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118
157
20241119
117
20241120
100
20241121
146
20241122
148
가입
20241118
0
20241119
0
20241120
0
20241121
0
20241122
0
게시글
20241118
1
20241119
2
20241120
2
20241121
1
20241122
3
댓글
20241118
1
20241119
0
20241120
0
20241121
0
20241122
0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뉴스 [항공] ANA 저가항공사 브랜드명 발표. 브랜드명은 'peach' (영상첨부)
JWRHIE 추천 0 조회 247 11.05.24 13:13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5.24 15:42

    첫댓글 일본은 저가항공사가 늦게 나오네요. 우리나라는 2008년쯤부터 제주항공을 시작으로 지금은 저가항공 시장이 상당히 커졌죠. 역시 JAL은 ANA를 따라잡지 못할 것 같습니다.

  • 11.05.24 18:11

    일본의 저가항공사가 외국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아서 그렇지, 저가항공사는 비교적 일찍 등장했습니다. AJX나 JEX와 같은 로컬선(?) 항공사가 아닌 본격 저가 항공사는 1996년 SKY(스카이마크)를 시작으로 5개 항공사가 성업중이며 이 중에는 ADO(홋카이도국제항공)처럼 B767과 같은 광동체기를 보유중인 곳도 있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제일 큰(매출액 기준) 저가항공사인 SKY는 B737-800 19기를 보유중으로 운송 승객 수로는 국내 1위 업체인 에어부산의 2배가 넘습니다.

  • 작성자 11.05.24 22:19

    현재는 그렇지만 정부지원을 받고있는 JAL이 기업 회생절차를 마치면 다시 역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ANA 사장이 정부 지원에 대해 우려를 표시하기도 했죠. 좀 더 지켜 볼 일입니다.

  • 11.05.25 17:39

    제 생각에는 JAL은 오히려 정부지원을 받고 있기 때문에 사업이 더 잘 안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정부가 지금도 지출이 넘쳐나는데, 언제까지나 JAL에게 돈을 대 줄수 있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 작성자 11.05.25 18:10

    자금제공만이 지원은 아니죠 ^^ 사실 핵심적인 내용은 "제도적 지원"과 "경영효율화"를 통한 기업재건입니다. 실제로 인원감축과 고비용 구조개선, 적자노선철퇴와 함께 국가로부터 고수익노선,시간대를 재배당 받는등 생각보다 많은 지원을 받았습니다. 이걸 보는 ANA로서는 볼멘 소리가 나올 수 밖에 없는겁니다.

  • 11.05.25 18:12

    시사 잡지에서 JAL 관련 기사를 봤습니다만은, 일본정부가 왜 그렇게 JAL을 밀어주는지 모르겠더라구요. 결국 ANA는 이런 식으로 대응해야 하는 것이죠. 그래야 자신들도 사니까요.

  • 11.05.24 20:40

    오우 좋은 뉴스입니다. 어-그런데 이번에는 동영상은 없네요. 한국-일본간에 비행 편수가 늘어나는 것은 비즈니스맨들 외에도 여행가들에게도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더욱 저렴한 기회를 얻을 수 있으므로 중요한 것 같습니다.

  • 작성자 11.05.24 22:17

    처음에 뉴스를 아이패드로 작성했는데 동영상 첨부가 안되서 애를 먹었습니다. 결국 집에와서 수정했습니다.

  • 11.05.25 00:47

    드디어 아-놔가 "복숭아항공"을 창립했군요... 빨리 일본에서도 저가항공사가 생겨야 우리나라와 일본을 오가는 항공료가 더 싸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 작성자 11.05.25 18:10

    일단 내년 인천~칸사이 요금이 나와봐야 요금인하폭을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외부적인 요인만 아니라면 오르는 일은 없을테니 소비자로선 좋은일이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