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1호선 신차의 일부차량.. 중앙선 이동?!
KORAIL 녹천승무&정읍역 추천 0 조회 645 12.10.29 11:40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10.29 17:14

    첫댓글 경의선,중앙선 6량화 계획이 폐기됨에 따라서 중앙선도 2014년 말까지 모두 8량으로 원상복귀될 예정입니다. 그 일환으로 이번 1호선 신차 중 311x83~85편성에 조성되었던 중앙선 출신 차량이 다시 중앙선으로 돌아간 상태입니다.(총 12량, 321x05,06,07,09,10,11편성에 복귀)

    앞으로 1호선 신차 311x86,87편성과 분당선 신차 351x34~40편성에 조성되어있는 중앙선 출신 차량도 2014년 말까지 전부 중앙선으로 다시 돌아올 예정이고 이 자리에 들어갈 중간차를 새로 발주한 상태입니다.(14년 말까지 도입완료예정)

  • 12.10.30 09:16

    도색이야 노란부분 스티커만 떼서 중앙선차랑 똑같은 색으로 붙이면 되고 내부 안내 전광판도 LCD모니터 띄어내고 다시 LED전광판 달면 됩니다. 그리고 그 짬뽕이 문제가 그렇게 되나요?? 프로그래밍만 제대로 되어있으면 별 문제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생산시기가 다른 차량이 한 편성으로 조성되어있어 추후에 내구연한문제때문에 골치아픈것보단 원래대로 돌리는게 낫습니다.

  • 12.10.29 17:20

    그래서 현재 311x83~85편성은 6량으로 남은 상태인데.. 14년에 중간차가 새로 들어올때까지 운행을 안하고 쉴지 아니면 6량상태로 타 노선에서 운행할지 저도 의문이네요.(6량상태이긴 해도 운행이 가능한 조합으로 조성되있는지까진 모르겠습니다)

    이래저래 중앙선 6량화는 대실패작이었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2.10.30 09:17

    현재 중앙선에서 알바뛰는 경춘선 차량은 추후 1호선으로 빠질 예정입니다.

  • 12.10.30 17:49

    결국에는 이미 만든 신차도 2014년까지 묵혀야 된다냐? 헐~

  • 12.10.31 20:59

    하여튼...코레일 이럴때 보면.. 알아봐줘야됩니다...
    괜한거에 돈버리고 시간낭비하고..
    고참ㅋㅋ 국토부는 국토부대로 코레일은코레일대로 역시 대단하네요

  • 13.06.10 11:53

    그냥 6량 가지고 수인선에 넣으면 안되나요?

  • 13.08.05 14:41

    않됩니다.
    어짜피 수인선에서 다니고있는열차가 311x83하고똑같은 열차입니다

  • 13.09.09 13:56

    다시8량화 돼면 경춘선알바차는 자기자리로 가야지요.

  • 작성자 13.09.09 14:04

    361×14, 15는 내년에 1호선에 이적됩니다.(2량씩 더 붙여 10량화.)

  • 13.09.12 15:39

    설마요.

  • 작성자 13.09.12 21:28

    맞습니다. 어차피 내년에 경의선과 연계되면 차량수가 많아져서 필요 없게되니 1호선으로 나간다고 합니다.(어차피 경춘선에선 이미 빠졌죠~) 1호선으로 옮기면 차번호는 311×90, 91(?),(361×14, 361×15)가 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