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OTRA오사카무역관입니다.
저희 무역관에서는 오는 5월 12일(월), 비즈니스 통역과 주 3일 또는 4일 간 무역관 사내 행정 보조 아르바이트를 모집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신 후 담당자에 개별 문의/신청 부탁드립니다.
<지원 분야>
【1】 무역관 사무 보조
*약 2개월, 연장 가능성 있음
ㅇ 주요 업무내용(사무보조)
- 한국 기업과의 메일/전화 교신
. 무역관 사업 관련 메일 발송 및 수신 확인, 회신 요청, 정보 취합
- 한국/일본 인터넷 검색을 통한 자료 조사 및 정리, 번역
- 기타 엑셀/워드/한글/파워포인트 등을 활용한 문서 작업, 취합 등 행정 업무 전반
ㅇ보수 및 근무기간
- 보수 : 1일 8시간(09시 출근, 18시 퇴근) 근무 기준 15,000엔(교통비 및 식비 포함 세전 금액)
- 근무기간 : 주 3일 근무로하여 빠르면 3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예정. 연장 가능성 있음. 근무 시작일 및 기간은 협의 가능
- 근무지 : 오사카무역관 사무실 내 (사카이스지선-사카이스지혼마치(堺筋本町)역 도보 3분)
- 우대사항 : N1소지자, 한국어 전화가 부담 없으신 분, 엑셀 및 워드, 캔바/미리캔버스(그래픽툴) 등을 사용해 보신 분
- 기타사항 : 신청자가 많을 경우 무역관 내에서 간단한 사전 인터뷰가 있을 수 있음
【2】 5/12(월) 행사 통역
ㅇ행사개요
- 행사명 : Korea-Japan Business Connect 2025
- 행사일시 : 5월 12일(월), 10시 ~ 17시
- 장소 : 리가로얄호텔오사카(http://www.rihga.co.jp/osaka), 산라쿠(山?) 회의장
- 내용 : 한국 우수 중소기업 30개사 방일 수출상담회. 일본 바이어와 부스 내 1:1 비즈니스 상담
ㅇ업무내용 및 보수
- 한국 참가기업의 전담 통역사로 한일-일한 비즈니스 통역 및 상담일지 작성
- 통역분야 : 발전기자재, 플랜트, 기계부품, 산업소재, 의료기기, 헬스케어 등 *통역 담당 기업별 상이
- 근무시간 : 5월 12일(월) 09시~18시 *하루
- 보수 : 23,000엔
ㅇ선정 우대 및 참고사항
- KOTRA 통역 경험이 있거나, 상기 통역 분야에 대한 비즈니스 통역 경험이 있으신 분 환영
- 행사 통역원 선정 이후 직전캔슬, 연락두절, 노쇼를 하지 않으며 책임감이 있으신 분 환영
- 선정 통역원은 향후 이력서 및 신분증, 통장 사본 제출 필요. 행사 전 카카오톡 친구 추가 및 카톡 단톡방 개설 예정
ㅇ문의 및 신청
- 신청방법 : 첨부의 신청 양식 작성 후 아래 담당자로 이메일 송부
- KOTRA오사카무역관 마케팅팀 통역모집 담당자 : jmchoe@kotra.or.jp / 06-6262-8068(직통)
* 모집 마감은 3월 31일(월)까지이나 예고 없이 조기 마감될 수 있음. 선정 결과는 신청자에 한해 개별 통보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메일 또는 전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