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베트남 음식점 5탄: 경쟁 속의 작은 베트남 포75
내 용
한국의 베트남 음식점 5탄: 경쟁 속의 작은 베트남 포75
압구정동 로데오거리는 패션의 거리, 젊음의 거리일 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점이 모두 모여있기로 유명한 거리이다. 베트남 음식점도 10곳 정도가 비슷한 곳에 모여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도 '포75' 압구정동점을 소개하고자 한다.
‘포75’는 1985년 미국 워싱턴에 오픈하여 지금은 미국 내에 7개의 직영점이 있는데, 미국에서는 17년 동안 워싱턴포스트지가 선정한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뽑혔다. 미국에서는 베트남 전문요리점이 아니라 pho(쌀국수) 전문점과 베트남커피 전문점으로 유명한데, 하루에 3천 잔 정도 베트남커피의 매출을 올린다고 한다. 한국에는 2002년 8월, 잠실에 처음 오픈, 12월에는 압구정동과 대학로점을 오픈했다.
‘포75’ 압구정동점은 갤러리아 백화점 건너편, 로데오거리에 위치한다. 내부 인테리어는 모던하며 메뉴판에 붉은색을 사용해서 음식의 입맛의 맛에 흥미를 끌고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한다. 미국 본점의 주방장이 직접 요리를 하고 있어 미국의 맛을 한국에서도 똑같이 즐길 수 있다.
이 곳은 베트남요리 전문점이기보다는 pho(쌀국수) 전문점으로, 주메뉴가 pho(쌀국수), 월남쌈, 베트남 커피이다.
‘pho(쌀국수’)는 안심, 양지, 차돌박이, 힘줄 pho 등 종류가 다양하다. 양파 절인것과 숙주, 레몬, 고추, 고수 등을 국물에 넣고 칠리와 해선장 소스를 섞어 고기나 야채 등을 찍어 먹으면 시원하고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대부분의 베트남 식당에서는 쌀국수 면을 건면을 사용하지만 이 곳은 생면에 가까운 숙면을 사용하고 있어 면발이 더욱 쫄깃하고, 무엇보다 같이 나오는 고기의 양이 매우 푸짐하다. ‘월남쌈’도 양이 매우 풍부하며 가격도 저렴하다.
이 곳의 베트남 커피는 농도데 따라 맛이 다르기 때문에 주문시 반드시 뜨거운 커피, 차가운 커피를 선택해서 해야 한다.
아름다운 패션과 유행이 앞서가는 압구정동에서 베트남 전문점이기보다는 최고의 쌀국수 전문점으로 최고의 맛으로 승부하겠다는 이 곳, ‘포75’를 한번쯤 방문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
[알아둘 사항]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59 대원아파트 상가 2층
전화: 02-3446-4075
영업시간 : am10:00~am05:00(월~토) am10:00~pm11:00(일)
좌석: 104석(룸 겸비)
기타: 카드 /예약/주차/휴일명절 가능
찾아가는 길:
[자가용]로데오거리 입구에서 LG25가 나오면 우회전
[버스]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하차, 맞은편 로데오 거리
[대표메뉴]
PHO TAI(안심쌀국수)
PHO CHIN(양지 쌀국수)
PHO NAM (차돌박이 쌀국수)
Cha Gio(에그롤)
특 베트남 쌈 쟁반
베트남 커피
글/ 쿠켄네트 자유기고가 안영동
베트남 food 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