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J. 리 톰슨 출연: 그레고리 펙(Capt. 키스 맬로리), 안소니 퀸(Col. 앤드리아 스타브로스), 데이빗 니븐(Cpl. 밀러)
1943년 영국군 2천명이 에게해의 있는 케로스섬에 갇힌다. 독일군은 당시 중립을 지키고 있는 터키에 위협을 가해 전쟁에 끌어들이려 했다. 그들은 자신들의 힘을 과시하기 위한 장소로 터키에서 몇 킬로미터 밖에 떨어지지 않은 군사적인 가치도 없는 케로스라는 섬을 택한다. 독일 군대 중에서 최정예 부대가 출전할 준비를 끝내고 케로스의 영군 병사들은 대공세에 빠져나오지 못한다면 몰살당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첫댓글 나바론 요새(The Guns Of Navarone) -
감독: J. 리 톰슨
출연: 그레고리 펙(Capt. 키스 맬로리), 안소니 퀸(Col. 앤드리아 스타브로스), 데이빗 니븐(Cpl. 밀러)
1943년 영국군 2천명이 에게해의 있는 케로스섬에 갇힌다.
독일군은 당시 중립을 지키고 있는 터키에 위협을 가해 전쟁에 끌어들이려 했다.
그들은 자신들의 힘을 과시하기 위한 장소로 터키에서 몇 킬로미터 밖에 떨어지지 않은 군사적인 가치도 없는
케로스라는 섬을 택한다.
독일 군대 중에서 최정예 부대가 출전할 준비를 끝내고 케로스의 영군 병사들은 대공세에 빠져나오지 못한다면
몰살당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케로스로 가는 유일한 길은 그 근처에 있는 '나바론'이라는 섬의 두대의 거포가 막고 있었다.
최신 레이다 장비를 갖춘 두 대의 거포는 연합군의 어떠한 전함도 당할 수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