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글을 올리세요!!)
----------------------------------------
최초에는 전촉(前蜀) 나라를 세웠으나…
★ 고려사절요(高麗史節要)에 나타난 태조 왕건에 대한 기록은 다음과 같다.
왕씨(王氏)는 성이며, 건(建)은 죽은 후의 휘호이다.
왕씨는 한주송악군(漢州松嶽郡) 사람으로, 금성태수(金城太守)였던 아버지 융(隆)의 장자이며, 왕건의 어머니는 한씨(韓氏)이다.
당(唐)나라 희종(僖宗) 이현(李儇) 건부(乾符.A.D.874∼879년) 4년, 신라 49대 헌강왕(憲康王.A.D.874∼884년) 3년인, A.D.877년 정유년(丁酉年) 음력 정월 14일에 태조가 태어났다.
★ 정인지(鄭麟趾)의 고려사(高麗史)에 의하면, 고려왕 태조(太祖)는 덕이 있고 효성이 있으며 준수하면서도 위엄이 있었다. 그리고 밝은 혜안을 갖고 있었다. 그리하여 신성대왕(神聖大王)이라 했다.
성(姓)은 왕(王)씨이며 죽은 후의 휘호(諱號)를 건(建)이라 했다.
왕건의 자(字)는 약천(若天)이며 송악군(松嶽郡) 사람이다. 세조(世祖)의 장자(長子)이다.
태조 왕건은 깊은 태도와 숨겨진 말은 넓고 웅장했으며 세상을 다스릴만한 도량을 갖고 있었다.
★ 왕건의 아버지 융(隆)은 금성태수(金城太守)라 했다.
이때의 금성(金城)은 지금의 감숙성(甘肅省) 난주(蘭州)이다.
◆사기사전(史記辭典) 288쪽.
『金城. 古縣名 故置今甘肅蘭州 西北黃河南岸 因金城關 在今甘肅蘭州北 當黃河西北山要隘處 大宛列傳渾邪王率其民降漢 而金城 河西西竝南山至鹽澤空无玻奴 金屬鑄成的城墻 比喩城防堅固 地勢險要 留候世家 此所謂金城千里 天府指國也』
|
◆ 본문에서 한주송악군(漢州松嶽郡) 사람이라 했으므로, 한주(漢州)의 지명을 찾아보았다.
고조선 때부터 삼한(三韓)과 삼국 때까지 한반도에는 한주라는, 한자로 된 지명은 없었다.
한주송악군은 지금의 중국 사천성 성도(成都)임이, 중국고금지명대사전 1103쪽에 기록되어 있다.
『漢州松嶽郡. 唐改曰 德陽郡. 宋曰 漢州德陽郡. 元曰 漢州. 明淸皆屬. 四川省成都府…』
당(唐)나라 때 두었던 곳으로, 당나라 때 이름을 고쳐 덕양군(德陽郡)이라 했다.
송(宋)나라 때는 한주덕양군(漢州德陽郡)이라 했으며, 원(元)나라 때 와서 한주(漢州)라고 했다.
명(明)나라, 청(淸)나라 때에는 모두 지금의 사천성(四川省) 성도부(成都府)였다….
◆ 한주(漢州)를 당나라 때 덕양군(德陽郡)이라 했으므로, 중국고금지명대사전 1161쪽에 있는 德陽郡을 찾아보았다.
덕양군은 후한 때 사천성(四川省) 자동현(梓潼縣) 북쪽에 두었다가, 그 후 지명을 옮겼다. 그곳은 사천성 수녕현(遂寧縣) 東南이다.
앞에서 보는바와 같이 한주 송악군(漢州松嶽郡)은 중국대륙에 있는 사천성 성도(成都)임을 잘 나타내고 있다.
★ 제왕운기(帝王韻紀) 본조군왕세계연대(本朝君王世系年代)에 의하면, 고려 태조의 조상은 성골장군(聖骨將軍)이다. 고려 시조는 사찬(沙粲)이다. 사찬의 후손이 원덕대왕(元德大王)이다.
당(唐)나라 숙종(肅宗.A.D.756년) 황제와 정화황후(貞和王后) 사이에서 태어난 경강대왕(景康大王)에 이어 세조(世祖)의 후손으로 태어난 사람이 고려 태조 왕건이다.
