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불고 건조한 계절, 두피관리법 !
안녕하세요. 미셸이에요^^
요즘 같은 계절은 두피도 건조해지기 쉬운 계절인데요~
그 이유는 피지분비가 감소하고 찬바람으로 인해 두피도 건조해지기 때문이에요 !
이런 계절에 어떻게 관리해 주면 좋을지 간단히 알아보았어요^^
두피는 세균 번식에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리에 소홀하면 각종 트러블이 오기 쉬운데요.
두피 트러블은 단순히 온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추운 날씨의 변화 뿐 아니라
자외선, 습도, 바람 등 다양한 환경적 요인들의 변화더 영향을 준다고 해요.
또한 낮은 온도와 습도는 피부 장벽인 표피층에 해를 끼쳐 보습 및 피부 보호작용이 떨어지게 되어
피부가 건조하고 쉽게 갈라지며 탄력을 잃게 되요.
피부의 보호 체계이기도 한 두피 표피층은 낮은 온도에 취약하여 쉽게 손상받는 민감한 상태가 되는 것이에요.
그렇다면 두피 관리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건조한 계절, 두피관리법 1. 올바른 제품 사용
샴푸는 세정력이 강하지 않는 순한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구요.
또한 일주일에 2~3회는 트리트먼트를 이용하여 집중적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단, 트리트먼트제는 깨끗이 헹궈내는 것이 중요해요. 제대로 헹궈내지 않으면 비듬이 생길 수 있어요.
건조한 계절, 두피관리법 2. 적당한 물의 온도 유지
머리를 감을 때에는 너무 뜨거운 물에 감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건성비듬이 생길정도의 두피타입이라면 이미 상당한 건성상태인데,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고 나면 헤어의 수분 증발을 촉진 시키고 두피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해요.
따라서 체온보다 약간 높은 온도의 따뜻한 물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아요.
건조한 계절, 두피관리법 3. 매일매일 두피 마사지
새 머리카락도 나고 탈모도 줄이고 싶다면 두피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아요.
마사지를 해 주면 노폐물이 빠져 나오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건강한 두피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손가락으로 머리 전체를 꾸꾹 눌러 주거나 나무소재의 브러시로 톡톡 두드려주는 것도 좋아요.
아니면 빗질할 때 잊지말고 1~2분 정도 꾸준히 마사지 해 주면 두피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건조한 두피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조한 주변 환경을 개선하고 피부에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실내 공기를 너무 덥지 않게 하고 가습기를 이용해 대기 건조에 의한 피부의 수분 손실을 방지해 주는 것이 좋구요.
외부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