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4차 정기산행 고흥 우미산,남열해수욕장
▶ 출발일시 : 2012년 08월 12일 일요일
06:20 하남 하이마트
06:40 롯데마트월드컵 주차장(염주)
07:00 비엔날레주차장( 출구 도로)
▶ 산행코스 : 우암마을-전망대-우미산-봉화대-남열마을-남열해수욕장(3시간30분)
▶ 산행신청 방법 : 꼬리말, 리플, 전화. (011-624-5005)....
▶ 산행회비 : 25,000원(여성회원:23,000원)-가족동반 환영
- (지출내역은 카페 공지)
▶ 산행신청은 본인이 직접 / 접수 및 취소는 신중히
▶ 산행준비물 : 점심(푸짐하게 제공) 해수욕장에서, 물, 간식, 갈아입을 옷,구급약,기타..
(산행중 준비물: 간단한 간식과 얼음 물)
![](https://t1.daumcdn.net/cfile/cafe/136A94354C46B1CE1A)
우미산(높이 499.7m)은 팔영산과 마복산에 가려 그 진가가 알려지지 않았음인가? 바닷가에 위치해서 해발 400미터가 넘는 산이면 그래도...하는 기대감과 바다의 시원함을 만끽 할 수 있는 하계특별산행으로 고흥 우미산 + 남열해수욕장으로 했습니다.
우미산은 등산로의 조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지으며 시설도(이정표) 잘 갖추고 있어 이산을 사랑하는 지역분들이 꼼꼼하게 코팅한 안내표시를 해놓음으로서 길을 잃을 염려는 없다. 우미산 정상에는 해돋이, 남열해수욕장의 해안선은 3km~4km에 이르는 기암절벽과 해수욕장, 그리고 아스라한 섬들과 옥빛바다의 감동은 너무 아름답다. 고운 모래가 깔린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 용바위를 비롯한 기암괴석과 해안절벽이 절경을 이루는 해수욕장이다. 길이 800m의 백사장은 수심이 1~2m로서 경사가 완만하고 주차장, 야영장, 화장실, 샤워장, 민박집, 음식점 등의 편의시설도 잘 갖춰진 편이다. 하지만 앞 바다가 훤히 열려 있어서 파도가 좀 높은게 단점이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때묻지 않은 자연과 인심을 만날 수 있다. 남해의 수평선을 바라보고 있어 아침 일출의 모습을 볼 수 있고 은빛 모래밭은 탕사로 유명하며 50년생 소나무 숲이 시원한 휴식공간을 제공해주고 있는 천혜의 해수욕장이다. 또한 영남면 양사리부터 남열해수욕장을 거쳐 우암마을까지는 우뚝한 해안절벽의 중턱을 지나는 해안도로가 들쭉 날쭉하게 이어지는데, 다도해의 환상적인 풍광을 조망할 수 있는 해안 드라이브 코스로 손색이 없다. 주변에 용이 승천하였다는 용바위와 용암해안 낚시터에서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고 팔영산휴양림에서 삼림욕을 할 수 있어 가족단위 피서지로 널리 알려지고 있다. |
네, 담에 뵙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