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이론반에서는 교재 날개에 있는 기출 관련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강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영역별 말머리를 설정하신 후 제목에 질문하실 키워드를 적어주세요.
예시) [의사소통장애] 조음음운장애
[의사소통장애] 실어증
1. 대근육 운동분류체계 3수준에서 이동을 위해 전동휠체어를 사용하기도 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수동 휠체어를 가장 기본으로 사용하는 것인가요?
2. 4수준에서 전동휠체어는 독립적 사용가능할까요?
3. 4수준과 5수준에서 어떨때는 전동휠체어, 어떨 때는 수동휠체어를 사용하는 데 그 환경이 어떻게 달라지는 것인가요?
4. 5수준에서 상지 조절능력이 없어 앞으로 굴곡되는데, 상지조절능력이 없으면 무조건 굴곡되고/ 신전되는 경우는 없을까요? 뒤로 신전되면 책상높이 조절 시 5수준이라도 높이를 낮추어 주어야 하는 것이 아닐까 궁금해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내용을 복습하며 정리하다 보니 헷갈려 이렇게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선생님.
1. 수동휠체어를 사용할 수 있고, 부가적으로 전동휠체어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2. 네 그렇습니다.
3. 수동휠체어를 사용하더라도 혼자 사용할 수 없고 누군가 밀어주어야 합니다. 전동휠체어를 사용한다면 이는 혼자서 조작가능할 것입니다. 전동휠체어는 모든 단계에서 아동에게 적용가능하므로, 전동휠체어로는 구분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4. 상지조절능력이 부족하다면 보통 힘이 없어 앞으로 고꾸라지는 형태일 것입니다~
만약 학생특성이 정확하게 주어진다면(뒤로 신전) 선생님이 적어주신 중재방안으로 쓰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헷갈렸던 부분인데 확실해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