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주지 않고 미세전류 자극기로 자극을 주어 병을 고치는 방법♥☎
⟪막힌 부분은 심한 떨림과 벌 쏘임 현상 같은 가극이 온다.⟫
★따주기의 원리와 같고 도구만 미세전류 자극기로 자극을 주면 병이 낫는다.
★따주는 자리(막힌 자리)에 “미세 전류 자극 기”를 보통 한 곳에(1~3분 정도) 오래 대고 있으면 아픈 곳의 통증이 사라진다.
★손에서 해당 상응점을 찾아서 “미세 전류 자극 기”를 대고 치료하는 것이 원칙이다.
★그러나, 아픈 곳(무릎, 팔, 다리, 어깨 등)에 직접 대고 자극을 주어도 효과가 있다.
★손에서의 상응점을 찾을 때는 눈금을 1중국산은 1, 국산은 3에 놓으면 적당하다.
★치료할 때는 상응점에 중국산은 숫자 3~5에 놓고, 국산은 숫자 4~5에 놓으면 적당하다.
☎장부치료(간, 담, 심, 소장, 심포, 삼초, 비장, 위, 폐, 대장, 신장, 방광 등)는 꼭 손에서 상응점과 해당 경락을 찾아서 치료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어느 지점에 자극을 주어야 하는지는 병의 증상과 부위에 따라 다르니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다.
☎예1)허리가 아플 때
★손등 허리부분 상응부위에 미세전류 자극 기를 대고 자극을 주면서 허리를 살살 움직여 본다.
★허리가 좋아지는 정도가 나타날 때까지 미세전류 자극기로 자극을 준다.
★그리고 또 다른 지점으로 옮겨가면서 자극을 주되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 자극을 주고 다른 지점으로 옮겨간다.
★해당 장부인 방광과 신장 상응점을 자극하면서 호전상태를 확인한다.
★해당 상통장부와 상통경락을 자극하면서 호전상태를 확인한다.
★막힌 부분은 심한 떨림과 벌에 쏘이는 것 같은 자극이 온다.
★자극이 오는 지점을 중점적으로 호전 반응이 올 때까지 자극 기를 대고 자극을 준다.
☎예2)머리가 아플 때
★뒷머리면 엄지와 중지 뒷머리 부분 상응점에 미세전류 자극 기를 대로 머리를 좌우로 약간씩 움직여서 머리의 아픈 증상이 호전되는 지를 살펴서 확인한다.
★증세가 호전되면 또 다른 지점으로 옮겨가며 자극을 준다.
★머리 아픈 지점으로 지나가는 경락을 찾아서 자극을 주면서 머리의 호전 상태를 확인한다.
★보통 뒷머리는 방광경과 담경이 지나가고, 귀 옆 부분은 삼초경에 해당한다.
★손에서 방광에 해당하는 지점과 심장(담경의 상통장부)에 해당하는 부분도 자극을 준다. 계속 머리는 좌우로 움직이면서 호전되는 상태를 살핀다. 호전되면 또 다른 지점으로 옮겨가며 자극을 준다.
★손에서 폐(방광의 상통 장부)에 해당하는 부분도 자극을 준다. 계속 머리는 좌우로 움직이면서 호전되는 상태를 살펴야한다.
☎예3)간이 나쁠 때(효과가 좋고 잘 낫는다)
★방법은 위에 설명한 것과 같다.
★자극을 주는 부위는 손에서 1.간 상응점 2.간 경락 3.담 경락 4.대장경락에 자극을 주면 된다. 경우에 따라서 손바닥에서 대장이 막힌 부분을 찾아서 자극을 주면 더 효과적이다.
※어느 부위에 자극을 주어야 하는 지는 같은 병이라도 가지고 있는 병의 종류에 따라 지점이 달라질 수 있으니 도움을 받아서 결정하는 것이 좋다.
♥꼭 지켜야 할 금기 사항
★심장박동기, 맥박조절기, 인공심장, 인공 폐, 기타 생명유지 장치, 전자의료기를 몸에 지니고 있는 분은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