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캔들-BEST * SCANDAL> 오사카 발 걸 밴드 SCANDAL - BEST * SCANDAL 4인조 걸 밴드 “스캔들” 데뷔 앨범!! 2006년 8월 보컬& 댄스 스쿨에서 만난 여고생 4명으로 결성. 다듬어지지 않은 거칠고 공격적인 밴드 사운드와 두려움 없이 앞으로 달려 나가는 대중적인 캐릭터를 그대로 살려서 밴드 활동을 시작한 스캔들. 처 음 악기를 연주한지 3년 만에 평범한 여자 중고생들이 오직 꿈 만을 믿고 밴드를 시작했다. 방가 후에는 매일 악기 연습, 주말에는 합숙을 하면서 스트릿 라이브를 시작했다. 항상 웃으며 지낼 수 있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어쨌든 밴드가 너무 즐거워서 어쩔 줄 모르며 지냈다. 그런 지금의 SCANDAL의 모든 것을 담아 놓은 데뷔 앨범이 드디어 완성!!
Track List
넘어지고, 울고, 많이 웃던 우리들의 이야기-
오사카 발 걸 개러지 밴드 (Girly Garage Band) SCANDAL 대망의 데뷔앨범! 처음 악기를 연주한지 3년 만에 평범한 여자 중고생들이 오직 꿈만을 믿고 밴드를 ?가했다. 방과 후에는 매일 악기 연습, 주말에는 합숙을 하면서 스트릿 라이브를 시작했다. 항상 웃으며 지낼 수 있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어쨌든 밴드가 너무 즐거워서 어쩔 줄 모르며 지냈다. 그런 지금의 SCANDAL을 모두 담아 놓은 데뷔 앨범이 드디어 완성! 2006년 8월 오사카의 보컬&댄스 스쿨에서 만난 여고생 4명으로 결성.
다듬어지지 않은 거칠고 공격적인 밴드 사운드와 두려움 없이 앞으로 달려 나가는 대중적인 캐릭터를 그대로 살려서 밴드 활동을 시작. 결성한지 얼마 안 돼서 오사카 공원의 「시로텐(城天)」이라고 불리는 거링에서 라이브를 시작하면서 본 고장 칸사이의 라이브 하우스에도 출연하게 됨. 2008년 3월 미국 시애틀에서 열린 Japan 컬쳐 Fes. 「Sakura-Con.」에 초대를 받아 전미 6대 도시 공연을 감행하여 모두 7천명이 넘는 관객동원을 기록. 7월에는 프랑스 「Japan Expo」에 1만 명, 8월에는 홍코으이 애니코니 Fes.에 참가하여 8천 명의 관객 앞에서 라이브를 하여 세계의 음악 대국 각지를 돌아다니며 활약하여 주목을 받음. 또 2008년 8월 TOWER 레코드 한정 인디즈 싱글을 3월부터 3개월 연속으로 발매함. 제1탄 「스페이스 레인저」는 TOWER 인디즈 차트 2위를 차지함. 제 2탄 「사랑 모양」과 제 3탄 「아지랑이」가 TOWER 인디즈 차트에서 연속 1위를 획득. 또 2008년 8월 8일 인디즈 미니 앨범 『YAH! YAH! HELLO SCANDAL』을 발매. TOWER 레코드 J-POP 앨범 차트에서 2위에 랭킹되는 쾌거를 이루며 2008년 10월 22일 싱글 『DOLL』로 데뷔함. FM/AM/CS 국에서 40을 넘는 파워플레이를 획득. 2009년 3월 4일에는 2nd 싱글 『SAKURA 굿바이』를 발매. 2009년 6월 17일 에는 3rd 싱글 「소녀S」를 발매하여 워크리 오리콘 랭킹 6위를 기록하고 레코쵸쿠 풀 착신음 주간 랭킹에서 5위를 기록! 10월 14일에는 4th 싱글 「유메미루 쓰바시(꿈꾸는 날개)」를 발매. 지금 가장 주목 받는 걸 개러지 밴드로서 커다란 화제를 모으고 있다.
