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선 신차(311x83~87)의 중앙선 이동?!
최근에 모분께서 트위터에...
다음달 부터 개편되는 1호선 시간표를 보니 경원선 쪽 배차시간이 늘었다는데.. 그 이유가 차량이 모자르다보니 이런일 생긴다고 하시던데 그 이유를..
아주 최근에 들어온 311x83~85 중 일부에서 4량씩 빼가서 중앙선에 이동을 했다고...
이 말이 사실이옵니까?
하긴 그 차들이 원래 중앙선에서 빼와서 10량 조성한건데.. 도로 빼버리다니요...;;;
이게 어찌된 일입니까?!
+ 그렇다면.. 나머지 6량씩은 으쩌려구요?!(311x83~85)
아시는 분 있으시면 답주세요!
첫댓글 경의선,중앙선 6량화 계획이 폐기됨에 따라서 중앙선도 2014년 말까지 모두 8량으로 원상복귀될 예정입니다. 그 일환으로 이번 1호선 신차 중 311x83~85편성에 조성되었던 중앙선 출신 차량이 다시 중앙선으로 돌아간 상태입니다.(총 12량, 321x05,06,07,09,10,11편성에 복귀)
앞으로 1호선 신차 311x86,87편성과 분당선 신차 351x34~40편성에 조성되어있는 중앙선 출신 차량도 2014년 말까지 전부 중앙선으로 다시 돌아올 예정이고 이 자리에 들어갈 중간차를 새로 발주한 상태입니다.(14년 말까지 도입완료예정)
도색이야 노란부분 스티커만 떼서 중앙선차랑 똑같은 색으로 붙이면 되고 내부 안내 전광판도 LCD모니터 띄어내고 다시 LED전광판 달면 됩니다. 그리고 그 짬뽕이 문제가 그렇게 되나요?? 프로그래밍만 제대로 되어있으면 별 문제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생산시기가 다른 차량이 한 편성으로 조성되어있어 추후에 내구연한문제때문에 골치아픈것보단 원래대로 돌리는게 낫습니다.
그래서 현재 311x83~85편성은 6량으로 남은 상태인데.. 14년에 중간차가 새로 들어올때까지 운행을 안하고 쉴지 아니면 6량상태로 타 노선에서 운행할지 저도 의문이네요.(6량상태이긴 해도 운행이 가능한 조합으로 조성되있는지까진 모르겠습니다)
이래저래 중앙선 6량화는 대실패작이었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현재 중앙선에서 알바뛰는 경춘선 차량은 추후 1호선으로 빠질 예정입니다.
결국에는 이미 만든 신차도 2014년까지 묵혀야 된다냐? 헐~
하여튼...코레일 이럴때 보면.. 알아봐줘야됩니다...
괜한거에 돈버리고 시간낭비하고..
고참ㅋㅋ 국토부는 국토부대로 코레일은코레일대로 역시 대단하네요
그냥 6량 가지고 수인선에 넣으면 안되나요?
않됩니다.
어짜피 수인선에서 다니고있는열차가 311x83하고똑같은 열차입니다
다시8량화 돼면 경춘선알바차는 자기자리로 가야지요.
361×14, 15는 내년에 1호선에 이적됩니다.(2량씩 더 붙여 10량화.)
설마요.
맞습니다. 어차피 내년에 경의선과 연계되면 차량수가 많아져서 필요 없게되니 1호선으로 나간다고 합니다.(어차피 경춘선에선 이미 빠졌죠~) 1호선으로 옮기면 차번호는 311×90, 91(?),(361×14, 361×15)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