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ㄴ^~
2024년 6월 11일(화) 12시 30분, 중딩친구와 '세미원'(洗美苑) 및 '두물머리'를 가기 위해 상봉역에서 만났다. 점심식사는 양수역앞에 '연밭'식당을 찾아 갔으며, 모처럼 '연밭정식'에 막걸리를 마시고 세미원으로 이동하였다.
물과 꽃의 정원인 '세미원'(洗美苑)은 연꽃박물관부터 관람을 하였다. '세미원(洗美苑)'의 명칭은 '물을 보며 마음을 씻고, 꽃을 보며 마음을 아름답게 하라'는 옛 성현의 말씀에 기원을 하였다. 한강 상류에 위치한 세미원은 수질 정화기능이 뛰어난 연꽃을 주로 식재하며, 봄, 여름, 가을, 겨울 각 계절에 맞게 정원을 꾸며 사계절 언제나 아름다웠다.
세미원과 두물머리를 구경하고, 경춘선 갈매역 근처에 살고 있는 친구를 만나기 위해 구리시 갈매역을 찾아갔다. '종로빈대떡'식당에서 빈대떡에 시원한 막걸리도 한 잔하고 싶었는데, '녹두고기 빈대떡'에 막걸리를 맛있게 마셨다. 친구들은 옛추억을 그리며, 건강한 삶을 위하여 서로 좋은 말을 한 후 헤어지고, 집으로 돌아왔다.
◈ 월일/집결 : 2024년 6월 11일(화) / 경의중앙선 상봉역 (12:30)
◈ 탐방장소 : 양평군 '세미원(洗美苑)'과 '두물머리'
◈ 참석 : 2명 (뒤풀이는 3명)
◈ 점심식사 : '연밭정식'에 막걸리 / '연밭' <양서면 면사무소앞, 양수역앞 근처, (031) 772-6200>
◈ 뒤풀이 : '녹두고기 빈대떡'에 막걸리 / '본종로빈대떡' <구리시 갈매동 갈매역아이파크 근처, (031) 572-9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