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땅에서 호흡하던 짐승의 눈은 그 성정의 등불이요 호흡하던 영혼(네페쉬)의 상징이라 무릇 너희가 땅에서 호흡하던 것의 고기를 먹되 그 껌뻑이던 눈은 결코 먹지말고 땅으로 버리라 그리함으로만 그 고기를 취한 생명을 욕보이지 않음이라`
노아의 홍수 이후 육식이 허락되면서 인류에게 이러한 창조주의 법이 주어진것으로 가상의 창세기 성구가 있다면 ...
성경을 경전으로 하는 종교는 당연히 짐승의 눈은 도살시 버리는 관습이 있어왔겠죠
그런데 19세기후반 의학이 발달하면서 시력문제를 겪는 환자들에 각막이식이라는 획기적 기술이 생겨나게 되고, 성경을 경전으로 하는 무수한 종파들 중 유독 한 종파만 이 각막이식이 위의 가상의 성구에 어긋난다며 거부합니다 각막이식이 눈을 먹는거라며... 상식적으로 말이 될까요....?
JW의 창시자 러셀은 헌혈과 수혈에 관하여ㅡ 그리스도인 사랑의 실천으로까지 평하며ㅡ 금하지 않았습니다 성경이라면 거의 줄줄 외고 다녔을 러셀 목사가 피를 먹지말라는 성구를 몰랐을까요? 그는 왜 수혈이라는 새로운 의학기술을 보고 저건 피를 먹는건데..라고 판단하지 않았을까요?
도살시 피를 빼는지에 결벽에 가까운 집착을 보이며 고기를 가려먹는 정통파 유대교인들은 왜 수혈을 금하지 않을까요?
JW 2대 협회장 러더퍼드때 조차도 수혈은 금해지지 않았다가 그가 죽고 세계대전도 잠잠해진 1945년에서야 무슨이유에서인지 JW조직은 수혈을 부정적으로 보는 지침을 시작 1960년대 이르러 제명까지 가하며 강력 제재한 사실을 아십니까?
수혈은 영양상의 이득을 취하는 '먹는`행위가 아닌 장기이식과 같은 산소호흡 목적의 '기관이식'임을 JW의 피 팜플렛 출판물에서조차 인정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피ㅡ어떻게 생명을구할 수 있는가8페이지,1990년 워치타워발행) (깨어라 한국어1990년11월1일호 영문판10월22일호 9페이지)
실제 워치타워는 각막이식을 포함 인체 장기이식을 식인행위라며 금지했다가 1980년 해제한 흑역사가 있다는 사실을 아십니까?(1967년 파수대11월15일 702면독자로부터의 질문)
상식적으로...누가 각막이식을 고기를 먹는것으로 여깁니까? 참으로 일차원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종교조직 지도자들의 파쇼적 교리에, 소중한 자신과 가족의 목숨을 잃는 비극은 이제 끝내야합니다
첫댓글 맞네요..... ;;;;;
그렇게는 생각을 못해봤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러게요!
생명을 빼앗을때 여호와께 그 생명을 드린다는 의미의 의식...
수혈과는 무관하네요 ...
강도높은 규제는 구성원의 자유를 통제하여 강제 결속시키려는 수단일 뿐이지요. 논리를 떠나서 그 의도가. 한한령이든 뭐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