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생은 삼독심으로 인하여 일체존재를 즉 자기 존재도 대상적인 객관세계도 바르게 보지 못한다. 제법무상이고 제법무아인데 . 모든 존재 가운데 나라는 것이 제일 존엄스럽다는 이 말의 나는 참다운 자기 대아로 바로 우주의 실존 실상인 것이다. 참나 진아를 아는 것 무엇보다 중요하다. 참자기를 아는 사람은 동시에 천지우주 세계인 법계의 뜻도 훤히 안다. 영생불멸한 우리 생명이 바로 우주의 참성품인 불성이다. 바른 눈으로 보면 천지우주가 모두 만공덕 갖춘 부처님 세계고 우리 마음의 참모습이다, 이것은 진리다. 이렇게 확실히 믿어야 한다. 법신 부처님이 영원히 계시는 참다운 부처님이다. 부처님 마음이라 함은 바로 법신 부처님을 말한다. 진여불성 모르면 불교를 모르는 것이고 진여불성 알아야 불교의 참다운 면목을 아는것이다. 철저히 부처님 법대로 사는 계행을 잘 지켜서 천상천하유아독존의 참자기 진여불성 자리에 마음을 두고서 그 마음 한시도 놓치지 않으며 진여불성 구하는 공부를 해가야 한다. 도덕적으로 흠 없이, 부처님 가르침을 항시 표준으로 하여 생활하고 음식을 주의하며 적게 먹고 가급적 채식하시기를 ..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첫댓글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법공양 감사합니다 잘보겠습니다
중생은 삼독심으로 인하여
일체존재를 즉 자기 존재도 대상적인 객관세계도 바르게 보지 못한다.
제법무상이고 제법무아인데 .
모든 존재 가운데 나라는 것이 제일 존엄스럽다는 이 말의 나는
참다운 자기 대아로 바로 우주의 실존 실상인 것이다.
참나 진아를 아는 것 무엇보다 중요하다.
참자기를 아는 사람은 동시에 천지우주 세계인 법계의 뜻도 훤히 안다.
영생불멸한 우리 생명이 바로 우주의 참성품인 불성이다.
바른 눈으로 보면 천지우주가 모두 만공덕 갖춘 부처님 세계고 우리 마음의 참모습이다, 이것은 진리다. 이렇게 확실히 믿어야 한다.
법신 부처님이 영원히 계시는 참다운 부처님이다.
부처님 마음이라 함은 바로 법신 부처님을 말한다.
진여불성 모르면 불교를 모르는 것이고
진여불성 알아야 불교의 참다운 면목을 아는것이다.
철저히 부처님 법대로 사는 계행을 잘 지켜서
천상천하유아독존의 참자기 진여불성 자리에 마음을 두고서 그 마음 한시도 놓치지 않으며 진여불성 구하는 공부를 해가야 한다.
도덕적으로 흠 없이, 부처님 가르침을 항시 표준으로 하여 생활하고
음식을 주의하며 적게 먹고 가급적 채식하시기를 ..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근념하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