당나라 숙종은 당(唐)나라 사람으로 이름은 이형(李亨)이며 연호는 지덕(至德.756~758년)ㆍ건원(乾元.758~760년)ㆍ상원(上元.760~762년)이다.
이형은 후당 시 토번(土蕃)의 성(城)을 함락시키고 칠군(七軍)을 거느리고 삼성(三城)을 장악한 사람이다.
당 숙종황제의 아버지는 당 현종(顯宗)으로 안사의 난 와중에 현종(顯宗)으로부터 왕위를 물려받았다.
|
★ 위의 세계(世系)를 보자면 고려 태조 왕건(王建)의 성(姓)은 사실 이씨(李氏)이다. 왜냐하면 당(唐)나라 혈통이기 때문이다. 당나라 왕의 성씨(姓氏)는 이씨(李氏)이다.
왕건의 조상은 고구려지만 직계 혈통은 당나라이므로 왕건의 본래 성은 이씨(李氏)라고 할 수 있다.
이 사실은 1976년 대만에서 발행한 국사연표(國史年表) 사종(四種)인 역대제왕연표(歷代帝王年表)에서 밝히고 있다. 936년 후진(後晉) 4년에 이씨(李氏)로 성을 바꾸었다고 기록하고 있다.
★ 고려도경(高麗圖經)에 있는 왕씨계보(王氏系譜)에 의하면, 왕씨(王氏)의 선조는 개마고려대족야(蓋馬高麗大族也)라고 했다.
여기서 개마고려(蓋馬高麗)라 하는 것은, 개마대산(蓋馬大山)에 있던 고구려(高句麗)라는 뜻이다.
후한서(後漢書) 동이전(東夷傳)에 의하면, 개마대산은 개마현(蓋馬縣)에 있다고 되어있다.
개마현은 현도군(玄菟郡)에 속하고, 개마대산이 있던 곳은 평양성(平壤城) 서쪽이며, 평양성은 즉 왕험성(王險城)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중국지도를 보면 섬서성(陝西省) 서안에서 서남쪽 태백산(太白山)이 있는 부풍현(扶風縣) 일대에 개마대산이 있었음을 나타내고 있다.
★ 고려태조 왕건은 고구려(高句麗)와 당(唐)의 혈손(血孫)으로 고려(高麗)를 지금의 사천성 성도(成都)인 한주(漢州)였던 송악군(松嶽郡)에서 건국하게 되었다.
최초에는 전촉(前蜀) 나라를 세웠으나, 후당(後唐)에게 망한 후 궁예(弓裔)의 부하로 들어가 활약하다가, 935년 고려왕으로 등극했다.
태조 왕건이 전촉(前蜀)을 건국한 연대는 A.D.918년이다. 그러므로 고려사절요(高麗史節要)에서는 태조왕건의 건국연대를 전촉(前蜀)을 세운 A.D.918년으로 정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 태조왕건의 계보와 건국은 이상과 같이 이루어졌다. 전술한 바와 같이 전촉(前蜀) 나라 때 사천성 성도에 도읍했다가, 후당(後唐)에 의해 망한 후 궁예(弓裔)의 장수로 활약하다가, 기원후 935년 고려는 송악인 개성(開城)에서 섬서성(陝西省) 서안(西安)으로 도읍지를 정한 후 삼한(三韓)의 대 통일을 이루게 되었다.
한치윤(韓致奫)의 해동역사(海東繹史) 삼한편(三韓篇)에는, 삼한 땅에 대해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다.
삼한 땅은 중원대륙의 대부분을 포괄하는 광범위한 지역이었다.
그러기에 고려는 옛 서경(西京)인 서안(西安)에서 천자국(天子國)으로서 위엄을 떨치게 되었다.
고로 한국의 국제 칭호는 고려인 코리아로 현재까지 불리게 된 것이다. 그러므로 고려의 왕릉이 한반도에 없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첫댓글 요런글도 전형적인 간첩질 간자질 왜곡 글임. 누군가 말했듯 관심을 살짝 딴데로 돌리고 시간을 몇분,,,소모케해서 몇십분 집중을 방해하는 것임.
지명 몇개를 왜곡해서 사천성으로 감숙성으로 위치비정을 그럴듯하게하지만
고뇌의 흔적도 없고 생각의 연결고리도 없음. 개인적 오류경험을 바탕으로한 세밀한 가르침도 없음...
