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cfile/cafe/1356D43D4FE669A22A)
그린에서 만난 최고의 멘토들의 조언 100가지『골프 멘탈 게임의 예술』. 골프 코치인 조셉 패런트가 최고의 선수들을 가르쳤던 경험을 살려 골퍼들이 스코어를 줄일 수 있는 놀라운 조언을 알려준다. 골프를 대하는 기본적인 마음가짐과 태도를 비롯하여 연습장에서 골프 테크닉을 몸에 각인시키면서 병행해야 하는 이미지 트레이닝과 실제 경기에서 위기에 처했을 때 실수를 최소화하는 방법 등을 소개하였다. 또한 자신이 만들어낸 플레이 결과를 받아들이는 방법과 플레이를 하면서 유머를 잃지 않는 방법까지 광범위하게 다루었다. 스윙과 정신력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골프 실력을 향상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저자 : 조셉 패런트
저자 조셉 패런트 박사(Dr. Joseph Parent)는 탁월한 PGA 투어 코치이며 비제이 싱, 크리스티 커와 같은 메이저 챔피언들을 가르친 바 있다. 그는 〈골프 다이제스트〉에서 선정한 세계 최고의 멘탈 게임 전문가이며 심리학박사이기도 하다. 패런트 박사는 인기와 명성을 함께 누리는 선구자이자 필드 안팎에서 엘리트 선수와 유명인, 기업의 최고 간부들을 가르치는 코치이다. 베스트셀러 《젠 골프(Zen Golf )》와 《젠 퍼팅(Zen Putting )》의 저자이기도 하다.
역자 : 조윤경
역자 조윤경은 한림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고, 건강, 심리, 과학, 의학, 수의학, 역사 등의 분야에 관심을 갖고 관련 분야 번역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존스 씨의 규칙》, 《협상 학습》, 《골프 경 기 운영방법》, 《건강으로의 초대》, 《갬블러의 12가지 법칙》, 《경쟁에서 성공하는 법》, 《스포츠의학》, 《바디 마사지》, 《포커스존》 외 다수가 있다.
그림 : 앤서니 라비엘리
그린이 앤서니 라비엘리(Anthony Ravielli)는 벤 호건의 《다섯 가지 교훈: 현대 골프의 기초(Five Lessons: The Modern Fundamentals of Golf )》와 같이 독창적인 책을 비롯해 40년 동안 〈골프 다이제스트〉와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에 삽화를 게재했다.
이상적인 태도
01 챔피언의 멘탈 게임
02 ‘존’에 도달하라
03 과정에 집중하면 결과는 따라온다
04 골프는 미스샷의 경기
05 흥분인가 불안인가?
06 마음을 안정시키는 호흡법
07 계획은 머리로, 플레이는 마음으로
08 나만의 파를 만들어라
09 잘된 샷만 기억하라
10 스스로를 칭찬하라
11 골프는 게임일 뿐
정신적인 장해물
12 인식하기와 되돌리기
13 두려움을 인정한다
14 감정도 플레이의 일부이다
15 지나친 분석은 금물
16 첫 번째 티샷에 대한 불안감
17 자신에게 물어본다
18 ‘반드시’
19 두려움이 스윙을 망친다
20 ‘하지 말라’ 대신 ‘하라’
21 말한 대로 이뤄진다
22 비가 온다고 불평하지 말라
23 필요 없는 책임감은 버려라
24 그림자 다루기
25 기다림의 게임, 골프
26 몽상은 라운드 후에
27 조언은 가려서 듣는다
28 좋은 점을 찾아라
연습과 준비
29 비결은 없다
30 자기경쟁법
31 스윙의 목적은?
