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욱
게욱 삽목
게욱
열대과일 게욱..덩쿨성 심은 그해 열매를 볼수 있습니다. 항암.항염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노화방지. 항산화작용.항암효과 전립선.유방암. 심혈관질환 혈당저하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낸다
라이코팬은 카로티노이드 인 베타카로틴에 비해 항산화기능이 2배에 달한다
식품1그램당 게욱은 (geuk. gac )2000-2300up 생토마토 8.8-42up 구아바 54up. 파파야 20-53up과일과 야채중에 라이코펜을 가장많이 합유하고있는 게욱 토마토보다 70배과 많고 베타카로틴은 당근에 10배가 많다고 합니다.
구아바
국화
그리비올라
대추야자
딸기
레몬
모링가
콜레스토롤 예방, 항염증 작용, 시력 개선, 에너지 증가, 혈압 정상화, 피부 건강 회복, 소화기능 개선, 면역 시스템 강화, 주름/노화 방지, 상처 치료 개선, 종양 예방, 혈당 정상화, 궤양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모링가 식물에는 46가지 이상의 항산화제와 36가지 이상의 항염증 혼합물이 자연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최고의 천연 항산화 원천으로 꼽히고 있다
백향과
노화방지, 시력유지, 다이어트, 변비
숙면유도, 피로회복, 기관지염, 여드름, 위장병
비타민 c가 석류의 3배 에스트로겐은 5배나 많이 들어있다합니다.
석류가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리는 반면
백향과(패션후르츠)는 여신의 과일이라고 불린다고 함
불수감
감귤류에 속하는 과실로 중국에서는 남쪽의 광동 지방에서 많이 생산되며 북방 사람들에게는 매우 보기 드문 진귀한 과일이다. 이 과일은 선황색으로 겨울에 열매를 맺으며 모양은 부처의 손가락을 닮아서 ‘불수감’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특히 불교에서 상징적인 의미로 많이 사용되었으며 불수(佛手)의 ‘불(佛)’이 ‘복(福)’과 발음이 유사하여 복의 상징으로 여겨왔다. 그 모양이 부처님 손을 닮았다 하여 불수감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 불수귤나무라고도 한다.
유자보다 훨씬 크고 긴 열매로, 겨울에 익으며 끝이 손가락처럼 갈라지고 향내가 매우 좋다.
열매는 씨방벽이 변형된 것으로 식용 또는 약용으로 쓰이며 향기가 좋고 열매가 괴상하여 관상용으로도 심는다.
방울양배추
아스파라가스
아티초크
봉오리를 먹는 아티초크는 칼로리와 지방이 적어 현대인들의 건강에 아주 좋다. 특히 100g당 5.4g이나 들어있는 아티초크의 식이섬유는 장에 유익한 활성균을 만들어내고, 변비도 줄여줘 여성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장내 유독물질도 흡착해 대장암을 예방해 주고 몸에 나쁜 저밀도지단백(LDL)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준다.
한편 먹는 꽃봉오리 아티초크는 비타민의 보고이기도 하다. 비타민B9으로도 불리는 엽산의 경우 100g당 68㎍ 함유(일일권장량 400㎍)돼 있는데 DNA 합성에 관여하는 효소로 임신 초기, 신생아의 신경계 발달을 돕는다. 치매에 엽산이 좋다는 연구 결과도 많다. 또 지혈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K는 칼슘이 뼈에 달라붙는 데 도움을 주어 뼈의 밀도를 높여 준다. 비타민K는 뇌의 신경세포 손상을 방지해 알츠하이머병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먹는 꽃봉오리 아티초크가 알코올 의존증에도 효과가 있다. 특히 중년 여성들의 경우 알코올에 의존하는 이유가 대부분 우울증에 있는 만큼 심신 안정의 유지가 중요하다. 그런 부분에서 아티초크의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먹는 꽃봉오리 아티초크는 의존 상태에 빠져 신체기능이 떨어진 사람에게도 유익하다. 아티초크에 풍부한 시나린(Cynarin) 성분은 콜레스테롤 저하, 혈압·혈당 저하, 간·신장 생리대사 기능 개선, 이뇨 작용, 숙취 해소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이 성분은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음주, 흡연은 물론 소화에 부담을 주는 음식, 맵거나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즐겨 먹는
한국인들에게 아주 좋다.
과식, 폭음에 정신적 스트레스가 소화불량의 주범이라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아티초크의 시나린 성분과 천연 미네랄들이 소화불량 증세를 완화해 주는 것이다.
비타민E와 셀레늄은 노화방지 영양소로 성과가 높은 것들이다.
셀레늄은 세포 내 과산화물의 농도를 낮추어 활성산소의 생성을 방지하는 효소계에 작용한다.
셀레늄은 피부노화 방지와 염증 치료에 효과적이다.
셀레늄은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촉진해 남성 갱년기 예방에 좋은 성분으로도 알려져 있다. 비타민E 또한 노화방지 비타민으로 피부 상태 개선은 물론 탈모방지에도 일정 부분 기여한다.
먹는 꽃봉오리 아티초크를 구입할 때는 잎이 완전히 좁혀 있는 것,
흠집이 없고 색상이 고른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잎이 열리기 시작한 것은 신선하지 않은 것이어서 제외해야 한다.
젖은 상태로 랩으로 싸 냉장고에 두면 며칠간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는데
장기간 보관하려면 깨끗이 씻어서 살짝 데친 후 냉동 보관하면 된다.
냉동 보관 시 3개월까지 맛과 향이 유지된다.
애플수박
올리브
차요테
영어로는 차요테, 다른 이름으로는 초코, 불수과로 불리는 차요테는 멕시코에서 유럽, 아시아로 전파된 작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농촌진흥청 주도로 제주도에서 노지재배에 성공했다. 차요테는 흔히 부처님 손을 닮았다고 알려져 있는데 줄기, 뿌리, 씨앗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다. 식감은 오이와 비슷하고 단 맛은 없지만 그냥 먹기에도 괜찮다고 한다.
또 차요테는 우리나라에서 온난화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무를 대용할 채소로도 손꼽히고 있다. 그래서 농촌진흥청과 같은 농업기관에서는 국내 적용기술과 요리법 등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청열소종, 건비소식, 행기지통, 창상종독, 위완통, 식품원료(샐러드, 수프, 피클,
물김치, 절임, 볶음, 김치, 장아찌, 조림, 버터구이 등), 소화불량을 다스리는 차요테
커피나무
하귤
첫댓글 참 종류도 다양하네요 이젠 농업도 탈바꿈해서 앞서가는 농업이 되어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