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뉴스에 우리나라 K-9자주포가 호주에 수출되는데 그 규모가 약 1조원이라고.....
1조원? 이게 보통 액수입니까? 정말 대박입니다. 고가의 장비가 대량 수출되는 것입니다.
얼마전에는 우리나라의 천궁 미사일이 UAE로 4조원어치가 수출된다고 하였습니다.
어마어마한 액수의 장비가 수출되는 것입니다. 이건 대박이 아니라 로또 당첨급입니다.
요즘 우리나라가 무기 수출에 호황을 맞고 있습니다.
70년대에 자주국방을 외친 이래 그 결과가 몇십년 지난 지금에서 빛을 보고 있습니다.
이제 이런 효과가 시작에 불과하다는 것인데,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이 팔릴지 알 수 없는 노릇이죠.
이 뿐만이 아닙니다.
지상무기는 K-9뿐만 아니라 K-2 전차도 있습니다.
또 대전차 미사일인 현궁도 있고 비궁도 있고 장갑차도 있습니다.
미사일은 중동에서, 장갑차는 호주와 심지어 미국까지 욕심을 내고 있습니다.
해군무기로는 잠수함과 호위함등도 있으며
배로 운행 하다가 비행기처럼 시속 500km 로 날으는 위그선도 사가려고 줄을 서고 있습니다.
이 위그선에 미사일과 첨단무기를 달면 막강한 함선이 되는 것인데, 날으기 때문에 속도가 비행기 랍니다.
이것 때문에 일본과 중국이 쫄고 있습니다.
여기에 전투기도 수출이 되고 있습니다.
T-50이라는 고등훈련기인데, 이 비행기는 훈련용이지만 장비만 갖추면 그대로 전투기가 되는 것입니다.
값이 저렴해 동남아 등에서 애용을 하고 써보니 좋거든요. 그래서 돈이 생기는대로 더 사가겠다고 합니다.
게다가 아직 생산도 제대로 안된 KF-21 전투기도 지금부터 주문하겠다고 상당문의가 오고 있으니.....
이렇게 호시절이 된 것은 중국이 여기저기 특히 동남아 여러나라에 깡패짓을 하고 있거든요.
그러니까 이 나라들이 자구책을 갖추기 위해 무장을 서두르는데, 이때 평소 믿음성을 준 한국산을 찿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중남미의 콜롬비아 등 몇개국과 아프리카의 세네갈 등 그 먼 국가에서 조차 한국산을 찿습니다.
중동에서도 여러이유로 분쟁이 끊이지 않는데, 서로 이해관계가 얽혀 무기 구하기가 좀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돈을 줘도 살 수 없는 것이 무기입니다. 정치적 문제가 있어 무기가 있어도 판매를 안 하거나 못하게 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우리나라는 그런 면에서 자유롭고 성능도 좋으니 무기가 잘 팔리는 것입니다.
곧 이집트에서 또 대량의 무기를 사가려고 지금 상담중이니 머잖아 또 대박을 터트릴 것입니다.
지금은 한국산 무기의 성능이 아주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한국산으로 무장하고 있으면 상대는 겁을 좀 먹고 있는 형편입니다.
당장 중국이 인도와의 대치에서 인도가 한국산 K-9을 배치하자 도발이 뜸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국산 무기로 전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니, 우리는 돈도 벌고 전쟁도 억제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런 것을 일타쌍피.......일거양득..... 꿩먹고 알 먹고..... 도랑치고 가재잡고..... 등등 룰루랄라 입니다.....ㅎㅎ
첫댓글 돌샘 선배님~^^
해피모닝 입니다.
한국 방산 혁신의 아이콘
K9 자주포 세계시장 50% 점유...
이젠 선진국 시장도 노린다는데...
방가운소식에
기대해 보렵니당.
항상 건강한 모습으로
추운날씨에
건행으로 응원합니다
맞아요. 자주포 세계시장의 50%를 국산 K-9이 점유하고 있습니다.
이것만 봐도 한국산의 우수성을 알만 하지요.
유럽의 여러나라.... 인도, 호주 등 여러나라에서 갖고 싶은 명품입니다.
이제 우리도 허리를 펴고 주변국에 큰 소리를 좀 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다행인 것은 일본이 자꾸 한국과 비교를 하며 불안해 한다는 것입니다. 얼마나 죄를 많이 지었으면 불안까지..... ㅎㅎ 감사합니다.
ㅎ~
들샘님이 청춘이시라... 초청장이 ㅋㅋㅋ
부럽네요.
총도 하나 못 만들던 나라에서...
꿈같은 일이지요. 소리 안나는 총은 개발했는지 궁금하네요 ㅋ
조선족들 머리 하나는 좋은건 틀림없나봐요.
북녁땅 수령님은 독재할려고 그 존 머리도 묶어놓고 바보짓이나 해라 하시니...ㅉ
촛불혁명으로 나라를 세우시니
소득주도 경제 성장 이루고 일자리도 창출되고
급기야 유엔이 알아주는 선진국이 되었지요 ...이전 정부들은 뭘했나 몰라...
...
아~ 어떤 눈먼 녀석이 내게 초청장을...ㅋㅋㅋ 아는 운영위원에게 연락해서 삭제토록 하였습니다.
바위산업은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죠.
과거 몇십년전부터 길러온 산업이 지금 결과를 맞이한건데, 지금의 정권이 모두 자기가 한것처럼.....츠암~
극초음속 미사일 같은 것은 러시아의 협조를 잊어서는 안 되는 것이죠.
과거 북방정책으로 러시아에 돈을 빌려준 것이 발단이 되어 어시아는 한국을 끔찍히 고마워 했고
상환도 돈이 없어 현물로 주겠다 하여 우리가 수긍하자 알짜배기 무기를 그대로 우리에게 주어 우리가 참고를 많이 한 것이죠.
이렇게 저렇게 하여 지금까지 굴곡진 길을 걸어 왔는데, 이걸 지금 정권이 다 한것처럼..... ㅉㅉ 그래도 우리는 좋은 일이니까 그냥 지내도 됩니다.
앞으로 더 기가 찰 대박이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어느나라건 국방이 튼튼해야 안정을 가져가는데 우리는 군생활은 짧아 전문성이 부족하고 월급은 많이주는건 좋은데 휴대폰까지
사진으로 부대모습도 보이고 보안상취약한거는 어쩌려는지 그래도 다행으로 무기수출은 한다니 열심히 일하는 모습은 보기좋네요
소총 한자루 못 만들던 우리가 이제는 비행기도 탱크도 군함도 만들어 수출까지 한다니 이젠 자긍심이 나네요.
한국군이 월남에 파병을 해서 그곳에 가보니 우리는 2차대전과 6.25때 쓰던 M1 소총을 들고 싸우게 되었지요.
그런데 적은 우리보다 성능이 월등하게 좋은 AK 자동소총으로 대항을 했구요.
이랬던 우리 군이 많이 발전이 되었습니다. 다행지이지요. 이젠 어깨좀 펴도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