH)- 리치는 언데드 몬스터이다. 언데드 몬스터 중에서도 특히나 상당히 강하다. 일반 시체가 살아돌아온 것이 좀비라면 이 리치는 마법사나 승려 등 마법을 사용하는 자가 살아돌아온 것이다. 따라서 언데드 몬스터임에도 불구하고 리치는 마법을 사용한다. 원래의 시체가 수준 높은 마법사였다면 그것이 살아돌아온 리치도 파이어 볼 등의 수준 높은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또 리치는 언데드 몬스터이므로 접촉하게 되면 마비등의 대미지를 입을 수가 있다. 이것을 쓰러뜨리려면 보통의 무기로는 절대로 안된다. 마법이 걸린 무기나 성스러운 무기, 즉 은으로 만든 무기가 아니면 대미지를 입힐 수 없다. 서식장소는 다른 언데드 몬스터와 마찬가지로 던전 등의 어두운 장소이다.
머맨(MERMAN)- 머맨이란 남자 인어를 가리킨다. 상반신은 인간, 하반신은 물고기인 인어의 모습은 바다의 신 포세이돈의 궁정 군소신 이었던 트리튼의 이미지에서 만들어진 것이다. 바다를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으므로 물 속에서의 싸움에 강하다는 것 외에 인어의 공격능력은 인간과 거의 다를 바가 없다. 선량한 몬스터라는 이미지가 강하므로 머맨(머메이드)이 판타지 속에 악역으로 등장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오크(ORC)- 오크는 군사를 거느리며 인간이 사는 마을을 습격하는 몬스터 이다. 오크는 돼지의 얼굴에다 인간의 모습을 한 몬스터로 되어 있다. 오크는 인간과 같은 무기와 방어도구를 가지고 있지만 지능은 별로 높지 않다. 따라서 마법을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오크는 사악한 존재로 알려져 있지만, 게중에는 인간과 함께 생활하는 것도 있다. 일부는 인간과 오크의 혼혈인 하프오크로 되어 있다. D/R에서 취이익 하는 소리로 크게 뜬 종족중 하나.
샐러맨더(SALAMANDER)- 샐러맨더라는 도마뱀은 흥분하면 몸의 모공에서 우유 같은 액체가 나온다. 동면중인 샐러맨더가 자고 있는 나무를 난로에 지피면 샐러맨더는 몸을 지키기 위해 몸에서 액체를 내보내 활활 타는 불길 속에서 잠시 동안 살아 있게 된다. 샐러맨더의 특징은 뭐니뭐니해도 불을 마음대로 다룰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불을 붙이는 것뿐만 아니라 불을 끄는 것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 그밖에도 샐러맨더는 포세이돈이 가지고 있는 삼지창 등 창 계통의 무기를 사용한다. 이 무기로 공격할 때는 무기의 대미지에 샐러맨더가 가진 열의 대미지가 더해지므로 매우 강력한 효과가 있다. 방어력도 매우 뛰어나므로 샐러맨더에게 대미지를 가하기 위해서는 마법이 걸린 무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안된다. 마법에 대한 방어능력도 매우 높아 불, 마음 등의 마법은 전혀 효과가 없다. 유일하게 효과가 있는 마법은 얼음 계통의 마법이다.
트롤(TROLL)- 트롤은 인간보다 2배 정도 더 크다. 피부는 바위처럼 딱딱하며 단시간에 재생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트롤의 공격방법은 주로 2개의 길고 예리한 발톱과 어금니가 난 입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러나 곤봉 정도의 무기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법을 사용할 수 있을 만큼의 지능은 없지만, 동족끼리 대화를 나눌 정도의 지능은 가지고 있다.
뱀파이어(VAMPIRE)- 뱀파이어란 흡혈귀를 말한다. 뱀파이어는 인간의 시체가 움직이는 몬스터이므로 당연히 언데드 몬스터이다. 뱀파이어는 인간의 피를 빨아 먹고 사는 몬스터이다. 뱀파이어에게 피를 빨린 사람은 일단 죽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뱀파이어가 되어 소생한다. 이렇게 해서 뱀파이어는 차례 차례 혈맥을 늘려가는 것이다. 뱀파이어는 인간의 피를 빨아먹음으로써 몇 백년, 아니 그 이상 동안 살해되지 않는 한 계속해서 살 수가 있다. 장기간 계속해서 살기 때문에 뱀파이어의 지식 수준은 높으며 강력한 마법도 사용할 수 있다. 보통의 뱀파이어가 사용하는 마법은 자신의 모습을 박쥐나 늑대로 변하게 하는 것과 인간, 특히 이성을 매료시키는 것으로 변하게 만드는 것이다. 뱀파이어에게는 몇 가지 약점이 있다. 가장 잘 알려진 것으로는 햇빛에 약하다는 사실이다. 햇빛에 노출되면 뱀파이어의 몸은 타버린다. 그밖에 마늘 냄새가 나면 접근하지 못하며 십자가를 두려워한다는 특징이 있다. 언데드 몬스터라고 해도 인간과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으므로 쉽게 알아 보기가 힘들다.
