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복되는 것을 빼고 전체가 몇가지인지를 알고 싶은 것이라면 수식을 이용하여 구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데이터가 입력된 범위가 A2:A14 라고 한다면
=ROUND(SUM(1/COUNTIF(A2:A14,A2:A14)),0)
처럼 수식을 작성합니다.
위 수식은 배열 수식이므로 수식을 입력할 때 CTRL, SHIFT 키가 눌려진 상태에서
ENTER 키를 눌러 수식을 입력해야만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 내용을 따로 뽑아내고 싶은 것이라면 간단히 고급필터를 이용합니다.
데이터가 있는 범위에서 하나의 머리글을 만들고(그림에서 처럼 데이터의 맨 위에 하나의
적당한 값을 추가합니다.)
그런다음 데이터가 있는 셀들중 아무 셀이나 선택하고
데이터 -> 필터 -> 고급필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고급필터 대화상자가 나타나는데
그림처럼 각 항목들을 지정합니다.
동일한 레코드는 하나만 항목에 반드시 체크하여야 합니다.
잘 되었으면 확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고유한 (중복되지 않은) 항목들만 지정된 범위에 출력될 것입니다.
그럼...
Microsoft Office Excel MVP
<내용출처 : 본인작성>
첫댓글 고맙습니다. 제가 고민고민 하던 것이 풀립니다. 파이팅 엑사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