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센터 아이들은 지난 4월3일 직업체험테마파크인 키자니아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체험은 MBC가 한창 호기심 많을 아이들에게 넓은 세계를 보여주기 위한 초청행사로 우리 센터가 선정되어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에 사전에 보호자와 아이들에게 공지해 12명이 신청했고 지난 3일 센터장님의 안전에 대한 당부말씀을 듣고 오후 1시30분에 출발해 오후 3시에 키자니이에 도착했습니다.
아이들은 출발전에 체험하고 싶은 직업을 조사하고 키자니아에 도착한 후 교사 3명의 지도로 3팀으로 나누어 각 부스별로 시간에 맞춰 직업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선택한 직업은 한의사, 관세청, 색체디자인, 택배기사,식량정보센터, 운전면허체험장, 자동차연구소, 대한항공조종사, 오디션센터, 사이다공장 등으로 한명당 2~5개의 직업을 체험했습니다.
한 부스별로 2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어 체험시간이 맞지 않아 원하는 직업을 모두 체험해 볼 수는 없었지만 대부분 아이들은 체험이 재미있고 만족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오후 5시에 돈가스, 치킨 등 맛있는 저녁을 먹고 오후 7시까지 체험을 했는데 입장할 때 받은 키조와 체험하고 받은 키조로 선물도 사며 즐거운 체험을 마무리하고 센터에 8시20분에 도착해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미래 직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