요런식의 장난은 그래도 어찌보면 좀 대접받는 느낌이라도 있지 약간 단수를 높였으니까...대륙조선설 화성워싱턴은 도대체... 안웃을수가 없다 웃음이 절로난다... 500년이씨조선이 조선말구한말에 이식됐데.. 딴데 잇었데 레알?ㅋㅋ참.
혼란해하지 말라고 씁니다.
님 바보요? 의심스러우면 사서와 비교해보면 나오는 것을 ....쯧.
님은 왜곡 했다고 뇌피셜하지말고 왜곡했다는 증거를 대야하는 거이죠..
무조건 아니다면 도대체 진실된 사서는 어디 있는지.압니까?
님이 바로 내가 글에 말한 일제의 간자인 것이오..
논지를 흐리기위해 댓글을 달면서 본글에 대한 반론도 못하면서 무조건 아니다..
어이가 없수다...
그리고 구한말에 이주됐다겠죠..
이미 그에 대한 사료는 차고 넘치기 때문이니 그 사료들을 분석해보려 하지 않고
전지적 관점으로 남을 평하는 것이 바로 이땅의 식민학자들의 전형적 모습이죠...
요사한 괴변을 쓰는 패턴이 똑같아요..주제만 바뀔뿐...큰 거짓<진실호도 목적>을 위해 작은 진실을 군데군데 끼워 섞는것이죠... 독도에 공룡이 살고있다고 주장하면서 다른사람이 아니다고 하니까. 독도에 공룡이 사는 증거를 아니라고 하는 사람에게 찾아 보라네...말인지 막걸린지....이런 생각이 드실것 같음니다.
지구평면설은 인간달착륙부정설과 껌딱지처럼 붙어있음.. 인간달착륙은 사기다. 라는 진실주장을 미친놈들에 헛소리로 만들려는 미국양키놈들에 사악한 술책인것임....분명 대륙조선설에도 호도할 진실이 껌딱지처럼 붙어있을것임....진실주장을 미친놈들에 헛소리로 만들려는 작업
이승휴의 제왕운기 원문 링크시킨것에 그렇게 되있구만
제왕운기는 가짜라는 얘기인가?
@살아봐 이사람은 껌딱지가 입에 붙은듯..똥딱지처럼 이카페에 상존하는 이유는 뭘까.
좁은시야에.. 미국양키놈소리는 나도 좋아하는 소리인디..자기의 전유물처럼..
@무지개678 달을 가르켰더만 내 손거락에 꿀이 뭍었다고 손가락을 빨고 싶다는것 ,이신지요.?. 가르킨 달은 안보이고 손가락에 꿀만 보이니...시야는 나보다 님이 더 좁씀니다.
@살아봐 이 쓰레기 같은 놈아.. 이중재선생의 논문이 요사한괴변?
봉사 코끼리 다리 더듬어 기둥이라 우긴다고.....
모지라면 배울라 해야지.. 어디서 양아치질이야.. 잡놈의 시키...
@하자하자 욕설금지..욕설만 빼세요..난독증이 심하시고..진실을 중간중간에 끼워 넣는다는거 안보이시나요.?
@살아봐 어디가 거짓이냐고?
@하자하자 논문이 틀렸다면 틀린 것을 지적으로 해야지.. 조만한 지식으로 학자를 평가를 하려하네 어이가 없다..
@하자하자 그런 피곤한 일은 하기 싫고요...중간 중간이 거짓이 아니란걸 님이 증명하세요..
거짓말이라고 거짓말을
하는 사람은 둘 중 하나
일 것이다
정말 무지하여
멍청하던가 또는 동북아
역사재단 매국노들과 같은 그런
부류의 짜가들이 왜구와 한
통속으로, 상당히 의심스럽고
장차 처벌 받아야할 매국노들
과 다를바 없는 주장, 억지논리로
역사를 밝힐 수 없게 훼방을 하고
왜구들과 똑같은 주장을 하고있다
아무근거 없이 입도 뻥긋 못하게
하는 저것들을 의심하지 않으면
정상이 아닐 것이다
직필님!
이 사람들 강퇴 원합니다
지들이 뭔데 욕지꺼리에 근거를 대도 깔아뭉기고 입도 뻥긋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이 카페 뿐
아니라 이 카페 저 카페를
돌아 다니며 지생각이, 지 지식이
진실인 듯 또는 사주를 받은 듯한
더러운 짓들을 합니다
다시는 저런 못 된 자들이
없도록 강퇴조치 바랍니다
중국에서 훈민정음 원본을 찾을 수 있다면 님의 말을 믿겠소.