와이번(WYVERN)- 플라잉 몬스터 중에서도 '난다'라는 이미지가 가장 잘 어울리는 몬스터이다. 앞 발이 없는 드래곤의 모습을 하고 있다. 크기는 드래곤보다 훨씬 작다. 드래곤과 다른 점은 앞 발이 없다는 것 외에 브레스(불이나 물을 뿜어낸다)를 뿜지 않으며 지능이 낮아 회화능력이 없다는 점 등이다. 성격이 난폭하여 눈 앞에 있는 것이 선인이든 악인이든 가리지 않고 어금니와 긴 꼬리로 공격해 온다. 브레스 대신에 어금니에 독이 있으므로 접근전을 할 때는 매우 조심해야 한다. 드래곤이 사는 곳 같은 장소에서 주로 서식하지만, 드래곤과 공존하는 것은 아니다. 몸 크기는 드래곤에 가깝지만, 대부분이 대형 말 정도의 크기이다.
좀비(ZOMBIE)- 언데드 몬스터 중에서는 유명한 것이 이 좀비이다. 좀비란 시체에 악의 힘을 불어넣어 움직이게 한 몬스터인데, 시체는 굳이 인간이 아니어도 상관없다. 예를 들어 드래곤의 시체에 악의 힘을 불어넣으면 드래곤 좀비가 되는 것이다. 좀비는 움직임이 느린 특징이 있다. 따라서 민첩한 공격으로 상대에게 대미지를 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통증을 느끼지 않으므로 쓰러져도 다시 일어나 집요하게 공격해 온다. 좀비를 쓰러뜨리기 위해서는 움직일 수 없도록 분해시키는 방법밖에 없다. 또 좀비는 언데드 몬스터이므로 디스펠로 퇴치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사이클롭스(Cyclopse)- 사이클롭스, 혹은 퀴클롭스라고 불리는 10여미터에 달하는 거인종족입니다. 외눈박이이며 근육은 아주 잘 발달해 있습니다. 주로 동굴에서 거주하며, 무리를 이루어 살기보다는 개별적으로 동굴을 점거하고 살고 있습니다. 대부분 양들을 키우고 살고 있으며, 사람의 고기와 술을 좋아합니다. 주로 쓰는 무기는 곤봉(나무 몽둥이)이며,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에는 바위를 던져서 공격을 합니다. 지능은 아주 낮은 편이고, 마법은 전혀 구사하지 못합니다. 호전적이며, 인간과는 적대적인 관계에 놓여 있습니다. 그리스 신화의 오딧세이 이야기에서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페어리(Fairy)- 대표적인 요정족입니다. 아름다운 엘프 여성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전라의 몸이거나 얇고 투명한 옷을 걸치고 있는 것으로 흔히 표현됩니다. 등에는 얇고 투명한 날개가 달려 있으며, 정령마법을 사용합니다.
가고일(Gargoyle)- 인간정도의 크기에 박쥐의 날개를 가진 마법의 생명체입니다. 석상에 마법의 힘을 불어넣어 움직이게 만든 생명체로서, 폐허나 탑같은 인공적인 건축물이 있는 곳에서 흔히 목격됩니다. 주된 공격무기는 날카로운 손톱과 발톱이며 마법을 쓰는지 여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주로 마법사들이 특정한 지역에 사람들의 접근을 막기위해 만들어 놓은 생명체이며, 중세 고딕양식의 건물에서 가고일의 석상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놀(Gnoll)- 인간의 몸에 개의 머리를 가진 종족입니다. 무리를 지어 살며, 무기는 주로 철퇴나 칼종류를 씁니다. 지능은 인간보다 약간 낮은 편이고, 마법은 구사하지 않습니다. 성격은 호전적이며, 인간과 사이는 나쁜편입니다. 먹을것이 부족할때는 근처의 마을들을 습격하기도 합니다.
고블린(Goblin)- 인간보다 작은 종족입니다. 인간과는 적대적이며, 마을 근처에 무리지어 살면서 마을의 가축을 훔쳐가기도 합니다. 주로 곤봉이나, 숏 소드등을 무기로 사용합니다. 호전적이지만, 겁도 많아서 무리의 일부가 적에게 당하면 나머지는 전의를 잃어버리고 도망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지능은 낮은 편이고, 마법구사능력은 거의 없습니다.