Haruna 보컬 & 기타 / 1988. 08. 10 탄생 A형
아이치 현 출신. 스캔들의 맏언니이자 리더입니다. Mami 기타 & 보컬 / 1990. 05. 21 탄생 AB형 아이치 현 출신. 멤버 모두 예쁘네요. Tomomi 베이스 & 보컬 / 1990. 05. 31 탄생 A형 효고현 출신. 스캔들의 Doll, 소녀S, SAKURAグッバイ 등의 곡을 작사. Rina 드럼 & 보컬 / 1991. 08. 21 탄생 B형 나라 현 출신으로 TOMOMI 다음으로 작사에 많이 참여하였습니다. 스캔들은 시미즈 쇼타, BRIGHT, 마츠시타 유야 등을 배출한 캬레스(CALESS) 보컬 & 댄스 스쿨 출신입니다. 캬레스 보컬 & 댄스 스쿨 오사카학교의 TOMOMI와 RINA, 나고야학교의 HARUNA, MAMI 이렇게 넷이 결성해서 만든 그룹이 SCANDAL 입니다. 밴드명인 'SCANDAL'은 예전에 연습할 때 사용했던 스튜디오의 지하 1층에 있던 풍속점의 이름에서 따왔다고 하네요.
방황하기도 하고 나약한 소리를 하게 될 때도 물론 있지만 누구나 각오를 굳히고 정면으로 맞서나가야 할 때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럴 때 자기 자신을 더욱 분발하게 해주고 앨범의 오프닝 곡으로 어울리는 스캔들의 테마송 과도 같은 곡입니다.
Scandal 의 이번 BEST ★ SCANDAL 앨범의 첫 트랙이자 '타이틀' 곡입니다. 상당히 흥겨운 록음악이에요. 멤버들끼리 노래를 주고 받으며 깔끔한 록음악을 들려줍니다.
약간은 거친 느낌도 드는 인트로로 시작하는 곡으로 기타 음을 거칠고 직선적으로 표현하여 4명의 멤버가 전부 소녀라는 것을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탄탄한 걸즈 파워를 들려줍니다.
전혀 언더그라운드 개러지 록밴드 답지 않은 세련된 Rock 음악을 들려줍니다.
전혀 언더그라운드 개러지 록밴드 답지 않은 세련된 Rock 음악을 들려주며, 후렴구에의 멜로디가 상큼하게 느껴지는 곡입니다.
처음으로 악기를 시작한지 3년 만에 평범한 여고생들은 오직 꿈을 믿고 밴드를 시작했다. 그런 자신들의 마음과 마주하며 꿈 꾸는 용기를 노래한 메시지 송. 1980년대에 활약한 Hillbilly Bops(힐 빌리 밥스) 『유메미루 코로오 스기타...(꿈 꾸는 시절이 지난..)』의 리뉴얼 커버 곡이다. 20년 전의 소년들이 「유메미루 코로오 스기타..」라고 반복하는 센티멘탈한 원곡의 덧없는 애틋함을 남기면서 「기를 내서 다시 한 번 꿈을 갖자」라는 순진 무구하면서도 힘찬 메시지를 갖고 지금을 살아가는 소녀들이 현대 사회에 던지는 앤서 송이기도 하다.
남성적인 Rock음악을 여고생 4명이 연주하지만 전혀 사운드적으로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고 복고풍의 로커빌리 Rock 사운드로 정말 시원스럽게 연주하고 있습니다. Twin 보컬을 통해 주고 받으며 노래합니다. 스캔들의 4명의 여고생도 에어로 스미스나 롤링스톤즈, 비틀즈를 많이 들었을 것 같습니다.
아무것도 겁내지 않는 기세를 그대로 살린 곡으로 SCANDAL이 처음으로 인디즈에서 CD를 발매하여 밴드 생활의 시작을 알린 곡이다. 심플하면서 힘차고 밴드 사운드를 즐기는 본인들을 표현한 SCANDAL의 초기 충동을 노래했다고 할 수 있는 곡입니다.
연애에 재주가 없어서 솔직해지기가 힘든 여자들의 흔들리는 마음을 올드 록큰롤 풍 어레인지로 표현한 곡입니다. 기타의 MAMI가 메인 보컬을 맡아 또 다른 듣는 재미를 줍니다.
