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긍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하였으며,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단어의 어원에 대한 설명을 필기 후 다른 어원은 없는지 궁금증을 가지고 관련 자료들을 조사해 보았고, 이에 대한 자료 정리 문서 등을 작성해 보았다. 또 찾아본 단어가 실제 어떻게 사용되는지 현지인에게 물어보았다. 수업에서 성실이 대화에 참여하였고, 이런 대화에서 생기는 여러 궁금을 무시하지 않고 정확한 자료를 찾아봄으로 궁금증을 해소하였다. 학급 시험을 준비하며 모의고사 지문 같은 영어 지문을 해석하고 분석하여 정확한 지문의 의미를 파악하는 능력과 이에 맞는 답을 정확하게 고를 수 있는 능력을 길렀다. 지문에서 모르는 단어가 나오는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여러 영단어를 지속에서 외우고 있고,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이를 따로 필기 후 정확한 단어 파악 후 외우며 모르는 단어를 없앴다. 또 해독 중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앞뒤 문장을 통해 대략적인 뜻을 예상해 문제를 해결하는 해결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렀다. 또 문법만이 아닌 영어 회화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영어 듣기를 연습하고, 외국에 있는 친구와 대화하며 듣기와 말하기 능력을 길렀다. 그룹 활동을 하며 친구들과 서로의 생각을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표현하고 전달하는 방법을 습득하였다. 또 팀원들을 이끌어 내고 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언어적 표현을 배워 팀워크를 끌어올리려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