홉고블린은 고블린보다 다소 큰 종류로서 힘만 조금 더 쎌뿐 능력은 거의 비슷합니다.
그렘린(Gremlin)- 어두운 색깔의 날개를 가진, 하늘을 날아다니는 작은 종족입니다. 물건을 고장내기를 좋아합니다.
그리핀(griffin)- 그리핀(griffin), 그리폰(griffon), 혹은 그뤼프스(gryps) 라고 불리웁니다. 사자의 몸통에 독수리의 머리와 날개가 달린 생물입니다. 하늘을 날아서 상대를 공격합니다. 주로 높은 절벽에 둥지를 짓고, 무리를 지어 살아갑니다. 산악지역에서 주로 서식하며, 사람이 사는 마을 근처로 내려오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주된 공격수단은 날카로운 발톱과 부리이며, 상당히 호전적입니다. 일부 판타지에서는 그리핀을 길들여서 타고 다니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몬스터중 하나.
늑대인간(Werewolf)- 인간의 몸통에 늑대의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로는 완전한 늑대로 변해서 돌아다닌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때는 인간의 모습이며, 보름달이 뜨는 밤이면 늑대인간이나 늑대로 변해서 돌아다닙니다. 오래된 숲에서 흔히 목격되며, 날카로운 발톱과 강력한 이빨로 공격합니다. 지능은 인간과 비슷하며, 마법은 구사하지 않습니다. 마법을 쓰지 않는 대신 힘은 무척 센 편이고, 치유능력도 아주 강력합니다. 특히 보름달이 뜬 밤이면 보름달이 지기전까지는 거의 불사에 가깝습니다. 호전적이고, 가끔 민가를 습격하기도 합니다. 늑대인간에게 물린 인간은 차츰 늑대인간으로 변합니다. 특별한 치료법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일부 마법사나 약초사들은 늑대인간으로 변하기 전의 인간을 원상태로 되돌리는 경우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리저드맨(Lizardman)- 리저드맨, 혹은 도마뱀인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마뱀이 두발로 일어선 듯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온몸은 비늘로 뒤덮여 있습니다. 키는 인간보다 크며, 큰 개체는 3~4미터에 달하기도 합니다. 늪이나 호수와 같이 물 근처에 살며, 물가 근처의 동굴속에서 무리지어 살기도 합니다. 주로 몽둥이나 칼, 방패등을 무기로 사용합니다. 지능은 인간보다 조금 낮고 마법은 거의 쓰지 않지만, 일부 개체는 마법을 구사할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격은 지극히 호전적이고, 포로는 거의 잡지 않습니다.
스켈레톤(Skeleton)- 오래된 뼈에 마법을 걸어 움직이게 만든 몬스터로 언데드에 속합니다. 보통 인간이나 인간과 유사한 종족의 뼈에서 만들어지며 걸어다니는 해골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살점이 없고 뼈만 있으므로, 날카로운 무기보다는 둔기쪽이 타격을 더 많이 줄수 있습니다. 행동은 다소 느린편이지만 걸려 있는 마법에 따라서는 인간보다 강력한 스켈레톤들도 존재합니다. 오래된 무덤이나, 동굴, 폐허등에서 자주 목격이 됩니다. 주된 장비는 검이나 방패들입니다. 지능은 없고, 마법구사능력도 없습니다. 최초에 마법을 건 주인의 명령을 충실하게 따라 접근하는 다른 모든 생명체들을 공격하므로 경비병 대신으로 흔히 사용됩니다.
밴시(BANSHEE)- 밴시는 아일랜드, 스코틀랜드에 전해져 내려오는 여자 요정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날개 달린 천사라기 보다는 흐릿하게밖에 보이지 않는 유령에 가까운 모습을 하고 있다. 아일랜드의 전설에서 밴시는 그 집에 사람이 죽었을 때 혹은 사람이 죽은 후에 나타나 그 죽음을 슬퍼하며 슬피 운다고 한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경우도 있다. 뭔가 원한을 가지고 있던 사람이 죽었을 때, 그것을 보고 기뻐서 우는 경우도 있는 것이다. 몬스터로 취급되는 밴시는 언데드 몬스터에 가까운 느낌으로 등장한다. 공격방법으로는 한기에 의한 것과 우는 소리에 의한 것이 있다. 마법에 걸린 무기가 없으면 밴시에게 상처를 입힐 수가 없다
블랙 드래곤(BLACK DRAGON)- 몸 색깔은 검은색. 성격이 난폭하며 악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직선 상태로 날아가는 강한 산성의 브레스를 뿜어낸다. 습지대에 산다.
