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대학교 서남의대 재정기여자(2017. 4. 21)
2017. 4. 21. 서남대학교 남원캠퍼스에서 서남대학교 남원캠퍼스 인수자 선정이 있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삼육대학교와 서울 시립대학이 우선협상자로 선정되어 구 이사의 동의와 사학분쟁조정위원회 결정만 남았습니다. 일부 교수가 학생을 동원하여 구 이사 동의를 방해하여 동의 없이 두 곳을 선정하였습니다.
Ⅰ. 서남대학교 남원 캠퍼스 20일 상황
이해관계인이 첨예하게 부딪치는 아수라장이었습니다. 모두 다 상황을 잘못 오해하여 생긴 일이었습니다. 임시이사는 일부 교수들과 학생들의 방해로 정상적인 업무를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Ⅱ. 학생동원
다른 것은 다 이해되지만, 학생을 동원한 것은 이해 할 수 없었습니다. 특히 교수가 학생을 자기들의 이익을 위하여 동원하고, 이에 맹목적으로 따르는 학생들 둘 다 문제 있습니다. 아산에 있는 방사선학과, 사회체육학과 등 학생들이 남원까지 동원되어 정상적인 임시이사들의 업무를 방해하였습니다.
어제 구 이사들에게 들은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교협교수들의 거짓선동을 묵과할 수 없어 고소한다고 합니다. 교육부 앞과 학교에서 구 이사들을 범법자로 선전하는 것은 명예훼손에 해당하는 범법행위라고 하더군요. 지금까지 구 이사는 도덕적으로 비난은 받을 수 있지만, 실정법을 어겨 벌금 이상의 형을 받은 적이 없음에도 마치 파렴치 한 범죄자 취급을 한 것을 참을 수 없다고 합니다.
특히 교협회장이 신문사에 허위사실은 알리어 마치 교육부와 구 이사가 유착관계에 있는 것처럼 새전북신문이 보도하여 명예를 훼손 시켰다고 말하더군요. 교육부 공문을 학교보다 먼저 교육부가 구 이사에게 전달하였다는 신문 보도를 문제 삼았습니다. 제가 고소장을 확인 하였습니다.
Ⅲ. 임시이사의 임무
임시이사는 대학학사행정 주무관청인 교육부가 경영임무를 범위를 정하여 파견하고, 일이 완성되었을 때는 지체 없이 정식 이사체제로 전환합니다. 임시이사의 업무 범위는 극히 한정되어있습니다. 학교의 건립이념과 관계없는 일반 행정업무만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서울시립대학과 삼육대학을 재정기여자 우선협상자로 선정하여 교육부에 이첩하였습니다.
이제 교육부와 재정기여자가 상의하여 합당한 재정기여자를 사학분쟁조정위원회에 이첩하여 결정하면 됩니다. 결정되는 즉시 정식이사를 임명하고, 그 정이사가 대학의 물적, 인적 구조조정을 하게 됩니다.
Ⅳ. 교수들의 앞날
일부 서남대학교의 교수들의 행동은 정말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앞날이 구만리인 사랑스런 제자를 선동하고 동원하여 많은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교수는 남원캠퍼스를 인수하는 대학교에 될 수 있으면 많은 수의 교수를 승계해 줄 것을 요구하고, 나머지 교수는 아산캠퍼스를 활성화하여 될 수 있으면 많은 교수가 학교에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옳은 일일 것이다.
계속하고 반복하여 불법행위를 하면 본인이 학교를 인수하지 않은 한 누가 학교를 운영해도 그 교수의 위치는 어려움에 처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 교육부 특별조사 결과를 보면, 2012년 설립자의 교육부 감사 때와 금액에서 차이가 있지 완전 똑 같습니다. 당사자는 휼륭한 변호사를 구하여 대처를 잘해야 할 것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제가 말려 봤지만, 어제 고함과 욕하는 사람들을 보고 절대취하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학생동원 교수는 더이상 교수가 아닌듯 합니다. 학생을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게 교수의 역할임에도 불구하고....학생을 수단으로 이용하다니...
허위사실 유포자들도 더이상 학교 구성원이 아니라고 봅니다... 왜 다들 가만히만 있는지...이해할 수 없습니다...정의실현은 그냥 이상적인 말인건지... 서남대의 정의실현은 이루어지지 않으니...지금의 사태와 현실이 모두에게 존재하는듯 합니다... 해야할껀 해야하는 겁니다!! 다들 관망만 하지 마세요.. 후회하게됩니다...
자기들의 이익을 위하여 제자를 앞장 세우는 몇명의 교수들을 보면서 왜? 무엇을 위하여 그런지 이해 할 수 없었습니다. 조만간에 검찰의 수사가 시작되면 우리가 죄가 아니라고 생각한 것 중 상당 부분이 죄가 됩니다.
과연 내년 남원캠퍼스 이름이 서울 시립서남대학교의대가 될지 삼육서남대학교의대가 될지 궁금합니다. 반드시 서남대학교 의대는 들어가야된답니다.
무슨말씀이신지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서남이 꼭 들어가야하나요?
@알파고 예 특별법에 의해서 설립된 서남대학교의학과라서 이름에 꼭들어갑니다. 카톨릭관동대학의대처럼요. 세곳은 특별법에의해서
서울시립대는 존립근거인 서울시 조례를 바꾸어야합니다. 그래서 시립대는 힘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