우울한 마음이나 걱정스러운 일 그런 모든 것을 발로 차버리고 싶은 씩씩하고 당찬 현대의 여자 아이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로커빌리를 대중적이고 자연스럽게 몸이 움직여지는 이미지로 사운드를 만들어 냈습니다.
끝나버린 연애를 다시 뒤돌아 보면서 성장해가는 자기 자신과 이제 다시는 예전으로 돌아 갈 수 없는 애절함이 뒤섞여 있는 센티멘탈한 러브 송. 어딘지 모르게 노스텔지아 사운드가 감돌며 SCANDAL의 대중적인 부분을 내놓은 곡입니다.
스캔들이 들려주는 센티멘탈한 러브 락 넘버입니다. Haruna의 보컬이 거칠때는 강하고 거칠게도 들리지만, 이곡처럼 센티멘탈한 곡에서는 매우 부드럽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왠지 비주얼 락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Rock 음악입니다. 필자의 경우 여성보컬이 매력적인 우리나라의 '뷰렛'이라는 Rock 밴드를 좋아하는 데, 뷰렛은 몽환적인 느낌이라면 스캔들은 꾸밈없이 직선적인 여성 4인조 락밴드인 것 같아요. 자유분방한 Rock의 정신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12. SAKURAグッバイ (SAKURA Good Bye / 사쿠라 굿 바이) 그래서 우리들의 새 출발은 헬로와 굿바이가 함께 한다는 그런 감정을 담아서 결성 당시부터 라이브로 다음어 온 졸업 노래. 로커빌리 복고풍 록음악도 잘 연주하는 스캔들이었다면 이 곡에서는 모던락적인 밝고 경쾌한 이미지로 RocK을 들려줍니다. 스캔들 앨범의 마지막 곡입니다. 곡명은 '아지랑이'입니다. 지금까지의 곡들은 매우 직설적인 표현과 함께 직선적으로 표현하였다면, 마지막 곡에서는 왠지 스캔들이 들려주는 몽환적인 락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여고생 4인조 오사카 발 걸 개러지 밴드인 '스캔들'의 Rock Spirit 충만한 데뷔 앨범에 수록된 13곡을 다 들어보았습니다. 조금 일본적인 느낌이 강한 앨범 부클릿 사진과 함께 앨범 수록곡 모두 마음에 드는 Rock 음악이라서 좋네요. Rock 사운드적으로는 비슷한 An Cafe와 Joint 공연을 해도 좋을 것 같고, 올 겨울 귤 까먹으면서 An Cafe의 BB Parallel World 앨범과 함께 스캔들의 BEST * SCANDAL 앨범을 자주 들으면 좋을 것 같네요.
Collective Soul의 2번째 셀프 타이틀 앨범과 함께 같이 들어줘도 좋을 것 같아요. 콜렉티브 소울 같은 팀이 왜 Sony Music에서 나오지 않았는지 조금 아쉽긴 하지만... 스캔들의 이번 BEST * SCANDAL 데뷔 앨범은 우리나라의 걸그룹들의 음악과 함께 같이 들어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스캔들과 같은 여성 4인조 Rock밴드가 나와서 TV에 몇번 나왔다가 사라지지 말고 오래오래 활동 했으면 좋겠습니다. 여성 4인조가 안된다면 혼성 그룹이라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Rock 밴드는 음반 기획사의 입장에서는 돈이 많이 안되는 음악 장르이기는 하지만, 우리나라 부활이나 백두산 처럼 예능 버라이어티에도 많이 참여하고, 여성 멤버로만 이뤄진 밴드도 구성하는 등 Rock 밴드도 돈이 좀 되는 음악 장르가 되었으면 하네요. 그래도 예전보다는 일본이나 한국에 락 페스티벌이 많이 열리므로 스캔들의 라이브 공연도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날이 곧 오겠죠. http://elvenking.tistory.com/1123 관련앨범 : BEST ★ SCANDAL
|
출처: 엘븐킹 원문보기 글쓴이: 엘븐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