블루 드래곤(BLUE DRAGON)- 몸 색깔은 파란색. 성격이 온후하지만 악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직선 상태로 날아가는 전광을 뿜어낸다. 사막 등 건조지대에 산다.
브래즈 드래곤(BRASS DRAGON)- 몸 색깔은 황동색. 성격이 난폭하지만 선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최면 효과가 있는 가스를 뿜어낸다. 사막의 동굴 등에 산다.
브론즈 드래곤(BRONZE DRAGON)- 몸 색깔은 청동색. 성격이 온순하며 선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직선 상태로 날아가는 전광과 전투의욕을 없애는 가스를 뿜어낸다. 바다 근처의 동굴에 산다.
크로매틱 드래곤(CHROMATIC DRAGON)- 머리가 5개나 달린 드래곤. 메소포타미아 신화에 등장하는 티어맷의 모습이라고도 한다. 머리 색은 흰색, 검은색, 녹색, 붉은 색 등으로 각각의 드래곤과 같은 특징이 있다. 선격은 온순하지만 악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크로매틱 드래곤은 모든 드래곤의 통칭이라는 말도 있다.
카파 드래곤(COPPER DRAGON)- 몸 색깔은 구리빛. 성격이 난폭하지만 선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직선 상태로 날아가는 산(酸)과 적의 움직임을 늦추는 가스를 뿜어낸다. 바위산 등에 산다.
골드 드래곤(GOLD DRAGON)- 중국에 전해지는 드래곤이기도 하다. 몸 색깔은 황금색이고 성격이 온하며 선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불꽃 브레스를 방사하며 염소 가스를 뿜어낸다. 높은 산의 정상 등에서 산다.
그린 드래곤(GREEN DRAGON)- 몸 색깔은 녹색. 성격이 온후하지만 악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염소 가스의 브레스를 뿜어낸다. 삼림지대 등에 산다.
플라티나 드래곤(PLATINUM DRAGON)- 몸 색깔은 백금색. 이슬람교의 전설에 등장하는 바하무트라고도 생각된다. 성격이 온후하며 선한 마음을 가졌다. 한기, 소리, 열 등의 브레스를 마음대로 구사한다.
레드 드래곤(RED DRAGON)- 몸 색깔은 빨간색. 성격이 난폭하고 악한 마음을 가졌다. 불길의 브레스를 방사한다. 바위산의 지하 등에 산다.
실버 드래곤(SILVER DRAGON)- 몸 색깔은 은색. 성격이 온후하며 선한 마음을 가졌다. 냉동 가스를 방사하며 몸이 마비되는 가스를 뿜어낸다. 산의 정상 등 높은 장소에 산다.
화이트 드래곤(WHITE DRAGON)- 몸 색깔은 흰색. 성격이 난폭하며 악한 마음을 가졌다.
냉동 가스를 방사한다. 한냉지대에 산다.
거북과 드래곤의 혼혈인 드래곤 터틀(일명 섈드래곤)- 드래곤의 등에 거북이 등껍질을 붙여놓은 모습.
라이온과 드래곤의 혼혈인 드래곤 누- 사자어굴에 드래곤의 몸을 가졌다.
페어리 드래곤- 요정계에 사는 드래곤
해용(海龍)이라고도 불리는 씨 드래곤(일명 서스펜트)- 바다에 사는 드래곤
드래곤뉴트(DRAGONEWT)- 드래곤뉴트는 종족 항에서 간단히 언급했지만, 여기서 좀더 자세히 살펴보겠다.드래곤과 인간의 중간적 존재인 드래곤뉴트는 리저드맨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 스마트하며 사람의 몸매와 비슷하다.사람보다 키가 크며 지능도 매우 높다.무기, 방어도구도 인간과 같은 것을 사용한다. 또 지능이 높기 때문에 마법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드래곤뉴트는 드래곤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으므로 드래곤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자주 있다.특별히 인간과 적대관계에 있는 것도 아니지만 사이가 좋은 것도 아니므로 마주쳤을 경우에는 신중하게 대응해야 한다.
드래곤플라이(DRAGONFLY)- 드래곤플라이라고 해도 특별히 하늘을 나는 용이라는 것은 아니다. 대형 잠자리의 일종이다.공중에서의 운동능력이 매우 뛰어나 기습공격시에 그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곤 한다. 또 방어능력도 뛰어나므로 보통의 공격으로 드래곤플라이를 명중시킨다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 그러나 이름에 비해 별로 강력하지 않으며 공격방법도 이빨로 물어뜯는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