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다리찜
<재료>
코다리. 콩나물. 미나리. 대파., 양파.
<양념>
고추가루. 진간장. 간마늘. 굴소스. 맛술. 올리고당. 후추가루.
<만드는 법>
손질한 코다리는 반갈라 밑간을 해 둔다 (간장. 간마늘 . 맛술. 후추가루)
30여분간 밑간을 해둔뒤 흐르는 물에 씻어 마른 면보자리를 이용 꾹꾹 눌러 물기를 없애준다.
그사이 콩나물과 미나리를 다듬고, 대파도 어슷,양파도 곱게 채썰어두고 양념도 만들어 준비한다..
코다리에 녹말울 묻히고 기름을 넉넉히 두른 후라이팬에 튀기듯 구워낸다..
그래야 살이 부서지지 않고 쫄깃하다.
콩나물을 냄비에 넣고 위에 대파. 양파를 얹어 소금을 약간 넣고 , 물1컵을 넣어 5분정도 삶는다..
콩나물이 다 익으면 냄비의 불을 끄고 양념을 넣어 버무리고 다시 불을 켜서 미나리를 넣고 버무린다.
마지막으로 통깨와 참기름을 넣어 마무리 해준다,
노릇하게 구워낸 코다리는 접시에 담아낸다.. 위에 콩나물을 얹으면 코다리콩나물찜 완성,
코다리콩나물찜 완성....입니다..
첫댓글 너무 맛있을거 같네요, 꼭 해보고 싶어졌어요. 감사합니다.^^
한번 해 먹어 봐야겠습니다 ..코다리를 후라이팬에 먼저 굽는걸 첨 알았습니다 ..
당장 해먹고 싶네요 ㅎㅎ 아님 달려가든가요 ? 식구들이 맛난 코다리를 잘 안먹는데 아마도 실력이 없어서겠지요?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
노릇하게 구어낼 생각은 못해봤는데~^^ 감사드려요~
잘배워 갑니다 ~~울식구 요것 하는날은 포식 하것네요 ㅎㅎ
아~코다리찜을 이렇게 하는군요..침이 꿀꺽 넘어갑니다..~ㅎ당장 시도해보겠습니다..~~
양념을 콩나물에 해서 끼얹으면 깔끔하니 맛잇게 되겠군요^^ 잘 배워갑니다 ㅎ
코다리 사다놓은것 있는데 해먹야겠네요
코다리 찜 맛나겠어요. 아침 밥않먹었더니 배고푸네요 밥먹으로 가야겠네요..
꼬다리 집에있는데 해 봐야겠네요..
침넘어가네요~
아~ 콩나물을 따로 해서 그위에 엊는거군요. 전 같이 찜을 하는줄 알고 했는데 너무 범벅이 되더라구요..
이렇게 하는거구나. ㅎㅎㅎ 감사해요~
마지막 남은 국물에 밥을 비벼 먹어도 아주 맛있을 것 같네요. 술안주로도.. 훌륭할 것 같고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