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방송 본 애들은 알겠지만;; 이준석이 진짜 애가 솔직하더라... 타모씨 처럼 자기에 대해 부풀리지도 않고;
과학고,영재고에서는 서울공대 가는 애들이 최상위권이고... 서울대 못 가면 카이스트로 가야하는 운명인거고..
근데 하버드까지 서울대 나와바리 아래냐?
이준석은 원래 서울공대 가고 싶었는데 서울과학고에 서울대 이공계로 진학한 워낙 뛰어난 애들이 많아서
걔네들에게 내신 뒤져서 서울공대는 포기하고;;
일단 가기싫은 카이스트에 딱 3주 몸 담았다가 바로 하버드로 직행했다드라~~~
이준석 "서울대 갈 실력 안돼 하버드 갔다"
2012-06-14 15:49 (한국시간)
tvN 캡처
“서울대 갈 실력이 없어서 하버드에 갔다.”
이준석 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27)이 진솔한 TV특강으로 주목받았다.
13일 방송된 tvN ‘스타특강쇼’에서 ‘주저없이 덤벼라’는 주제로 강연한 이준석은 하버드대에 진학하게 된 계기를 털어놓았다.
이준석은 “나 역시 서울대에 원서도 못 낼 정도로 서울과학고에서 내신이 좋지 않았다. 결국 유학을 생각해야 했고 하버드에 원서를 냈더니 합격했다”고 말했다.
그는 당시 2억 정도 드는 학비가 부담스러워 고민을 했지만 노무현 전 대통령이 처음으로 만든 대통령 장학금제도 덕에 1회 전액 지원자로 유학을 갈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준석은 “사실 학비 고민을 할 때도 ‘난 어떻게든 해결할 것이다’라는 막연한 자신감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준석은 하버드대 재학 당시 동기였던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와의 일화를 소개했다.
이준석은 페이스북 창업 초기 마크 주커버그로부터 한번 사용해 보라는 권유 메일을 받아 세계에서 38번째로 페이스북에 가입했다. 그러나 페이스북보다 한국의 싸이월드가 더 좋다고 생각했던 그는 ‘한국에는 이미 페이스북보다 뛰어난 싸이월드가 있다. 너희는 망했다’라는 답장을 보냈다고 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그게 내 인생의 최악의 과거다. 페이스북은 대학생들이 단순히 모여 만들었다가 기업화까지 이루게 된 것”이라며 “성공은 우연에 가까운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준석은 MC 서경석이 ‘돌발 100초 질문’에서 “소녀시대 윤아가 좋은가? 씨스타 효린이 좋은가?”라고 묻자 “고민이다. 한 명만 고르라면 소녀시대 윤아”라고 답했다.
첫댓글 배은망덕한 놈이구만...노무현덕을 보고도 새누리당에 붙어먹다니
한국입시랑..미국 입시 평가기준이 같지 않으니깐 ㅎㅎ 이준석 스펙은 미국입시에 더 맞았나보지.. 괜히 이거보고 설레였다 큰코다칠수도 있어 ㅎㅎ근데 준석찡 원래 솔직한 사람임 ㅇㅇ; 자기에 대해서 별로 안꾸밈
페이스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학교 ob후배 동생이 ucla다니는데 그 사람이 말하길 입학은(물론 정시) 서울대가 몇배는 더 어렵다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