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단히 말하면 여름에 너무 더워서 지붕에 흰색 페인트를 칠해서 온도를 낮추는 방법.
단순히 흰색 페인트를 칠해도 되지만, 열차단 기능이나 단열 기능이 있는 것을 쓰면 더 좋은 효과가 있음.
특히 옥탑방 지붕에 열차단 기능이 있는 흰색 페인트를 칠하면, 에어콘을 덜 써도 되고, 쾌적하게 지낼 수 있음.
겨울보다 여름에 더운 게 더 큰 문제라고 봅니다. 겨울에는 그냥 옷 더 입으면 되지만, 더울 때는 지내기 넘 힘듬. 특히 옥탑방일 경우, 에어콘을 틀어도 온도가 잘 안 내려가죠.
내년 폭염에 대비해서 가을쯤 쿨루프 시공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처음에 미국에서 시작된 단순한 생각이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네요. 특히 남부 지역은 너무 더워서 폭염에 견디기가 괴롭죠.
40도가 넘는 폭염에 실내 기온 2~3도만 낮춘다고 해도 덥지만, 평범한 더위에는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 같네요....
폭염이 계속되는 날에 대안이 될 만한 아이디어인 것 같네요. 엄청난 폭염에는 쿨루프를 한다고 해도, 더운 건 마찬가지 이지만, 에어콘을 덜 켜도 되고, 초여름에는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 같네요.
옥탑방이나 주택 꼭대기에 살 경우 괜찮은 대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초여름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폭염에는 어쩔 수 없지만, 실내 온도를 냉방기기를 안 쓰고도 일부 낮추는 것만이라도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