중국정사가 그렇다면
중국에도 훈민정음 원본이 많을거라 보입니다.
그리고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도
소개를 해보세요.
어는 것을 원본이라 하는 것인지? 원본이 많다라니?
그리고 중국은 문화혁명으로 과거와단절하였고..
대부분의 사서들은 대만에 있다고 합니다..
장제스가 중국의 문화제를 가져가기위해 군대도 버린것은 아주 유명하죠..
그덕에 대만에가면 님이 원하는 유명한 작품들이 많이 남아 있답니다..
@하자하자 그럼 대만에서 한글로 된 많은 작품을 기대해도 되겠군요.
일본은 그렇다 치고 대만에서 한국역사찾기를 해보시는 게 좋겠군요.
..... 독도에 공룡이 살고있다고 주장하면서 다른사람이 아니다고 하니까. 독도에 공룡이 사는 증거를 아니라고 하는 사람에게 찾아 보라네........자기가 주장하는것에 증거는 기를 쓰고 찾아올 깐데...쫌 우수운 일이지요..아무말 대잔치 한건가.?
@살아봐 모택동이 역사갈아치우기를 했다고 하는데
그것은 우리들의 보편적 관점이고 모택동이 그렇다고 믿어주고
장개석이 가져간 중국유물과 역사에 한국역사가 반드시 나와야 정상입니다.
그래서 대만의 중국역사를 소개해주길 바라는 거죠.
@세리랑 문화대혁명으로 중국이 과거와 100 % 단절이 됬다는 주장이 ....참......지금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중국 고전들은 뭔가.?..그것들은 다 조작한건가.?
@세리랑 훈민정음 원본도 딱 1권만 있는데. 아마도 제약때문에 힘들듯.
논란많은 허난설현.. 특히 강남에서 살고싶다 1편부터 4편까지. 남조선가 추천.
그리고 훈민정음 한자본도 보시기를..정약용의 방례초본.유득공의 발해고.등
@세리랑 본문읽어 보셨나요?
이 글에도 인용하고 있다는걸 모르시겠어요?
@살아봐 100%로 단절? ㅋㅋㅋ 말장난 하자는 거요?
역사가 뭔지 알고 덤벼야지 조또 모르면서 조가 뭔지 증명하라니..
조는 조야...조또 모르면 그냥살다 뒤져..
남의 인성 건드리지 말고...닝리기 조또...
@하자하자 거기에 부분 부분 지명이 등장합니다. 허난설현시는 걸작이라 우리거네하는 논란이 있던걸로 앎.
@하자하자 본인이 말한것도 ..??...윗글에 그리 썻잔아요.? <그리고 중국은 문화혁명으로 과거와단절하였고..>
@살아봐 말꼬리 잡으니 재밌나?
세살짜리도 아니고...뭐임?
수준좀 높이면 누가 잡아가남? 비슷한 애들하고 노는 거이 재밌을 거요...
쌩까고 엉뚱한 횡설수설....관계가 있는지도 없는지 모르는 공개서적을 들먹여 상대를 피곤 하게하기..관계가 있다면 발췌오면 될것을...
숟가락으로 떠먹일까? 위글에서 소개해달고 쓴거데.. 반찬도 넣어줄까
@무지개678 똥을 먹일랴는데 안먹지.. 똥 한숫갈에다 쌀한톨 올려 먹일려니 안먹지.
@살아봐 님아 보통은 발췌및 해설은 공개안해요 .. 다른방법으로 하지///
@무지개678 본인 주장에 증거이니 본인이 가져 오시라고요. 한글뜻도 이해 못하시나요.?
@살아봐 출판하면 보내드리리다.
묘하게도 지구평면설을 옹호했덴 닉넴들 하고 대륙조선설을 옹호하는 닉넴들이 많이 겹친다는것..그러니 내가 정론카페 분탕질이 목적이라는 의심이 생기는것...
그거슨...님의 머리로 이해하기 힘들것이니 알려하지 마시기를 권합니다..
석고가 풀어지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 합니다..
@하자하자 꿩이 풀숲에 머리만 숨기고 나 없다~~~팩트는 간곳없고 인신 공격만......뭐 팩트 논의는 기대도 않하지만..
1! 색다른 시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