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 4월 20일 ) 산림청 춘천국유림관리소가 운영하는 찾아가는 숲 체험활동에
춘천시내 소재한 사랑샘어린이집에서 인솔성생님과 유아들이 숲 체험 공부하러 방문했다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숲해설가선생님 일동, 국사봉 맑은 공기를 마시며, 숲해설가
선생님들과 어울려 즐거운 마음으로 오감체험과 놀이를 하면서 체험 활동을 마쳤다,
활동내용을 사진으로 꾸며 보았다, 인솔 선생님 수고 많았습니다
↓족도리풀
↓민들래
↓이태형숲해설가선생님이 차에서 내리는 유아들과 반갑게 손벽을 마주치며 인사한다
↓만남의 환영인사와 활동중 안전을 당부,
↓숲해설가선생님 구령에 따라 몸풀기 준비운동을 실시한다
↓선생님은 청솔모, 유아들은 다람쥐로 정하고 , 청솔모.다람쥐 붙잡기 놀이 설명
↓선생님 청솔모가 다람쥐를 붙잡아 가두리로 대려간다
↓청솔모에게 붙잡인 다람쥐, 가두리 안에서 기념사진 찰칵
↓안잡인 다람쥐들을 붙잡으러 그물을 이용 청솔모와 다람쥐가 협동하여 붙잡으러 간다
↓협동해서 열심이 붙잡으러 달려 간다: 와 와 소리지르며 도망다닌다
↓기차 여행놀이 설명: 선생님이 칙 ~칙 ~하면 유아들은 폭~폭 하며 여행을 어깨를 붙잡고 떠난다
↓칙 칙 ,폭 폭 출발 ~~사랑샘 역에 도착후 노래부르기, 선생님이 마이크를 대니,곰 세마리 합창하다
↓노래가 끝나고 다음역인 곰역으로 출발하다, 즐겁게 줄을 지어 걸어간다
↓새싹 풀.민들래, 제비꽃, 쑥들의 생명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잘 가꾸는 마음을 갖도록 알려주다
↓기차표만드는 방법을 설명하다, 가차를 탈려면 네모로된 나무나 풀잎을 가져오도록 지도한다
↓기차표를 수집하는 장면
↓애벌래 놀이: 애벌래를 잡아먹는 새나 삼마귀가 나타나면 앉아 숨는다, 나비나 지렁이가 나타나면 손을
흔든다, 행동을 틀리게한 어린이는 벌칙으로노래부른다,또는 엉덩이로 자기 이름을 쓴다
↓이태형숲해설가선생님이 새가 나타났다고 소리친다
↓
↓새가 나타났다고 소리치니 모두 업드려숨는다, 반칙 어린이가 나타나다,
↓합창으로 노래 부르다
↓씩씩하게 노래를 잘 부른다, 발표력이 있다
↓남자어린이가 질세라 힘차게 노래 부르다
↓비올때 신는 나무로 만든 나막신을 신고 걸어보는 놀이를 설명하다
↓ 천천이 잘도 걸어간다
↓조심 조심 걷는다
↓나막신을 벗는다 마음 먹은대로 잘 안되는 걸음걸이다
↓선생님응 붙잡고 걷는다
↓씩씩하게 잘 걸어간다
↓즐겁게 놀이하는 모습을 바라보는 선생님
↓박쥐 나방 붙잡는 놀이:선생님은 눈을 가린 바쥐로 정하고.유아들은 나방이되어 나방 나방 하며 유인한다
↓박쥐가 나방응 붙잡으러 닥아간다
↓체험활동을 마치고 차에 오르고 있다, 정을 주고, 손벽을 마주치며 인사하며 환송한다
↓ 할미꽃
↓ 곰취
↓ 괭이눈
↓남산제비꽃
↓ 큰괭이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