32 자신의 진짜 스윙을 보여라
33 교정한 스윙을 몸에 새기는 방법
34 몸의 중심을 단련한다
35 퍼팅을 잘해야 드라이브 샷도 잘할 수 있다
36 홀컵 없이 퍼팅을 연습하라
37 워밍업
38 워밍업은 다양하게
39 스윙의 열쇠
40 스윙 열쇠: 쟁반을 얹은 것처럼
41 스윙 열쇠: 물수제비뜨기
42 스윙 열쇠: 피니시는 이렇게
코스 전략
43 토미 아머의 코스 공략법
44 고정관념을 깬다
45 다양한 클럽으로 티샷을 시도하라
46 80페센트 스윙으로 비거리를 늘린다
47 자신의 캐디가 되어라
48 자신의 게임에 집중하라
49 완벽한 샷에 대한 미련을 버려라
50 과잉보상은 피한다
51 지키기 위한 플레이를 하지 말라
52 나만의 티샷 장소
53 무시무시한 스트레이트 볼
54 중간 목표물을 설정한다
55 나쁜 샷은 그만 잊어라
56 100타 돌파하기
57 90타 돌파하기
58 80타 돌파하기
‘볼’을 골프하라
59 샷을 이미지화한다
60 전념하라
61 좋은 스윙을 프로그램하라
62 템포, 템포, 템포
63 긴장을 없애라
64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티샷
65 골프 물리학
66 직관과 테크닉을 결합한다
67 몸과 마음의 주파수를 맞춰라
68 ‘그냥’은 이제 그만
69 타자석에서 물러서라
70 지나치게 좋은 샷
71 당신의 의지가 당신의 행동을 결정한다
72 스윙이 아니라 마음을 바꿔라
73 꼬이는 날애는 무모한 샷을
트러블에서 탈출하기
74 기복이 심할 때를 대비한다
75 밖으로, 위로, 가까이
76 클럽 선택이 어중간할 때
77 내리막 라이에서
78 페어웨이 벙커에서
79 벙커 턱 넘기기
80 까다로운 스탠스에서
81 그린 주변의 러프에서
82 모래 두 주먹
83 소음을 더하라
84 입꼬리를 올려라
85 자신의 경기 계획을 고수하라
홀아웃하기
86 모든 퍼팅을 성공시켜라
87 신경 쓰지 않는다 = 초조해하지 않는다
88 그린이 보이는 것처럼 빠른가?
89 퍼팅 워밍업
90 퍼팅 라이 읽는 법
91 발을 이용해 라이를 읽어라
92 맥시멈 브레이크가 있는 라이에서의 플레이
93 확실한 퍼팅 루틴을 만들어라
94 모든 퍼팅은 직선이다
95 퍼터는 가볍게
96 볼이 홀컵으로 들어가는 상상을 한다
97 세컨드 퍼팅도 첫 번째 퍼팅처럼
98 퍼팅 VS. 칩샷
99 포스트 퍼트 루틴을 실천한다
100 골프에서 자신감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챔피언과 패배자가 갈리는 것은 바로 멘탈 게임에서다!
★책 내용 소개
단순한 멘탈 트레이닝 책이 아닌 골프 자기 개발서
“나는 머릿속에 확실한 그림을 그리지 않은 상태에서는 단 한 번도 샷을 한 적이 없다. 그림을 통해 볼이 어디에서 멈추기를 바라는지, 경로와 궤도, 그리고 어떻게 페어웨이에 안착할지 본다. 또한 어떻게 스윙을 하면 그러한 샷을 만들어낼지 볼 수 있다. 그 모든 그림을 머릿속으로 확인한 뒤에야 나는 볼 앞에 선다.” -잭 니클라우스
“골프 코스에서 가장 중요한 거리는 양쪽 귀 사이의 15센티미터이다”
- 보비 존스, 아놀드 파머
“최선을 다해 퍼팅을 하라, 그리고 결과를 걱정하느라 스트로크를 망치지 말라.” -보비 존스
“나도 그린에 볼을 올리지 못할 때가 있다. 나도 모든 홀에서 버디를 기록하는 것은 아니다. 나도 모든 대회에서 우승하지는 못한다. 그러나 나는 내게 그럴 능력이 있다고 믿는다.” -타이거 우즈
세계적인 골퍼들이 남긴 이 명언들이 공통점은 멘탈 트레이닝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책 《골프: 멘탈 게임의 예술》에서 이야기하는 멘탈 트레이닝은 플레이를 할 때 마인드 컨트롤을 잘해서 침착하게 제 실력을 발휘해야 한다는 좁은 의미의 멘탈 트레이닝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골프를 대하는 기본적인 마음가짐과 태도, 연습장에서 골프 테크닉을 몸에 각인시키면서 병행해야 하는 이미지 트레이닝, 실제 경기에서 위기에 처했을 때 실수를 최소화하는 방법, 자신이 만들어낸 플레이 결과를 받아들이는 방법 그리고 플레이를 하면서 유머를 잃지 않는 방법까지 광범위하게 아우르는 것이다. 그야말로 골프 라이프를 다루는 골프 자기 개발서라고 할 수 있다.
