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어느 지방에 전설에 의하면..
1000년에 한번씩 백룡(white dragon)의 정기를 태어난
영웅이 태어나며... 이 영웅은..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나... 영적으로나...
뛰어난 자질을 갖추어..
당시대에 일어나는 국난을 해결해왔다고 합니다.
이러한 전설을 듣고..동화적이긴 하지만..
지적으로나..신체적으로나.. 영적으로나....
균형되게 훌륭한 사람이 되기위해 노력하자는 저의 의지의 표현입니다.
지금은 힘만 좋은것 같은데..^^; 많이 노력하려고 합니다..
백룡.......white dragon....W.D.....(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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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d)가 모에요?
쓰신 글은 정말 맞는 것 같습니다.
마케팅의 기본....
4p, stp, swot분석 모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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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물을 보니.. 꿈을 실천하시는 분들이 눈에 띄어
부럽기도 하고 기대도 되네요..
아시다시피 공급자 파워보다 수요자(공급자) 파워가 훨씬 큰
시대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은 더 부각됩니다.
좋은 제품(재화 또는 서비스)이 있으니까 많이 사갈꺼야 하는
패러다임은 망하기 쉽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거나
공급하는 것이 마케팅이며..
마케팅의 커다란 체계는...
1) SWOT 분석 : 장점, 약점, 기회, 위협요소가 무엇인가..
2) 4P 분석 : 가격은?, 어디에서 팔고?, 흥보는?, 제품 형태는?
3) STP 분석 : 고객을 어떻게 세부화하고, 누구를 타겟으로 할것이며
어떻게 Positioning 할것인가..로 요약됩니다.
저는 공대출신이라 잘 모르지만... 잘 모르는 사람도..
시중에..원론적이기 보다 실전을 위한 마케팅에 관한 좋은 책들이
잘 나와있습니다.
어려운 내용이 아니고 실생활에도 유익한 책들이므로
사업하시는 분들은 특히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최근에... 소규모 CEO를 위한 지침서 란 책도 새로 나왔더군요..)
삼성전자같은 세계적인 큰 회사도 회사를 제품제조 회사가 아닌..
마케팅회사가 되기를 표방하며.. 철저하게 고객위주..
고객이 원하고 바라는것을 제공해주는 Solution 업체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 MDC : Marcket Driven challenge )
다시한번 고객의 입장에서 제품을 공급하는 성공하는 사장님이
되기위해...마케팅에 관련된 책들을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사업에 도움이 안되셨다면..제가 물어드리겠습니다...^^;
ps : 마켓..저거 스펠링 맞나요..? 되게 헷갈리네..-_-;;
높은곳에서 만나기를 희망하는 영어 못하는.....(현)