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372735
구 대표, 티메프 사태로 ‘경영 실패’
알짜회사 큐익스프레스 지분 잃어
본체인 큐텐도 직원 거의 다 나가
반포자이 아파트도 가압류된 상황
“무리한 사세확장 독으로 돌아와”
구영배 큐텐그룹 대표가 큐텐그룹 알짜회사인 큐익스프레스 지분 전부를 잃었다.
이밖에도 구 대표가 여전히 지분을 들고 있는 큐텐은 80% 이상 직원이 퇴사하며 사실상 공중분해됐고, 구 대표 자택인 70억원 상당 반포자이 아파트는 가압류에 들어간 상황이다.
국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1세대 경영인으로서 ‘G마켓 신화’를 일궜던 구 대표가 무리한 사세확장을 시도하다가 그동안 일궈왔던 회사와 재산 상당수를 잃게된 것이다.
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구 대표는 큐텐그룹 알짜 크로스보더 물류 자회사인 큐익스프레스 지분을 모두 잃게 됐다.
다만 구 대표는 지난달 국회 정무위원회에 출석해 본인이 창업한 G마켓을 매각하고 700억원을 받아 큐텐에 다 투입했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로선 구 대표의 개인자산은 자택 정도다.
결국 구 대표는 큐텐과 큐익스프레스, 티몬·위메프 등을 순차적으로 잃게 되고, 이와 더불어 개인자산도 가압류되는 처지에 놓였다.
업계 관계자는 “구 대표가 1세대 이커머스 창업주로서 G마켓 신화를 쓴 뒤에 동일한 방식으로 외형 성장에 나선게 화근”이라며 “쿠팡·네이버 등 양강체제가 고착화된 상황에서 무리하게 사세를 확장하다가 티메프 사태가 터지고 본인도 모든 걸 잃어버리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설마요
버진 아일랜드나 조세 회피처에 수백억이 딱 ㅋㅋㅋㅋ 있을줄 누가 아나요
다 잃는것처럼 보여도 늘 감춰 놓은 돈은 있던데...
첫댓글 언론 기사를 누가 믿나요?
돈은 전부 버질 아일랜드에 있겠지
기사를 믿으면 바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