멘탈 테크닉도 트레이닝이 필요하다!
골프를 배우려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곳곳에 골프연습장이 들어서 있고, 훌륭한 골프 코치도 많고, TV의 골프 채널에서는 쉴 새 없이 골프 강습을 방영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물리적인 골프 테크닉만을 가르친다. 골프를 조금이라도 쳐본 골퍼는 알겠지만 골프 테크닉과 멘탈 트레이닝은 결코 분리될 수 없으며 병행해야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골프연습장에서 골프 기술과 멘탈 트레이닝을 함께 지도해주는 코치를 찾는 것이 어려운 현실이므로 《골프, 멘탈 게임의 예술》을 당신의 옆에서 항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두 번째 코치로 삼기를 권하고 싶다.
골프 기술과 정신력의 완벽한 조화를 이끌어내 줄 최고의 안내서
전설적인 골프선수 톰 왓슨의 머리말로 시작되는 이 책은 베스트셀러의 저자이자 골프 코치인 조셉 패런트 박사의 뛰어난 재능과 전설적인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터인 앤서니 라비엘리의 통찰력 있는 일러스트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편집자 크리스코퍼 오베츠는 《최고의 골프 비결(Classic Golf Tips》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출판하였으며, 《골프, 멘탈 게임의 예술》은 그 세 번째 시리즈이다. 이 책에서 패런트 박사는 최고의 선수들을 가르쳤던 경험을 살려 골퍼들이 스코어를 줄일 수 있는 놀라운 조언을 쏟아내고 있다. 그리고 그 조언들이 궁극적으로 골프를 즐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골프, 멘탈 게임의 예술》이 당신의 개인 멘탈 트레이너가 되어 라운드를 할 때마다 당신의 스윙과 정신력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골프 실력을 향상시켜줄 최고의 안내서가 될 것이다.
★추천의 글
기술만 뛰어나다고 챔피언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결국은 멘탈 게임에서 승리해야 한다. 이 책의 저자 조셉 패런트는 경기뿐만 아니라 연습을 위한 멘탈 트레이닝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의 가르침을 따르다보면 실력 향상은 물론이고 더욱 골프를 즐기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_임진한(프로 골퍼)
이 책은 어떻게 하면 골프 테크닉처럼 멘탈 테크닉을 연마할 수 있는지 간략하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마인드 콘트롤에 실패해서 필드에서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골퍼들에게 이 책이 훌륭한 멘탈 코치가 되어줄 것이라 믿는다.
_고덕호(프로 골퍼)
골프 기술을 가르치는 코치는 많지만 멘탈의 영역까지 지도하는 코치는 많지 않다. 하지만 기술과 멘탈이 균형을 이루어야 최상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골퍼들은 잘 알고 있다. 그럼 우리는 어디에서 멘탈 코치를 찾을 수 있을까? 이 책이 언제나 당신과 함께하는 당신만의 골프 멘토가 되어줄 것이다.
_김동욱(대한골프협회 부회장)
우리는 패런트 박사를 존경하며 친구로서, 그리고 작가로서 그가 우리에게 골프와 인생의 교훈을 가르쳐 준 데 대해 감사한다. 그는 간결하면서도 멋지게 자신의 지혜를 전하고 있다.
_잭과 바브라 니클라우스
정말 빼어난 책이다. 패런트 박사의 뛰어나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아이디어는 물론 그 아이디어를 가장 선명하게 보여주고 우리의 의식 속에 각인시켜주는 라비엘리의 삽화까지 담겨 있다.
_제이미 디아스(〈골프 다이제스트〉 수석기자)
첫댓글 조셉 패런트 지음 / 역자 조윤경 옮김 / 출판사 고려닷컴 | 2012.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