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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월 20억씩 적자’ 의정부 경전철 운행… 업체 “손실금 보전 안되면 사업 포기”
온수역 추천 0 조회 1,192 13.10.15 10:48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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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10.15 10:54

    첫댓글 시에서 인수하면 좋겠지만 운영할돈이 있을까 모르겠네요

  • 13.10.15 12:56

    의정부 경전철이 포천쪽으로 건설되었으면 그나마 더 낫지 않았을까요?

  • 13.10.15 13:02

    철도공기업들이 제아무리 해도 적자 날수 밖에 없다는걸 또다시 증명한 계기라고 생각합니다.
    민영화로는 해결될수 없다는 절대적 증거입니다.

  • 13.10.15 13:46

    통상적인 운행에 따른 적자 전체가 아니라 통합환승제 시행으로 인한 손실액 증대분 정도만을 보전해달라고 요구하는 것인 만큼, 경전철 측이 요청한 사안을 모두 받아들인다 해도 인수해서 직접 운영하는 것 보단 싸게 먹힐 것 같단 느낌도 듭니다.
    (물론 협약 상 의정부시가 이를 보전해야 할 의무는 없지만, 이를 요구하는 민간사업자 측도 법적으로 잘못된 것은 없습니다.)

    덧) 공항철도는 2단계 구간이 코레일이 인수한 뒤에 개통했기 때문에 '민영은 망했고/공영은 흥했다' 라고 단순하게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 13.10.15 14:03

    문득 드는 생각인데...
    사업자나 시 모두 탐탁지 않아해 하는 통합환승할인을 도대체 어쩌다가 시행하기로 한 건지 궁금해집니다.

    갈등의 배경) 환승할인제 시행시 예측수요의 14%→36%로 올라갈 것으로 예측 (아주대 예측결과)
    -사업자
    (단기적으로는) MRG 보장범위에 다다르지 못해 적자액만 늘어날 것으로 생각해 기피
    (장기적으로는) 환승제가 잘 정착해 꾸준히 수요가 신장, 50%를 넘을 경우 MRG를 받아 이익 발생
    -의정부시
    (단기적으로는) 환승제 적용으로 주민 편의 증대
    (장기적으로는) 환승제가 잘 정착해 꾸준히 수요가 신장, 50%를 넘을 경우 MRG 지불 부담

  • 13.10.15 16:34

    애초에 노선도 너무 빙 둘러간게 문제인거같아요, 그냥 시 동부지역에서 나와서 의정부 환승후 시 서부를 조금 잇는정도에서 그쳤어야했는데. 근데 이거 말만 민영이지, 인천교통공사에서 운영하는거잖아요 (...) 인천에서 경전철운영할걸 대비해서 단지 운영노하후 축척하기위해 맡았던거 아니에요?

  • 노선이 너무 우회만 해서인지 이용률이 적네요. 순환선으로 했으면 나름대로 이익을 냈을지도...

  • 13.10.16 08:46

    지금이라도 순환선이 대안인 듯 합니다. 그렇다고 빈 공간을 지나가는 것도 아니구요.

  • 13.10.16 09:26

    순환선 한다고 딱히 나아질 것 같진 않습니다. 의정부 시내 수요가 그만큼 적어요... 차라리 저거 할 돈 있었으면 7호선 연장 한두정거장정도 하는게 나았을듯요....

  • 13.10.16 22:45

    저두 의정부 사니깐 아는건데 솔직히 역간 운행간격은 걸어서 가도 될정도로 짧으면서 요금은 공전철보다 더 비싸니 이용객들이 더욱 현저할 수 밖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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